2018.01.12 23:06

일본명문 오사카대 '1년만에' 입시오류 인정

조회 수 25347 추천 수 158 댓글 2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11&aid=0003191090


일본 명문 국립대 오사카대학교가 입학시험 출제·채점 실수를 1년 만에 인정하고 추가 합격자 30명을 발표해 논란이 일고 있다.


물리시험에서 출제 및 채점 실수가 있었다고 함


배상은 :

1 재수학원 다닌 학생들한테 학원비 등 관련 비용 배상 & 올해 신입생으로 입학하게 함

2 다른 대학 간 애들한테는 수업료 배상하고 이 대학 2학년 편입 허용

3 오사카대학을 다니고 있으나 1지망이 아닌 2지망으로 합격한 애들은 1지망으로 전공변경 가능케함




한편 충남대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9797896

충남대.png 일본명문 오사카대 \'1년만에\' 입시오류 인정
..양파까듯이 계속 나오는중



158 -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1]이선비 2018.01.12 23:20
    1년만에 인정했어도 대응이 확실하니까 좋네.
    1년 날린건 안타깝지만, 저렇게 적절하게 보상해주면
    흘러간 시간 빼고야 아까운건 없을듯
  • BEST [레벨:23]켄터키프라이드 2018.01.12 23:30
    이것도 존나게 욕먹어야할 상황인대
    헬조선 대처가 한 십만배 욕더처먹을 상황이라
    상대적으로 뭔가 큰잘못이 아닌거같애ㅋㅋ
  • BEST [레벨:6]필립람파드 2018.01.12 23:22
    더군다나 저기는 군대 징병제 아니어서
    여기 남학생들처럼 그런거에 심리적압박 받을 일도 없고.. 대응자체는 맘에듦
  • BEST [레벨:21]이선비 2018.01.12 23:20
    1년만에 인정했어도 대응이 확실하니까 좋네.
    1년 날린건 안타깝지만, 저렇게 적절하게 보상해주면
    흘러간 시간 빼고야 아까운건 없을듯
  • BEST [레벨:6]필립람파드 2018.01.12 23:22
    더군다나 저기는 군대 징병제 아니어서
    여기 남학생들처럼 그런거에 심리적압박 받을 일도 없고.. 대응자체는 맘에듦
  • [레벨:25]미트로비치 2018.01.13 12:01
    맞네 그래봣자 우리나라 남자보다 1년 이득ㅋㅋㅋㅋ
  • [레벨:21]공빙샹 2018.01.13 13:18
    그래도 1년이 적은 시간은 아니지 ㅋㅋ
    헬조선이랑 비교되서 그나마 괜찮아 보이는 것..
  • [레벨:21]이선비 2018.01.13 13:19
    ㅇㅇ 그래도 재수학원비까지 다 내준건 확실히 제대로 대처한듯
  • [레벨:21]공빙샹 2018.01.13 14:45
    ㅇㅇ 시간은 못되돌리니 어쩔 수 없고 금전적인 부분은 다 보상해준거긴한데 1년만에 정정한건 좀 이해안됨..
  • BEST [레벨:23]켄터키프라이드 2018.01.12 23:30
    이것도 존나게 욕먹어야할 상황인대
    헬조선 대처가 한 십만배 욕더처먹을 상황이라
    상대적으로 뭔가 큰잘못이 아닌거같애ㅋㅋ
  • [레벨:6]필립람파드 2018.01.12 23:32
    ㅇㅈ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8]고소각잘재라 2018.01.13 12:30
    와;; 오사카대면 일본 3위 대학인데
  • [레벨:2]kygo 2018.01.13 12:49
    3위는 아님
  • [레벨:8]고소각잘재라 2018.01.13 13:11
    도쿄 교토 오사카 종합대학 순위는 3위 맞는거 같은데
  • [레벨:21]이선비 2018.01.13 13:19
    일본 3 대는 도쿄 교토 와세다 아니냐?
    오사카면 서성한급 라인인걸로 아는데
  • [레벨:2]kygo 2018.01.13 13:29
    와세다는 게이오랑 같이 소케이로 묶여서 사립대학최고지 근데 일본은 국립이 쌔가지고 저들 밑임
  • [레벨:21]이선비 2018.01.13 13:39
    아 그렇구나 ㄱㅅㄱㅅ
  • [레벨:20]릭쇼 2018.01.13 13:48
    http://vlineslineblog.tistory.com/9

    일본 사학은 우리 사학처럼 최상단을 차지하지 못함. 사학 중에 톱을 다투는 와세다, 게이오도 구 제국대학 말석들과 겨우 견주는 정도임. 사학 설립운동을 통해 부족한 교육자원을 충당한 우리랑은 사정이 달라서 국립대학들이 강함. 사실 이게 대다수의 나라들의 시스템이고.
  • [레벨:2]kygo 2018.01.13 13:28
    종합대학은 그럴듯 도쿄공대는 공과고 히토츠바시는 문과니까
  • [레벨:22]11.James 2018.01.13 12:34
    근데 대처는 최선으로 해준듯. 1년이란 시간은 어쩔수없지만
  • [레벨:22]심장택 2018.01.13 12:34
    과연 직원의 실수일까
  • [레벨:2]coup 2018.01.13 12:35
    재수학원 다닌애들은 재수학원 수강비가 아니라 결국 1년 꿇으면 마지막에 받을 연봉 못받는거나 마찬가진데 오사카대 정도 국립대면 왠만한 대기업 다닐텐데 그걸 보상해줘야지
  • [레벨:20]로웰 2018.01.13 12:40
    관서쪽에서는 교토다음으로 오사카대학이라서 학교간판으로 회사떨어질일은 절대없는학교
  • [레벨:2]coup 2018.01.13 14:34
    한다이 ㄷㄷ
  • [레벨:12]그저_트빡이 2018.01.13 12:37
    수능도 세계지리 출제오류 그거 소송을 거의 1년 넘게 한거로 알고 있는데 그거 보상은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안나네
  • [레벨:2]오우놀줄아는놈 2018.01.13 12:38
    그러면 채점실수로 붙은애들만 개이득인가?
  • [레벨:7]재림스날 2018.01.13 12:39
    와 학원비도 배상하네 어찌보면 당연한건데 우리나라 있다보니까 되게 착해보인다
  • [레벨:20]꾸르구름 2018.01.13 12:44
    이야...충남대 어쩌다 망해버리고있내
  • [레벨:25]유사대학생 2018.01.13 12:45
    우린 입시 비리 피해자들 몇십만원 받고 ㄲㅈ 이러지 않았나 ㅋㅋㅋㅋ
  • [레벨:14]세균찌든때강력제 2018.01.13 12:45
    암만봐도 뒷돈 받고 다른애 합격시켰다가
    조사나오니까 선수치는듯 충남대
  • [레벨:21]구라김 2018.01.13 14:00
    충남대는 오류를 발견한게 아니라 걸릴거 같으니까 실수라고 한거 같음 ㅋㅋㅋ 쓰레기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1613 1614 1615 1616 1617 1618 1619 1620 1621 1622 ... 다음
/ 7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