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5 11:21

쌀의 기원은 중국이 아닌 한국

조회 수 60477 추천 수 435 댓글 196
쌀의 기원은 중국이 아닌 한국 쌀의 기원은 중국이 아닌 한국

출 - 페북(흑역사)


http://mn.kbs.co.kr/mobile/news/view.do?ncd=3440192

세계고고학개론서에도 명시됐다고 함
첨부 파일
첨부파일
  • [레벨:2]미구이 2020.01.15 07:00
    의외인데?
  • BEST [레벨:26]Whit3 2020.01.15 07:03
    미구이 중국의 병신짓으로 기록날라갔을듯 ㅋㅋ
  • [레벨:5]정대만의에어볼 2020.01.15 07:10
    Whit3 ㄹㅇ
  • [레벨:23]첫댓파괴자 2020.01.15 07:12
    Whit3 모택동 븅신색낔ㅋㅋㅋ 고오오맙다
  • [레벨:34]여엉민 2020.01.15 11:24
    첫댓파괴자 문화대혁명은 ㄹㅇ 신의 한수였다
  • [레벨:2]존까시 2020.01.15 11:30
    여엉민 ㄴㄴ 대약진때 쌀없어서 저걸로 밥해먹음
  • [레벨:22]cndrus 2020.01.15 11:32
    여엉민 사실 모택동은 한국인이엇다
  • [레벨:22]왼손기타 2020.01.15 11:33
    cndrus 수박도에도 그려져있자너ㅋㅋㅋ
  • [레벨:7]수용소거주민 2020.01.15 11:23
    Whit3 근데 진지먹으면 쌀 같은거는 기록보다는 유적? 그런걸로 확인하지 않나 ㅋㅋ
  • [레벨:33]영길리 2020.01.15 11:26
    수용소거주민 유적도 박살내고 다녔잖어 ㅋㅋㅋ
  • [레벨:7]수용소거주민 2020.01.15 11:35
    영길리 선사시대 것도 부수고 다녔나 ㅋㅋㅋㅋㅋㅋ
  • [레벨:25]굉장히굉장했지. 2020.01.15 11:24
    Whit3 문화대혁명. ㅋㅋ
  • [레벨:32]앳킨슨 2020.01.15 11:24
    Whit3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맞다
  • [레벨:10]부천사랑나의사랑 2020.01.15 11:24
    Whit3 이거 맞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EST [레벨:30]북평관 2020.01.15 11:25
    Whit3 금속활자도 아마 중국이 일빠일텐데, 그것도 없애서ㅋㅋ
    존나 분한데, 그거 말하면 내일이 없으니까 아무도 말 못함ㅋㅋ
  • [레벨:22]인생은언제나흐림 2020.01.15 11:29
    Whit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0]Ellenpag 2020.01.15 12:40
    Whit3 솔직히 한국 일본 최초인것들 중국에 같진 않아도 기원이 될 원형들 다 있었을텐데.. 어림도 없지 문화대혁명!
  • [레벨:21]신선한고기 2020.01.15 21:26
    Whit3 저것보다 더 오래된 쌀은 이미 재가된지 오래...
  • [레벨:24]90아재 2020.01.15 07:04
    2003년 기사 아냐
  • [레벨:1]껄룩 2020.01.15 11:22
    90아재 2000년대라서 근황임
  • [레벨:22]맨전드린가드 2020.01.15 07:06
    밥먹고싶당
  • [레벨:32]모기죽여존나죽여 2020.01.15 07:13
    근데 이게 무슨의미가 있냐..

    쌀의 기원은 한국이다

    끝?
  • BEST [레벨:2]천상천하유아섹존 2020.01.15 07:17
    모기죽여존나죽여 고고학에서는 기원을 어디에 잡느냐에 따라 시각이 변할 수 있어서 모를듯 문명이나 인류기술 발전의 근본지나 흐름의 시각도 달라질 수 있으니
  • [레벨:32]탐색기 2020.01.15 07:42
    모기죽여존나죽여 볍씨는 단순 쌀이 아니라 벼를 심기위한 종자인거라서
    벼농사 자체가 한반도에서 시작됐다고 추정할 수 있는거임
  • [레벨:22]cndrus 2020.01.15 15:19
    모기죽여존나죽여 문명의 시작이 농경으로 인한 정착사회로부터 시작하고, 쌀은 농업의 강력한 증거임 ㅇㅇ
  • [레벨:23]나비어스톡스 2020.01.16 01:49
    모기죽여존나죽여 레알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딱 맞구나
  • [레벨:32]모기죽여존나죽여 2020.01.16 01:52
    나비어스톡스 전문분야도 아닌데 모르는게 잘못인가? ㅋ
  • [레벨:3]에리히 2020.01.15 07:19
    원래 중국꺼였는데 문혁때 그 증거 날라가서 우리가 첫빠따가 된거임?
  • [레벨:2]천상천하유아섹존 2020.01.15 07:20
    에리히 그건 모르겠음
  • [레벨:24]미라클패스 2020.01.15 11:23
    에리히 저건 연대측정으로 증거물을 조사하는건데 역사기록과는 전혀 무관
  • [레벨:24]헤비레인 2020.01.15 11:25
    에리히 뭐 중국에서 아직 발견안돼서 그런거라 발견되면 또 모르긴할듯
  • [레벨:30]북평관 2020.01.15 11:25
    에리히 아마 그럴걸ㅋㅋㅋ
  • [레벨:1]GREAT! 2020.01.15 11:28
    에리히 일단은 그럴수도 있지만, 한반도에서 벼농사를 지은 기록만큼은 확실한거지
  • [레벨:24]미라클패스 2020.01.15 11:37
    에리히 제일 멍청한 소리지... 중국이 문혁때 때려부순 유적들이 저 쌀보다 연대가 한~~~~~~~~~~참 어리거든... 고로 저 쌀과 중국유적들은 전~~~~혀 상관없는 개소리지 중국에 존재했던 가장 오래된 유적지보다 저 쌀이 나이가 한참 더 많을거
  • [레벨:31]동로마 2020.01.15 11:54
    에리히 ㄴㄴ 걍 농담이지. 진지하게 그런 얘기 하는 애들은 어디 좀 모자란거고. 물론 아직 중국에서 더 이전 년도의 석기시대 유물이 발굴 안됐을 가능성은 있지만 문혁에 영향 받았다는건 걍 터무니 없는 헛소리임.

    무엇보다 한반도 자체가 고고사적으로 따져봐도 석기 시대가 상당히 일찍 시작된 편이라 만약 벼농사가 중국보다 한반도서 먼저 시작되었다 하더라도 이상할건 없음.

    하다못해 중국에선 후기 구석기 시대 유물이 발견되는 시점에 한반도에선 (제주 지역에 한정되긴 했지만) 초기 신석기 유물로 분류될 수 있는 토기가 발견될 정도니까. 석기 시대로 한정해놓고 보면 문명 발전 속도가 중국에 비해 뒤처진다고 보기도 어려웠던지라 마냥 모든게 중국이 더 빨랐을 것이다 라고 확정지어놓고 보는 것도 웃긴 일이라고 봄.
  • BEST [레벨:30]공명 2020.01.15 07:24
    쌀이 아니라 다른걸로 보이는데
    일상생활 불가입니까
  • [레벨:2]천상천하유아섹존 2020.01.15 07:37
    공명 선생니무..
  • [레벨:12]아내다혜조 2020.01.15 11:27
    공명 후방주의
  • [레벨:25]센류소녀 2020.01.15 11:27
    공명 원래 그런 사람들이 사는게 일상입니다 선생님
  • [레벨:21]박동진은심장두개 2020.01.15 11:40
    공명 정상입니다
  • [레벨:23]콜라보이 2020.01.15 11:44
    공명 조리porn
  • [레벨:17]MR.BAE 2020.01.15 11:48
    공명 어렵지유
  • [레벨:24]와인사장비서 2020.01.15 11:57
    공명 sir..go fuck yourself..
  • [레벨:23]케찹맨 2020.01.15 12:10
    공명 티만 내지말어...
  • [레벨:21]깜누 2020.01.15 12:32
    공명 저게 쌀로 보이는게 이상한거지 지극히 정상입니다.
  • [레벨:26]trousers 2020.01.15 12:47
    공명 네? 보1지 화석이요?
  • [레벨:14]곽철용의순정 2020.01.15 13:12
    공명 뷰지ㅋㅋ
  • [레벨:25]그까이꺼그냥 2020.01.15 13:33
    공명 보리로 보인다고말씀하시는거죠?
  • [레벨:8]로고깎는장인 2020.01.15 07:32
    소로리볍씨 좆도 아닌걸로 동네에 도배한 줄 알았는데 개쩌는거였구만
  • [레벨:33]영길리 2020.01.15 11:27
    로고깎는장인 아니 근데 청주면 직지를 도배하지 않나
  • [레벨:8]로고깎는장인 2020.01.15 13:23
    영길리 구청 근처 농업과는 소로리볍씨로 도배함 ㅋㅋ
  • [레벨:39]대물삽입광 2020.01.15 08:03
    우리나라 저때 빙하기여서 농사지을수 있는 환경이 아니니 뭐니 말많던데 그건 어케되었나 몰겠네
  • [레벨:9]갓라오 2020.01.15 09:28
    먼의미가 있지..
  • [레벨:14]건축학과 2020.01.15 10:34
    밥심인 이유가 있었네
  • [레벨:31]토르톨란육회덮밥 2020.01.15 10:40
    모쌀성님 한국계였구먼
  • [레벨:30]개천아챔우승 2020.01.15 10:49
    토르톨란육회덮밥 https://image.fmkorea.com/files/attach/new/20191026/3674493/600066291/2320293892/408b036f98c3fd87f99939250634680d.png
  • [레벨:24]1일1망상 2020.01.15 10:57
    있었는데요
  • [레벨:24]북빨간쌀주기 2020.01.15 11:02
    시발 청주 '소로리'만 보이네 산책이라도 하고 와야 겠다ㅋㅋ
  • [레벨:3]P.George 2020.01.15 11:15
    북빨간쌀주기 오창 근처에 사는구만
  • [레벨:21]zldnl3 2020.01.15 11:09
    기록 없애는게 인류 문명사에 진짜 영향이 크다
  • [레벨:5]에넾 2020.01.15 11:18
    문혁이링 쌀알이랑 먼싱관이지
  • [레벨:23]Bitch 2020.01.15 11:20
    에넾 문혁때 다 부셔서 있었어도 파괴됐다 이 말이겠지
  • [레벨:30]Kugel 2020.01.15 11:24
    에넾 막말로 무덤파괴했는데
    거기에 부장품으로 들어있어서 같이 파괴된거면 증거품이 없어지는거니깐 증명이 안되는거죠
  • [레벨:5]에넾 2020.01.15 11:25
    Kugel 솔직히 홍위병이 쌀알 화석 발견하고 옛것이니까 부쉈다는게 말이되나 ㅋㅋ 반쯤 드립으로 쓰는거같긴해도 너무 아무데나 갖다 붙이는거같다 ㅋㅋㅋ
  • [레벨:30]Kugel 2020.01.15 11:28
    에넾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걔네가 알고 부셨느냐가 아니고 그냥 공자 무덤 같은거 부시면서 다 작살냈으니깐 같이 덤으로 파괴되었다는거에요
    누가 그걸 하나하나 알아보고 부시겠음
  • [레벨:24]미라클패스 2020.01.15 11:32
    Kugel 중국이 파괴하던 역사 유적들의 연대가 저 쌀보다 한참 어림 고로 전혀 노상관
  • [레벨:24]kim21 2020.01.15 11:33
    에넾 알고부순게 아니라 걍 싹다 부숴버린거라 ㅎ...
  • [레벨:5]에넾 2020.01.15 11:36
    kim21 아니 일보 걸을때마다 한번씩 땅을 파헤친것도 아니고 아주 깊은 지층속에 있던 쌀알 화석을 모르고라도 어떻게 부숨 ㅋㅋㅋㅋ 이 쌀알 게시글 올라올때마다 댓글에서 홍위병 어쩌고 하는게 어이없어서 ㅋㅋㅋ
  • [레벨:26]칼슈타트 2020.01.15 11:21
    홍위병이 부셔버렸으니 걱정 말라구!
  • [레벨:20]벌목기 2020.01.15 11:22
    그러든지 말든지
  • [레벨:17]냥냥펀치댕댕앙앙 2020.01.15 11:22
    땅 속에 있던 볍씨인데 홍위병랑 뭔 상관이냐?
  • [레벨:1]아잉매니아 2020.01.15 11:22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19]에어플레인 2020.01.15 11:23
    아잉매니아 웃기겠지만 그게 맞음 ㄷㄷ
  • [레벨:25]좀비 2020.01.15 11:23
    아잉매니아 고고학뿐만 아니라 전분야 모든 연구가 그렇죠..
    반박되면 결과가 뒤집히는거고
  • [레벨:1]아잉매니아 2020.01.15 11:24
    좀비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30]Kugel 2020.01.15 11:26
    아잉매니아 그러니깐 현재 최고(오래된) 유물이 한국에서 나온거니깐
    다른 지역은 증거가 없어서 기원이라고 할 수 없는거지
    다른데서 나오면 또 바뀌는거고

    그예로 뫼비우스 가설이라고 구석기 유물 형태로 선 그어나서 유럽과 아시아는 다르다고 주장한게 있었음
    그게 연천에서 유럽 스타일의 주먹도끼가 발견되서 파기된거고
    학문이 원래 그런거야
  • [레벨:24]Orzhov 2020.01.15 11:27
    아잉매니아 적어도 더 오래전 쌀이 발견되기 전까지는 한국이 기원이라고 볼수있는 근거가 되는 거지
  • [레벨:25]좀비 2020.01.15 11:28
    아잉매니아 한국이 기원이 안될건 뭐야. 현재 발견된 것중에서,
    현 과학으로 추정할 수 있는 거에서 그게 가장 오래 된거면 기원이지.
    님말대로 따지면 타임머신 나오기 전엔 기원 알 수 있는 게 없음.
  • [레벨:4]냥냥하게 2020.01.15 11:29
    아잉매니아 고고학적 증거가 아니면 기원은 어디서 찾을수 있음? 뇌피셜로 '에이 중국이겠지' 이런게 생각하는거임?
  • [레벨:25](딸치는중) 2020.01.15 11:31
    아잉매니아 개멍청하네
  • [레벨:26]인천연합축구단 2020.01.15 11:32
    아잉매니아 실증 없이 기원이 다른곳이다 주장하는거면 완전 환빠 수준인건데 ㅋㅋㅋㅋㅋ
  • [레벨:24]티트란모 2020.01.15 11:24
    아잉매니아 왜이리 단순할까...
  • [레벨:22]백두산하늘샘 2020.01.15 11:24
    아잉매니아 티라노 생김새도 맨날 뒤바뀌잖슴
  • [레벨:33]알아보고칠하자 2020.01.15 11:24
    아잉매니아 그렇게 따지면 모든 학문이 다 그런데...
  • [레벨:31]Kiaora 2020.01.15 11:24
    아잉매니아 일단 너가 저능아라는건 확실함
  • [레벨:7]수용소거주민 2020.01.15 11:24
    아잉매니아 공룡도 어떤 화석이 발견 되느냐 따라 달라지는거자나
  • [레벨:30]Kugel 2020.01.15 11:24
    아잉매니아 원래 모든 학문이 그럼
  • [레벨:24]미라클패스 2020.01.15 11:25
    아잉매니아 ㅇㅇ 증거가 나오면 바로 그리됨 뭐 빼박팩트가 증거물이니 어쩔수 없지
  • [레벨:3]Agu4z 2020.01.15 11:26
    아잉매니아 과학이랑 수학도 같은거 아님? 새로운 공식이나 가설들이 반박안되면 그게 현재의 정론인거고 반박되면 거짓인거지 증거도 없는걸 계속 정론으로 두는게 더이상한데?
  • [레벨:33]알아보고칠하자 2020.01.15 11:27
    Agu4z ㄹㅇ 원자모형만 해도 계속 바뀌어왔는데 그 때 당시엔 그게 정설이었고만...
  • [레벨:2]Heets 2020.01.15 11:26
    아잉매니아 실물 증거를 우선으로 치는건데 이걸 학문이 ㅈ병신이라고 까는게 맞음?
  • [레벨:1]아잉매니아 2020.01.15 11:26
    Heets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33]알아보고칠하자 2020.01.15 11:27
    아잉매니아 왜 다름
  • [레벨:2]Heets 2020.01.15 11:28
    아잉매니아 뭐가 전혀달라 그럼 실물증거는 없어도 추측이 우선이 될수 있다는거임?

    한국에서 더 오래된 고고학적 자료가 나왔지만 중국이 더 오랜 역사가 있고 확률이 높으니 중국 기원일 확률이 높다 이런게 맞다고?
  • [레벨:26]예스Lee 2020.01.15 11:30
    아잉매니아 당신은 혹시 알등이의 꿈을 가지고 계십니까..?
  • [레벨:22]Chason 2020.01.15 11:30
    아잉매니아 증거보다 뇌피셜이 우선이라는 뜻?
  • [레벨:3]Agu4z 2020.01.15 11:30
    아잉매니아 기존에 발견된 제일오랜된 화석보다 더오래된 화석이 다른곳에서 발견되었으면 당연히 더오래된 화석이 출토된곳이 그 공룡의 발상지이다라는 추론은 합리적인거 아님? 증거도 없는데 아무튼 여기서 생긴거임;; 이게맞냐
  • [레벨:2]ASRome 2020.01.15 11:32
    아잉매니아 너가 그럼 니 생각을 제대로 말해봐봐
    니 말이 오해를 부르는걸수도 있잖아

    남들이 다 같은 말을 하고 있는데도
    너 혼자서 왜 다들 이해 못하고 있냐고 하는게 더 이상하지 않니?
  • [레벨:1]아잉매니아 2020.01.15 11:34
    ASRome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Heets 2020.01.15 11:40
    아잉매니아 저것도 단정 짓는게 아니자너
    반박되는 자료 나오면 바로 뒤엎어지는게 현실인데 뭐가 문제라는거임. 기원이란 단어를 쓰는건 학문 자체가 그런거고 저건 실제 채취한 자료기반으로 말하는건데.

요청하신 페이지 번호는 목록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10,000 페이지 이하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1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