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00:09

포텐 아인슈타인이 사망하기 1년전에 쓴 손편지

조회 수 49039 추천 수 284 댓글 355
  • [레벨:18]치즈볶음밥 2020.11.25 11:56
    찌르기 걍대형교회를다니시라그러지
  • [레벨:18]치즈볶음밥 2020.11.25 11:56
    찌르기 응 그래일부죠 ㅋㅋㅋㅋㅋㅋㅋ
    여윽시
  • [레벨:26]하고싶은대로 2020.11.25 10:10
    kosaf 그 사람들의 행위중 존경받을만한 부분이 많다고해서

    모든 행위에 대한 우월성이 입증되진 않지

    본문의 아인슈타인 마저도 물리학적으로 업적이 뛰어나지만 아내한테 한 행위들을 보면 ㅋㅋ

    그만큼 종교라는게 현대사회에서 인정을 못받고 있는게 아닐까 싶음
  • [레벨:16]kosaf 2020.11.25 10:20
    하고싶은대로 우월하다고 보진않음 근데 여기댓글은
    믿음이나 신념있는 사람들을 너무 같잖게 보는것같음
  • [레벨:26]하고싶은대로 2020.11.25 10:22
    kosaf "믿음이나 신념있는 사람"을 같잖게 본다기 보다

    "종교적인 믿음이나 신념을 가지는 행위"를 같잖게 본다고 봐야할듯

    당장 글쓴이 댓글의 대댓글만 봐도 행위전체나 그 사람에 대해서 같잖게 보는게 아님
  • [레벨:21]파래대왕 2020.11.25 11:01
    kosaf 개인적으로 그 분들의 신념과 선행은 존경받아 마땅하고 대단하게 생각하지만 그게 그들이 믿는 신에 대한 존경으로 이어지지는 않나봐요. 저는 종교가 없지만 신이 있다고 한다면 번개를 치고 심판을 내리는 모르는 누군가보다는.. 위에 언급하신 분들처럼 자신의 믿음과 신념대로 행동하며 짧게 왔다가는 세상, 다들 자기 욕심 챙기기도 바쁠텐데 시간과 노력을 들여 인간세상에 선과 따뜻함을 남기고 가는 그런 사람들 하나하나가 저한테는 작은 신처럼 보여요.
  • [레벨:26]매과의레슬링교실 2020.11.25 09:45
    신이 인간을 만들었다 X
    인간이 신을 만들었다 O
  • [레벨:25]불건전한펨코충 2020.11.25 09:45
    애초에 종교파급력이 최근에 부정적인게 압도적임 결국 사회적으로 지들이 자초한건데
  • [레벨:2]하마베미나미 2020.11.25 09:45
    종교에서는 서로 사랑하라고 하는데 펨창들은 그저 혐오만 ㅋㅋㅋ
  • [레벨:25]불건전한펨코충 2020.11.25 09:46
  • [레벨:26]하고싶은대로 2020.11.25 10:11
    하마베미나미 펨창이 종교 안믿는데 무슨소용이죠?
  • [레벨:26]시진핑핑이 2020.11.25 10:14
    하마베미나미 서로 사랑하라고 했는데 십자군보내고 911테러등 각종 테러를 일삼나요 코로나땐 서로 앞다퉈서 트롤링 하던데ㅋ
  • [레벨:21]코에엥포에엥 2020.11.25 10:21
    하마베미나미 종교쟁이들이 남들 더 싫어하는거같은데 ㅋㅋ 종교땜에 뒤진 사람 숫자만 봐도 ㅋㅋ
  • [레벨:31]5타쿠 2020.11.25 10:30
    하마베미나미 이복 형제, 동복 형제 가릴 것 없이 너희 어느 형제나, 아들이나 딸이나, 너희 품에 안긴 아내나 너희가 목숨처럼 아끼는 벗들 가운데서 누군가가 너희와 너희 조상이 일찍이 알지 못한 다른 신들을 섬기러 가자고 가만히 꾀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
    그런 사람을 애처롭게 보지도 말고 가엾게 생각하지도 말라.
    감싸 줄 생각도 하지 말고 반드시 죽여야 한다 죽일 때에는 네가 맨 먼저 쳐야 한다.
    그러면 온 백성이 뒤따라 칠 것이다.
    돌로 쳐죽여라. [신명기 13장 7~11절]

    "아이들 가운데서도 사내 녀석들은 당장 죽여라. 남자를 안 일이 있는 여자도 다 죽여라.
    다만 남자를 안 일이 없는 처녀들은 너희를 위하여 살려두어라." (민수기 31장 17절~18절)
  • [레벨:9]듀이 2020.11.25 09:51
    ㅁㄹㅇ ㅁㄱㄱ ㅋㄱ
  • [레벨:19]볶음황금밥 2020.11.25 09:53
    믿던말던 개인 자윤데 남한테 강요는 하지 말자 진짜. 과학 다큐 유튜브 보는데 진화는 다 구라라는등 이런 개독교빠 새끼들 글 싸지르는거 보면 눈살 찌뿌려짐
  • [레벨:3]무이자레길론 2020.11.25 09:54
    신 새꺄 나 만들거면 잘 좀 만들지 왜 발로 만들었냐 ㅠㅠ
  • [레벨:26]하고싶은대로 2020.11.25 09:56
    기독교나 천주교나 유일신 종교이기 때문에

    자신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와 같은 다신교 종교(신화)와 다르다고 주장하지만

    삼위일체니 열두제자니 하면서 결국 신과 동일한 존재 또는 신에 가까운 존재들이 집단적으로 형성됨

    그리스 신화처럼 사실상 다신교 종교와 다를바가 없음
  • [레벨:18]황유슽 2020.11.25 09:56
    하고싶은대로 뭔소리야
  • [레벨:26]하고싶은대로 2020.11.25 09:59
    황유슽 기독교나 천주교나 자신들이 배척하는 타종교 또는 신화와 하등 다를게 없다는 소리
  • [레벨:13]null 2020.11.25 09:56
    성경은 그 내용보단 그 옛날에 이웃을 죽이지 말고~ 간통하지 말고~ 하는 도덕을 세웠다는게 대단하다고 생각함
  • [레벨:31]5타쿠 2020.11.25 10:31
    null 이복 형제, 동복 형제 가릴 것 없이 너희 어느 형제나, 아들이나 딸이나, 너희 품에 안긴 아내나 너희가 목숨처럼 아끼는 벗들 가운데서 누군가가 너희와 너희 조상이 일찍이 알지 못한 다른 신들을 섬기러 가자고 가만히 꾀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
    그런 사람을 애처롭게 보지도 말고 가엾게 생각하지도 말라.
    감싸 줄 생각도 하지 말고 반드시 죽여야 한다 죽일 때에는 네가 맨 먼저 쳐야 한다.
    그러면 온 백성이 뒤따라 칠 것이다.
    돌로 쳐죽여라. [신명기 13장 7~11절]

    "아이들 가운데서도 사내 녀석들은 당장 죽여라. 남자를 안 일이 있는 여자도 다 죽여라.
    다만 남자를 안 일이 없는 처녀들은 너희를 위하여 살려두어라." (민수기 31장 17절~18절)
  • [레벨:3]Draven 2020.11.25 09:59
    내가 제일 이해안가는 사람들이, 귀신을 봤다, 귀신은 있다고 하거나 사주를믿으면서 종교는 안믿고 과학얘기만 하는거. 일관성이 없음.
  • [레벨:18]플러2 2020.11.25 10:00
    판타지라 하니까 달려드는거봐 개패고싶네
  • [레벨:1]오른왼손도오른손 2020.11.25 10:07
    무신론자도 결국 종교에서 만들어낸 도덕심으로 기반해 생활한다는점에서 모순이있음.
  • [레벨:26]매과의레슬링교실 2020.11.25 10:10
    오른왼손도오른손 애초에 종교가 없었으면 모두가 다 무신론자 아님?
  • [레벨:1]오른왼손도오른손 2020.11.25 10:11
    매과의레슬링교실 그렇게 말하면 할말이없지.. 지구가 없으면 인간이 없는거랑 같은 말아님?
  • [레벨:26]매과의레슬링교실 2020.11.25 10:17
    오른왼손도오른손 제가 님 글을 잘못 이해함

    근데 꼭 종교가 도덕심을 만든다고 생각하진 않음
  • [레벨:8]조현진사갈비 2020.11.25 10:31
    오른왼손도오른손 종교에서 만들어낸 도덕심은 뭐임?
  • [레벨:2]5전령 2020.11.25 14:27
    오른왼손도오른손 그게 왜 모순임? 니가 말하는 '도덕심'이란 것의 기원이 오롯이 종교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하는거?
  • [레벨:23]rudk 2020.11.25 16:11
    오른왼손도오른손 원시 부족들도 공동체의 규율이 있고 종교가 다른 문명들도 나름의 법과 도덕이 있다
    심지어 공동체 생활을 하는 동물들에게도 나름의 공평함에 대한 판단기준과 집단을 위한 규율이 있고
    도덕이 종교에서 나왔다는것이야말로 종교쟁이들의 근거없는 환상일뿐인데 펨코에선 유독 이런 헛소리가 많이 보이더라
  • [레벨:3]유혜디 2020.11.25 10:08
    근데 삶이 힘든사람이 신한테라도 의지하면서 살아가는경우가있어서.. 종교활동자체를 하지말라고는못하겠네요..
  • [레벨:21]찌르기 2020.11.25 10:13
    종교 그자체가 쓰레기다. 안좋다고 말할사람이 5000만인구중에서 몇영이나 있겠음? 그냥 전도하는 사람중에 일부 십새기(수만명) 이 하도 믿으라고 강요해서 그렇지. 시발 니네 기독교 신이나 예수가 옆에서 남 강요하라고 가르치드나? 작작하세요. 왜 시발 안배운걸 응용하는건지 모르겠네. 예수형이나 하느님이 좋은말 하고 좋은일 한거 누가 모릅니까
  • [레벨:31]5타쿠 2020.11.25 10:32
    찌르기 이복 형제, 동복 형제 가릴 것 없이 너희 어느 형제나, 아들이나 딸이나, 너희 품에 안긴 아내나 너희가 목숨처럼 아끼는 벗들 가운데서 누군가가 너희와 너희 조상이 일찍이 알지 못한 다른 신들을 섬기러 가자고 가만히 꾀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
    그런 사람을 애처롭게 보지도 말고 가엾게 생각하지도 말라.
    감싸 줄 생각도 하지 말고 반드시 죽여야 한다 죽일 때에는 네가 맨 먼저 쳐야 한다.
    그러면 온 백성이 뒤따라 칠 것이다.
    돌로 쳐죽여라. [신명기 13장 7~11절]

    "아이들 가운데서도 사내 녀석들은 당장 죽여라. 남자를 안 일이 있는 여자도 다 죽여라.
    다만 남자를 안 일이 없는 처녀들은 너희를 위하여 살려두어라." (민수기 31장 17절~18절)
    ㅡㅡㅡㅡㅡㅡ
    좋은일?
  • [레벨:21]찌르기 2020.11.25 10:35
    5타쿠 요부분은 누가봐도 위정자들 새끼가 신 단일화 시켜서 영향력 늘리려고 넣은 문구인거지. 어차피 다들 알자나 조로아스터교 신화 뼈대에, 그시대 대빵들 입맛에 맞는 지역설화 짜깁기한 잘짜여진 역사소설인거. 굳이 표현하면 뒤에 집필한 새끼들이 좀 해먹은거지
  • [레벨:23]rudk 2020.11.25 16:14
    찌르기 이 부분만 문제가 아니고 성경 전체에 야만적이고 미개한 구절이 넘쳐나니까 문제지
    아무리 시대에 영합하면서 해석을 달리해봤자 결국 원전 자체가 원시적인 문제는 해결 못한다는거야
  • [레벨:27]친구 2020.11.25 10:19
    상식이 있으면 신,영혼,사후세계는 말도 안되는거 알지않나
  • [레벨:5]토론하러옴 2020.11.25 10:23
    나는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 예수가 카이사르의 것은 카이사르에게 주라고 하면서 세금을 내라고 분명히 말했는데 왜 지금은 안내려고 안달이 난건지 의문임
  • [레벨:21]찌르기 2020.11.25 10:27
    토론하러옴 기독교 중에 일부는 선택적 성경믿음 종교임. 자기가 선택한 부분만 골라서 믿을수 있어서 탈세 쉽게 때리는듯
  • [레벨:5]토론하러옴 2020.11.25 10:30
    찌르기 그거랑 사이비랑 다른게 뭐임? 사이비도 겉으로는 성경해석해서 자기들 교리로 쓰는건데
  • [레벨:8]조현진사갈비 2020.11.25 10:32
    토론하러옴 개독 = 사이비
  • [레벨:21]찌르기 2020.11.25 10:36
    토론하러옴 개독 이랑 사이비는 동일단어 맞음. 기독이랑은 다른 인간들이지
  • [레벨:21]물맛있어요 2020.11.25 10:32
    토론하러옴 2018년도 이후엔 세금 냄
  • [레벨:5]토론하러옴 2020.11.25 10:42
    물맛있어요 종교인은 세무조사가 금지되어있음. 세금이라 해봤자 개인 양심에 맡긴 수준임
  • [레벨:22]김애텽공 2020.11.25 10:40
    토론하러옴 어떤 철학. 사상이 종교로 거듭나면서
    기존에 있던 것들이 다시 체계적으로 교조화가 되는데
    이 과정에서 원래의 사상과 많이 달라짐.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유교만 해도 공자-증자-맹자 를 거치다가 (애초에 공자도 자신이 유학을 창시해낸게 아니라
    고대부터 이어지던 유교의 사상. 학문을 자신의 시대에 재구성한거)

    송나라때 주자가 성리학으로 발전시키면서 ( 집대성 이라는 말이 이때 나옴 )
    유교가 교조화 되고 이때부터 존나 딱딱해지고. 폐쇄적으로 변질됨.
    원래 유교의 가르침은 백성들을 잘 살게 해주는 수단으로
    그 당시에 사회에서 문제가 됐던 부분들을 강조했는데

    정치를 안정시키고 백성들을 잘 살게 해주자. 는 의미에서 벗어나.
    철저히 교리에. 경전에 나와있는 문구에 얽매여
    시대가 바뀌었는데도 수천년전의 방식을 고집하게 됨.(농업 강조 등등)
  • [레벨:22]죠뚜루 2020.11.25 10:57
    처녀의 몸에서 태어난 예수 ㅋㅋ
  • [레벨:21]스카이4 2020.11.25 11:12
    성경은 김이다.
  • [레벨:7]parafa 2020.11.25 11:18
    역시 사기꾼들 늘하는말이 거짓속에 진실조금만섞어줘도 사람은 맹목적으로믿게된다하던데 딱 그꼴보여주네
  • [레벨:18]치즈볶음밥 2020.11.25 12:00
    아까 댓글이 ㅈㄴ웃겼는데
    평소에 개신교욕하다가
    이제 죽을때가다가오면
    종교믿는다는사람 한트럭이라고
    ㅋㅋㅋㅋㅋ
    늙어서 믿는다고 뭐라안함
    근데 평소에욕하다가
    갑자기 보험처리식으로 종교믿는다는게
    ㅈㄴ웃겼음
    원수를 사랑하고 왼뺨을대주면 오른뺨도대주라는
    말씀이 있어서 종교믿으러오는사람
    뭐라고말은 안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왤캐웃기지
  • [레벨:24]쥬도3 2020.11.25 12:27
    아인슈타인이 죽기전 울면서 신의 존재를 믿으며 참회했다는건 기독교의 유치한 선동이었구나..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문명/역사 쉽게 보는 프랑스 혁명 1편, 혁명의 배경 23 첨부파일 포텐 [레벨:35]케인즈 2020.11.25 16198 75
사건/사고 자동차 블랙박스에 찍힌 생명체 4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4]인재지변 2020.11.25 2671 8
문명/역사 세계 여러나라들의 왕좌 사진.jpg 125 첨부파일 포텐 [레벨:27]똥글생산기계 2020.11.25 46992 215
질문/요청 혹시 고어사이트 아는분있나요? 5 [레벨:10]나라사랑카드 2020.11.25 996 -6
이론/학설 [교양] (우승만큼 / 우승 만큼) 중요한 라이벌전 2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3]좋은글 2020.11.25 241 5
썰/괴담/번역 레딧 두문장괴담 번역 몇개 32 포텐 [레벨:21]슬기는닥추야 2020.11.25 19767 78
질문/요청 미갤에 자동차 관련 정보글을 올려도 되나요? 6 [레벨:21]폐차장주인 2020.11.25 501 6
문명/역사 모스크바 쭘 백화점... 첨부파일 [레벨:30]뭐르겠다 2020.11.25 913 1
문명/역사 의외로 조선업이 발달된 나라.. 11 첨부파일 [레벨:30]뭐르겠다 2020.11.25 5442 11
사건/사고 하늘에서 떨어진 고양이를 맞은 남성 129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4]인재지변 2020.11.25 59413 173
일생/일화 76세 할아버지가 과거 24살 자신에게 보내는 영상편지.jpg 68 첨부파일 포텐 [레벨:40]BJ박민정 2020.11.25 55462 305
공포/심령 풀톤회수시스템을 실제로 촬영한 전쟁영화.K-movie 54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7]wiswis 2020.11.25 28845 96
일생/일화 방사능 피폭지서 영화촬영한 후..뒷 이야기 45 첨부파일 포텐 [레벨:25]크엉이 2020.11.25 58581 239
사건/사고 세계 방사능 오염지역 TOP 10 120 첨부파일 포텐 [레벨:25]크엉이 2020.11.25 46416 162
일생/일화 아인슈타인이 사망하기 1년전에 쓴 손편지 355 첨부파일 포텐 [레벨:25]크엉이 2020.11.25 49039 284
이론/학설 혈관을 청소해주는 고마운 음식 313 첨부파일 포텐 [레벨:25]크엉이 2020.11.25 109360 243
이론/학설 한달만 술 끊으면 나타나는 변화 247 첨부파일 포텐 [레벨:25]크엉이 2020.11.25 55814 280
문명/역사 6.25 전쟁의 숨겨진 영웅.jpg 3 첨부파일 [레벨:2]역사를남길자 2020.11.24 974 14
문명/역사 <한국건축> 차별의 경계선, 경성의 청계천 50 첨부파일 포텐 [레벨:2]건축가 2020.11.24 20949 142
문명/역사 역잘알 행님들..아들 부시는 어떻게 대통령이 되었나요?? 3 [레벨:2]이보근 2020.11.24 239 2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423 424 425 426 427 428 429 430 431 432 ... 다음
/ 4,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