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2 19:52

[업데이트/수정] PC 1.0 버전 패치노트#19

조회 수 893 댓글 4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지난 한 주는 PGI 2018 행사로 정말이지 엄청나게 뜨거웠던 한 주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아직 열띤 응원의 여파가 남아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 열기를 뒤로하고 이번 주에는 좀 더 차분히 머리를 식히고, 재정비해나간다는 느낌으로 이번 패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아직 공개하지 않은 새로운 컨텐츠들도 많지만, 이번에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다듬어 좀 더 플레이어 여러분이 편안하고 즐거운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는데 좀 더 집중하려고 합니다.

관통 시스템 적용과 여러 가지 인터페이스 편의성 개선, 그리고 사녹에서 각광받았었던 동적 날씨 변화 기능 도입, 에란겔/미라마 개선, 성능 개선 등 이번 패치를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배틀그라운드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해보았는데요.

언제나 그렇듯이, 테스트 서버를 통해 먼저 선보인 후 특별한 문제가 없을 경우 추후 라이브 서버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2018.08.01 20:55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팔 관통 시스템 정상 적용되지 않아 대응 진행 중 내용 추가
#2018.08.02 14:30 테스트 서버 팔 관통 시스템 적용되지 않던 현상 수정 내용 및 아래의 내용 추가
          게임플레이 > 운전석이 비어있는 오토바이 탑승 관련 개선 내용 추가
          UI/UX > 핀 아이콘 위치의 플레이어의 닉네임 표기 관련 내용 추가
          버그 수정> 차량 폭발 등으로 인한 데스캠 관련 버그 수정 내용 추가
          사용자 지정 매치 > 관전 기능 내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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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플레이
새롭게 팔 관통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o 동일한 캐릭터의 팔에 탄환이 적중할 경우, 탄환의 탄도에 맞게 관통하게 되며, 관통 이후 피격 지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팔을 관통해 다른 신체부위에 적중한 경우
o 팔 적중 피해량과 관통하여 피격된 신체 부위의 적중 피해량을 비교하여 피해량이 높은 값이 최종 적용됩니다.
o 관통 시스템은 머리, 몸통, 골반 부위에만 해당됩니다. 그 외의 부위는 관통 시스템이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팔을 관통해 다른 신체부위(머리, 몸통, 골반)에 적중하지 못한 경우
o 그대로 팔 적중 피해량만 적용됩니다.
o 샷건은 관통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o 테스트 서버에서 팔 관통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2 14:30)

탈 것에서 내릴 때 Shift를 누르면서 내렸을 경우 눌려져 있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팀 내에 접속이 끊긴 유저가 살아 있는 상태에서 나머지 팀원(들)이 전멸할 경우 기존에는 보상을 확인할 수 없었으나, 해당 시점까지 플레이한 보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o 만약 접속이 끊겼던 유저가 재접속을 하여 더 높은 성적으로 경기를 마치면, 팀원들 역시 해당 성적이 반영된 보상을 받게 됩니다.
o 어뷰징 방지를 위해, 접속이 끊긴 유저가 아직 살아 있는 경우 먼저 사망한 팀원들은 데스캠을 볼 수 없습니다.
•운전석이 비어있는 오토바이 탑승 시 운전석에 타기 쉽도록 인식 범위를 개선하였습니다.

굿바이 PGI 2018!
로비 테마를 PGI2018 기념 로비에서 일반 로비 테마로 변경 하였습니다.
•PGI2018 기념 로딩 화면을 일반 로딩 화면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비행기 후방의 깃발과 버스정류장의 PGI 관련 어셋들을 제거하였습니다.
PGI2018 출전 20개 팀의 팀 로고 데칼을 제거하였습니다.
PGI2018 기념 로비 BGM 에서 일반 로비 BGM으로 변경하였습니다.
PGI 기념 광고판, 팀 로고 그라피티 등을 제거하였습니다.

UI/UX

[업데이트/수정] PC 1.0 버전 패치노트#19

아이템을 버릴 때의 수량 조절 기능의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o 수량 조절을 슬라이더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 Alt + 왼쪽 클릭: 아이템 즉시 버리기
o Alt + 오른쪽 클릭: 절반 버리기
부착물을 교체하거나 해제할 때의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o 부착물을 교체하거나 해제할 때 인벤토리에 공간이 없으면 부착물을 바닥에 버립니다.
o 바닥에 있는 부착물을 바로 장착할 때, 인벤토리에 공간이 없으면 바닥에 있는 부착물의 장착과 동시에 현재 장착하고 있는 부착물을 바닥에 버립니다.
o 대용량 탄창을 퀵드로우 탄창으로 교체할 때, 퀵드로우가 바로 장착되고 무게가 넘어가는 탄약과 대용량 탄창을 바닥에 버립니다.
o 무기에 장착한 부착물을 오른쪽 클릭하여 장착을 해제할 때, 인벤토리에 공간이 없으면 부착물을 바닥에 버립니다.
o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무기를 오른쪽 클릭할 경우 무기에 장착한 모든 부착물을 해제합니다.
해제된 부착물은 인벤토리로 들어갑니다.
인벤토리 무게가 부족할 경우 바닥에 버립니다.
특정 팀원의 목소리만 음소거(mute)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업데이트/수정] PC 1.0 버전 패치노트#19

색맹, 색약 플레이어들을 위한 지원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o 조준경, 스코프의 조준점 색깔이 색맹, 색약 종류에 따라 변경됩니다.
o 피 색깔, 보급의 연기 색깔 역시 색맹, 색약 종류에 따라 변경됩니다.
o 맵에 표시하는 마커에 숫자를 표시하여 색 외에도 마커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업데이트/수정] PC 1.0 버전 패치노트#19

Alt + 마우스 우클릭 조작으로 현재 에임으로 조준하고 있는 곳에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o 옵션에서 자유롭게 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o 3D 상에 표현되며 미니맵에도 동일한 위치에 표시됩니다.
이제 사망한 동료도 맵에 핑을 찍을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화면 HUD에서 장착한 무기의 슬롯에 번호를 표기하여 장착 슬롯 시인성을 개선하였습니다.
플레이어 본인이 적들을 기절시킬 경우도 상단 킬 메시지에 노출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래픽 옵션에 별도의 선명도 향상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On/Off로 포스트 프로세싱의 옵션과 상관없이 선명도 향상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로비와 인게임 별로 최대 프레임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로비 FPS 제한: 무제한 / 30 / 60
o 인게임 FPS 제한: 무제한 + Smooth Off / 무제한 + Smooth On / Display Based / Custom
다수의 모니터를 이용하여 플레이하는 경우, 시스템 메뉴 오픈, 월드맵 오픈, 인벤토리 오픈 시 마우스 커서를 다른 모니터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이어의 닉네임이 길어 핀 아이콘의 위치를 넘어갈 경우, 닉네임을 10글자 이후부터는 "..."으로 생략하여 표기하도록 하였습니다.

월드



동적 날씨 변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o 에란겔과 미라마에 다음과 같이 새로운 날씨가 추가되었습니다.
에란겔: 흐림(Overcast)
미라마: 흐림(Overcast), 석양(Sunset)
흐린(Overcast) 날씨에서는 게임 진행 도중 무작위로 비가 내리거나 안개가 끼는 등 동적 날씨 변화 기능이 동작합니다.
에란겔 맵을 개선하였습니다.
o 에란겔의 일부 지역에 작은 규모의 건물들을 배치하였습니다.

[업데이트/수정] PC 1.0 버전 패치노트#19

o 강 주변에 엄폐물을 추가로 배치하였습니다. 
밀리터리 베이스(Sosnovka Military Base)를 둘러싼 공터 지역에 나무들을 추가로 배치하였습니다.

[업데이트/수정] PC 1.0 버전 패치노트#19

미라마 맵을 개선하였습니다.
o 차량 이동이 좀 더 용이하도록 오프로드를 추가적으로 배치하였습니다.
o 차량 주행 경험 개선을 위해 일부 급경사 도로를 완만하게 수정하였습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사용자 지정 매치 프리셋을 추가하였습니다.
o 일반 모드 1종: 얼리억세스 세팅
3레벨 헬멧과 의상이 월드에서 스폰되며, 아이템 스폰이 빈약하지만 자기장의 데미지도 적습니다. 제트스키가 스폰되지 않습니다.
o 이스포츠 모드 1종: Gamescom Invitational 2017 세팅
일반모드의 얼리억세스 세팅을 기반으로 레드존이 없고, AR 스폰이 1.5배로 늘어납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옵션에서 날씨 설정을 Overcast 날씨로 선택할 경우, Advanced 항목에서 아래와 같은 날씨 변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o 날씨 변화가 시작될 최소 시간
o 날씨 변화가 시작될 최대 시간
o 변화된 날씨가 지속될 최소 시간
o 변화된 날씨가 지속될 최대 시간
o 날씨 변화에서 흐린 날씨가 유지될 가중치 확률
o 날씨 변화에서 비 내리는 날씨로 변화될 가중치 확률
o 날씨 변화에서 안개낀 날씨로 변화될 가중치 확률
•사용자 지정 매치의 방 목록이 정렬되는 기준을 생성순에서 인원 수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e스포츠 모드 선택 시 레드존 설정이 Off로 고정됩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생성시 반드시 방 제목(Title)을 입력해야 합니다.
•옵저버 모드에 탄 추적 효과(Bullet Tracer)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o Backspace 키 입력으로 On/Off가 가능합니다.
o Shift + Backspace 키 입력으로 팀 별 색을 On/Off하여 볼 수 있습니다.
o Ctrl + Backspace 키 입력으로 탄 추적 효과를 다양하게 변경하여 볼 수 있습니다.
o 옵션 > 컨트롤 > 옵저버 모드 카테고리에서 설정된 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성능
손에 들고 있지 않은 무기를 최적화하여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레벨 스트리밍을 최적화하여 레벨 로딩 속도를 향상시켰습니다.
차량에서 발현되는 연기와 불 효과를 최적화하여 화면이 끊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환경 효과가 생성될 때 화면이 끊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보여지는 거리에 따라서 동기화 주기를 최적화하여 서버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o 기존에는 자신의 시야에서 보이는 모든 캐릭터의 정보가 매 프레임마다 동기화되었으나, 이제부터는 거리에 따라서 다른 빈도로 동기화됩니다.
o 이를 통해 전체 서버 성능이 약 15% 정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인 네트워크 코드를 최적화하여 서버 성능을 소폭 개선 했습니다.
관전 모드에서 움직이는 대상을 사격 시 에임이 피격 위치보다 뒤에 따라오는 문제를 완화하였습니다.

다시 보기
워모드, 이스포츠 모드 경기들의 '다시 보기'가 저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사운드
FPP에서 차량을 탑승할 경우 플레이어에게 들리는 차량 소리를 감소하였습니다.

리플레이
•리플레이 버전이 올라가게 되어 이전 리플레이 파일은 더 이상 재생할 수 없습니다.

버그 수정
수류탄, 화염병 등으로 문이 파괴될 때 잔해가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비행기에서 수직 강하 중인 다른 캐릭터를 봤을 때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기본 강하 애니메이션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시 보기 에서 일부 사운드가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시 보기 중 일시정지 시 사운드 재생이 정지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프라이팬과 총기를 동시에 꺼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킬러 관전, 데스캠, 다시 보기 화면에서 호흡 게이지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FPP 관전 시점에서 캐릭터 위치가 실제 플레이어의 위치와 다르게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팀원이 접속이 끊긴 상황에서 접속이 끊긴 팀원 외의 팀원들이 전멸 시, 킬러 관전으로 보는 플레이어와 다시 접속한 팀원이 음성 대화가 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모트 동작 중 기울이기가 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두 플레이어가 나란히 이동할 경우 끼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관전 대상 플레이어 신고 안내메시지가 영어가 아닌 언어에서도 영문으로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차량 폭발 또는 자의적으로 사망(추락, 익사 등)한 플레이어가 데스캠 확인 시 플레이어 명이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인칭 시점에서 QBZ를 들고 있는 위치가 어색한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팔 관통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업데이트/수정] PC 1.0 버전 패치노트#19



[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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