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09:23

[속보] 지난해 국민소득 3만2천달러... 10년만 최대폭

조회 수 45835 추천 수 290 댓글 166
  • BEST [레벨:35]훔바와뎀바바 2020.06.02 09:34
    소득주도성장 결과 2~3년은 기다려봐야한다더니 결과나왔네
    코로나 터지기전에 나온 수치니 코로나로 물타기할수있는 통계도 아니고

    K-재앙
  • BEST [레벨:28]미드최강자쵸비 2020.06.02 09:56
    좋겠네 재앙이형 작년도 이렇게 좆망인데 올해는 코로나 탓하면서 소득 최소낙폭 기록하고 오지게 딸치겠네 ㅋㅋㅋ 실제로는 소득 최대낙폭 기록하고 올해 덜 떨어지는건데 K-방역 이 ㅈㄹ하면서 국뽕질할거 눈에 딱 보임 ㅋㅋㅋㅋ
    틀딱깨문이들 위안부 할머니 욕하면서 윤미향도 쉴드치는 애들인데 어떻게 국뽕질할지 벌써 부터 역겹다 ㅋㅋㅋ
  • BEST [레벨:3]장클로드반달곰 2020.06.02 12:25
    아싸아다 이명박근혜 예토전생시키면 가불기임
  • BEST [레벨:35]훔바와뎀바바 2020.06.02 12:55
    Reodnxj ㅋㅋㅋㅋ 아니 노무현때 환율 이득봐서 2만불 넘어간거로 정신승리 하던 양반들이 이제는 또 원화가 진짜라네

    깨진분들 뇌속에선 원화가 기축통화인가봄
  • [레벨:22]슬랙 2020.06.02 12:40
    Lockstar 그럼 포빨이가능
  • [레벨:1]Lockstar 2020.06.02 12:41
    슬랙 불과이틀전에 올라와서 최대폭감소 개소리라고 포텐 엄청 받았는데 거의 머가리 새다가리급
  • [레벨:19]륏흐굴릿 2020.06.02 12:43
    Lockstar 그런거 찾아와도 소용없음
    문재인 깔라고 혈안이 되있는 애들이라 ㅋㅋㅋ
  • [레벨:22]탈주중독 2020.06.02 12:46
    Lockstar 저격ㄱㄱ
  • [레벨:24]세쿠스 2020.06.02 12:40
    황 재 앙
  • [레벨:4]allezATM 2020.06.02 12:40
    재앙이 이새끼 임기 곧 4년차 아님? 한 업적이 뭐냐 대체
  • [레벨:22]슬랙 2020.06.02 12:41
    allezATM 돈뿌린거
  • [레벨:4]allezATM 2020.06.02 12:41
    슬랙 씨발놈 짜장면 코로 먹이고싶네
  • [레벨:22]탈주중독 2020.06.02 12:43
    allezATM 다른건 모르겠고 이니가 집값 7억 올려준건 고마움ㅋㅋ
  • [레벨:34]흐아암 2020.06.02 13:35
    탈주중독 금수저 ㅇㄷ
  • [레벨:18]특등사수 2020.06.02 12:43
    allezATM 페미 창궐
  • [레벨:1]pollux23 2020.06.02 12:41
    원화 기준 1.4프로 올랐는데 환율때문에 그러는데 환율탓 못한다 이딴 개소리 왜나오는거지...
  • [레벨:16]Foootbaa 2020.06.02 12:41
    소득주도성장인대 왜gdp가 내려감?
  • [레벨:24]Kanoth 2020.06.02 12:41
    최저임금 못주는 사업장 다 망해야 한다고 개지랄 떨던 미친새끼들 다 어디갔냐?
  • [레벨:3]고양이부뚜막 2020.06.02 13:12
    Kanoth 진짜망했어
  • [레벨:24]불타는인생 2020.06.02 12:42
    어림없지 이명박근혜 소환!!!!!
  • [레벨:22]슈르르까 2020.06.02 12:43
    한국판 뉴딜인지 뭔지도 한다는데 제발 헛돈만 되지 말자
  • [레벨:21]EHazard7 2020.06.02 12:43
    이명박그네탓이죠 훠훠훠
  • [레벨:21]황제드라몬 2020.06.02 12:44
    국민이 원하는거심.. 전체적으로 다같이 조금씩 못살고 대신 분배나 잘해달라는거임 분배가 잘되고있는지도 모르겠지만..
  • [레벨:21]전자기학 2020.06.02 13:21
    황제드라몬 ㄹㅇ공산사회주의아님?
  • [레벨:10]플라이마이라이프 2020.06.02 15:31
    전자기학 개병신인듯 하니 그냥 신경 끄자
  • [레벨:34]흐아암 2020.06.02 13:36
    황제드라몬 다같이못사는데 서울 경기 집값은 올라가는 마술이?
  • [레벨:23]길가던중생 2020.06.02 12:45
    난 K 성장을 믿을거다.
  • [레벨:1]밀면성애자 2020.06.02 12:45
    기사 못 읽고 댓글 쓰는 사람들 보니 나라 망한다고 외치는 게 왜 망하는지 알겠네...
  • [레벨:35]훔바와뎀바바 2020.06.02 12:50
    밀면성애자 2018년 3만3564달러(3693만원)에서 4.3% 감소한 수치다. 원화 기준으로는 1.4% 증가했으나 통상 국제 사회와 비교를 위해 달러화 기준으로 판단한다. 이는 금융 위기 때인 2009년(-10.4%) 이후 최대폭 감소다.


    기사 못읽고 댓글다는거 님 아님??
    원화기준으로 정신승리하는거 아니죠??
  • [레벨:2]Reodnxj 2020.06.02 12:53
    훔바와뎀바바 원화가 진짜야..

    달러는 환율오르면 내려가는거고

    그게 왜 정신승리냐
  • BEST [레벨:35]훔바와뎀바바 2020.06.02 12:55
    Reodnxj ㅋㅋㅋㅋ 아니 노무현때 환율 이득봐서 2만불 넘어간거로 정신승리 하던 양반들이 이제는 또 원화가 진짜라네

    깨진분들 뇌속에선 원화가 기축통화인가봄
  • [레벨:2]Reodnxj 2020.06.02 12:59
    훔바와뎀바바 갑자기 노무현이 왜나오지

    나치식 사고방식이네 ㅋㅋㅋㄱ
  • [레벨:35]훔바와뎀바바 2020.06.02 13:00
    Reodnxj 나치식 방식은 당내 비판여론 있으면 징계주는 더듬어당 이야기고 여기서 나치가 왜나와 ㅋ
  • [레벨:1]밀면성애자 2020.06.02 12:59
    훔바와뎀바바 아저씨... 노무현 때 기억도 안나요... 노무현 얘기 꺼낸 사람도 없는데 누구랑 싸우고 있는거지.
    어쨌든 1년 사이 환율 변동폭이 보수적으로 잡아도 최소 100원인데 당연히 원화만으로 판단하는 건 어리석을지 몰라도 이 정도 변동폭이면 외풍이 강했다라고 판단하는 게 생각이 있다면 합리적이지 않을까?? 아니 설령 그게 아니라 하더라도 최소한 판단하기엔 이르다는 스탠스를 취하는 게 맞지 않겠니??
  • [레벨:35]훔바와뎀바바 2020.06.02 13:03
    밀면성애자 자국 통화로 딸쳐봐야 국내경제 정책실패로 기축통화 대비 자국통화 돈가치 하락해서 경제위기 오는 나라 한둘인가? 아예 경제 상식자체가 없는 할재신가봐
  • [레벨:1]밀면성애자 2020.06.02 13:06
    훔바와뎀바바 달러 상승폭이 10% 에서 높게 보면 10% 이상도 가는데 이분 최소 기적의 수학가이시거나 눈이 없으신 부분?
  • [레벨:35]훔바와뎀바바 2020.06.02 13:08
    밀면성애자 응 그거로 gdp 통계 이득보거나 손해볼수도 있는데 그간 그거로 이득볼때도 있었고 그게 노무현때라는 예시라고. 이해가 안되나?

    애초에 기축통화 기준으로 돌아가는게 세계경제인데 지들 유리한 통계만 취하려고하는게 노양심이지
  • [레벨:1]밀면성애자 2020.06.02 13:10
    훔바와뎀바바 그러니까 그걸 누구랑 싸우고 있냐고 내 댓글에서 대체 무엇을 읽었길래 아 ㅋㅋㅋㅋ

    관심법은 점집 가서 하시구요 쉐도우 복싱질은 혼자만 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35]훔바와뎀바바 2020.06.02 13:11
    밀면성애자 기사 못읽고 나라망한다고 댓글단다길래
    님 본인 댓글이 해당되서 이야기한거

    기사 못읽고 문제없다고 정신승리하는게 님 아니겠음?

    이해를 못하겠으면 어디가서 경제이야기 하지마시고
  • [레벨:1]밀면성애자 2020.06.02 13:12
    훔바와뎀바바 아 ㅋㅋㅋ 그냥 할아버지 들어가서 쉬세요...

    맨날 노무현 외치는 애들이 누군가 했더니 이런 태극기 분들이었네 ㅋㅋㅋ
  • [레벨:35]훔바와뎀바바 2020.06.02 13:13
    밀면성애자 틀내나니까 폴리덴트 꼭 하시고 망상속의 기축통화국 대한민국에서 영면하시길
  • [레벨:1]밀면성애자 2020.06.02 13:14
    훔바와뎀바바 ㅋㅋㅋ 아직도 자기가 무슨 얘기하고 있는지 모르네 아 ㅋㅋ
    수고 들어가서 쉬세요 ㅋㅋ
  • [레벨:35]훔바와뎀바바 2020.06.02 13:15
    훔바와뎀바바 원화가 세계에 중심인양 주접떨다가 블라튀 하는 할재 쉬세요
  • [레벨:10]게을리즘 2020.06.02 13:21
    Reodnxj 하이퍼인플레이션 터지면 다들 행복할듯 ㅋㅋㅋ
  • [레벨:2]Reodnxj 2020.06.02 13:24
    게을리즘 하이퍼인플레가 아니라는거임 핵심은

    통화량증가 보면 전혀 아님
  • [레벨:9]황족트윈스 2020.06.02 15:12
    밀면성애자 너같은 대꺠문새끼들때문에 망하는거 ㅇㅇ
  • [레벨:21]손틈새로비치는 2020.06.02 12:46
    극빈층 평균 소득도 궁금하네
    내 생각에는 부자들은 더 부자되고 극빈충은 조금 나아지고 중산층이 떨어졌을거같은데 결국 빈부격차는 더 벌어지는
  • [레벨:21]삼성동거지 2020.06.02 12:46
    소득주도성장인데 아이러니하다 ㅋㅋ
  • [레벨:24]화끈한고추 2020.06.02 12:47
    훠훠훠 그래도 대가리 깨진 병신들이 180석

    만들어줬습니다 훠훠훠
  • [레벨:39]무야홍 2020.06.02 12:47
    ??? : 전 정 권 의 똥 이 네 요
  • [레벨:7]디지몬어드벤처 2020.06.02 12:49
    이런글은 포텐글3페이지쯤되면 지들끼리반박하고추천찍더라
  • [레벨:33]DD충 2020.06.02 12:55
    ㄷㄷ
  • [레벨:21]s자유 2020.06.02 12:55
    시발 개재앙새끼
  • [레벨:24]봊이탈곡기 2020.06.02 12:59
    연봉 3천미만 수두룩
  • [레벨:27]러브럼펌펌 2020.06.02 12:59
    K하락 ㄷㄷㄷ
  • [레벨:22]Thomae 2020.06.02 13:00
    문 재 앙!
  • [레벨:2]참버드 2020.06.02 13:00
    논리적인 댓글에 반박을 못하는 우좀들을보니 포도 냄새가 강하게나는군 하긴 좆병신들이니 180석 민주당에 내줬겠지..ㅋㅋ
  • [레벨:22]사카쿠치켄타로 2020.06.02 13:04
    K-재앙
  • [레벨:24]리즈의리즈시절 2020.06.02 13:07
    떨어진게 3.2만 달러야? 우리나라 생각보다 더 높았구나
  • [레벨:21]선의의거짓말 2020.06.02 13:08
    매번 물어보지만,
    도대체 왜 문재인과 민주당이 박근혜와 미통당의 대안이냐?
    오히려 반대로 미통당이 민주당의 차악이 되는 게 맞지 않냐?
  • [레벨:20]빚쟁이 2020.06.02 13:13
    대가리가 있으면 설마 이걸 이명박그네 탓이라고는 안하겠지? ㅋㅋㅋㅋ
  • [레벨:1]베스사냥꾼 2020.06.02 13:15
    훠훠 역대최대규모 3차추경 서둘러주십시요
  • [레벨:23]코네섹 2020.06.02 13:43
    베스사냥꾼 이집 예측 잘하네..
  • [레벨:34]흐아암 2020.06.02 13:38
    ㅗㅜㅑ 문천지들 슬슬 나대기시작했네 드디어 지령떨어졌냐
  • [레벨:24]절대불가합니다 2020.06.02 13:41
    진짜 노후에 국민연금 못받으면 부관참시다
  • [레벨:10]곰죄앙 2020.06.02 13:50
    개병신문재앙새끼
  • [레벨:6]ㄲㄲㄲ 2020.06.02 14:05
    문재인 집권전이 대한민국 최고의 전성기일 듯 앞으로 나빠지기만하지 긍정적인 요인이 없음ㅋㅋ
  • [레벨:24]toress21 2020.06.02 15:57
    노 답 들 ~~
  • [레벨:25]아뉘아니아뉘 2020.06.02 16:31
    머만 하면 문재앙 문재앙
    여기서 문재앙 거리는 새끼들중에
    최저시급 만원 가즈아~하던 것들 수두룩임
    최저 시급 8000원 넘어설때부터 예견된일이고
    그것도 못주면 장사때려치라고 개소리 싸던것들은
    문재앙 이지랄 개소리 싸지마라 재앙이나 니들이나
    똑같은 것들이 똥싸고들 있다 아주
    그나마 소상공인들 자기 버는거 쪼금감수하더라도
    알바 한두명써서 버틸수 있던거 시급이 폭등하면서
    줄줄이 나가리 된 가계들이 못해도 60% 이상될거다
    그러니 소득이 떡락하지
    대학도 졸업못한 나같은넘도 예상가능한걸
    조~옷타고 지들이 뽑아놓고 문재앙 이지라 ㅋㅋ
  • [레벨:21]내꿈은훔바견 2020.06.02 17:58
    킹갓재인 ㄷㄷ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2304 2305 2306 2307 2308 2309 2310 2311 2312 2313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