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게 경기기록에서 슛팅숫자가 적다고 "아 게임 지고있네" 이런생각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포메이션 특성상 오른쪽 윙백이 오버래핑하여 공격하다 짤렸을시에 좀 더 안정적인 수비를 위해 수비라인을 깊숙히 내렸고 압박수비에 거리유지를 적용했습니다.
그결과 딮플메+수비진이 시간끌어줄때 수비가담할 시간을 벌고 이와 동시에 상대는 역습이긴 역습인데 시간이 끌리다보니 성급하게 때리는 슛이 많아져 골대를 벗어나는 슛 빈도가 10개중 8개로 나옵디다.
사실 전술컨셉이 퍼기시절 맨유가 아닌, 그냥 극강의 포스를 뿜는 12맨시티+과거밀란정도를 생각하면서 짰는데, 생각보다 잘 안나오더군요.. 경기력이.
근데 어디선지 모르겠는데 오늘낮에 게시판에서 "퍼기시절 맨유는 중원을 어떻게 운영했냐?" 라는 글에서 댓글에 "퍼기는 전형적인 홀딩을 싫어한다."
"그떄는 무조건 윙으로 돌렸다", "윙에 힘을주어 점유율은 포기했지만 효율적인 루트로 축구를했다." 라는 글을보고 이걸 실행해보자 하고
패스방향을 좌우로 줬더니 경기력이 확 살아났습니다.
또 신기하게도 점유율에서 항상 앞섭니다.
패스방향을 혼합으로 뒀을때는 중원 2미드에서 패스길이 막혀 고전하는 모습을 많이 보였는데, 패스를 좌우로 돌리니 3톱+ 윙연계가 살아나면서 경기력도 매우 좋아지는 결과로 나타나게 됐습니다.
(+오른쪽st 지구력보시고 넣어주세요. 작년시즌 즐라탄처럼 중원에서 패스받아주고 돌아다니며 윙백을 도와 오른쪽 측면을 함께 공략해주는 역할을 수행하다보니 체력 정말많이 빠집니다..)
글 길게는 못쓰겠고.. 죄송합니다 ㅠㅠ 바빠요..
그냥 오랜만에 전술만지면서 놀다가 괜찮은거같아서 올려보려고 왔는데 13 전술게시판 망조네요.. ㅋ..
한가지만 마지막으로 당부하고 싶은말은 패스방향과 공수성향 이거 건드리면 그냥 바로 경기력 똥망됩니다. 절대 바꾸시지 마세요.
아 그리고 저 혼자만 썼던 전술 마지막으로 하나 더 올릴게요.
다른팀으로는 안돌려봤는데 저 혼자쓸때는 결과가 매우 좋아서 한번 같이 올려봅니다.
재미삼아 돌려보실분 있으시면 돌려보시고 후기나 한번 남겨주세요!
게시판 살려봅시다.. ㅠㅠ
[수정]
개인설정 세세하게 살펴보지 못하고 올려드린점 죄송합니다.
중앙수비수의 성향이라던지, 라인간 공템조절이라던지 다시한번 확인하지못하고 올려드린점 죄송합니다.
아마 조금 더 안정적인 경기력 나올겁니다....ㅠㅠ 죄송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