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1.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title.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

* 140305 본문내용 수정 - ODD관련(전술파일은 그대로임) *


우선, 내 전술에 애착을 갖고 항상 즐겁게 써주는 펨코인들아 고맙다

전술올린지 하루만에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받을 줄을 몰랐네?? ㅋ

하루동안 피드백을 보고 있노라니, 내가 제시했던 '미디어배당률' 에 대해 조금 시끄러운것같다.

전술 3개의 공수레벨 GAP을 화살표 갯수로 설명하자면


기본전술 >> away >>>>>>>>>>> underdog


정도가 되는것같다.

자, 강팀들은 저게 큰 문제가 되지 않아. 왜냐? underdog 배당률을 볼 일이 거의 없거든 ㅋ

문제는 중/하위권 팀의 적용인데, 우선 이 전술은 컨셉이나, 설정이 약팀과는 전혀 맞지 않아.

따라서 약팀은 생략할게(약팀용 전술은 현재 따로 준비 중..)


문제는 중위권팀인데, 중위권팀은 away 와 underdog 사이의 GAP에 가장 영향을 많이 받겠지

두개중 하나의 전술을 어떤걸 선택하느냐에 따라 전술성향이 아예 달라지거든..

그래서 내가 첨에 제시했던 '가이드라인 수치' 를 수정했다.

최초의 가이드라인은 실점을 줄이는 '안전형'에 가깝게 내가 올렸는데,

수정된 가이드라인은 실점이 늘더라도 중위권 팀도 충분히 득점맛을 볼수있게 제시하는 것이다.

걍 간단히 이렇게 생각하면 된다. 무승부를 줄이고 승리/패배를 늘리는 수치로 변경

- 수정내용은 아래 본문 확인 -



* 140305 번외 *

FM 상의 미디어배당률은 충분히 계속 연구해볼만한 재밌는 요소이다.

예를들어 도박사들이 건 팀의 배당률이 1.5 라고 한다면, 1000원을 건사람이 1500원을 받는거지.

관심있게 보다보면 놀랍도록 여러가지 영향을 많이 받는다.

홈어웨이 / 최근전적 / 팀사기 / 선수구성 / 부상선수 / 감독성향 등등..

우리가 지금까지 단순히 접근했던 홈-어웨이 전술의 접근법과는 비교도 안되게 구체적이지.


내가 이렇게 배당률에 대해서 길~~게 주저리주저리 하는 이유는,

위에서 말했듯이 저렇게 다양한 배당률의 영향요소가 있는데, 내가 정해준 수치만으로 돌려보고 답답하다고 하진 말아줘.

내가 제시한 '가이드라인' 에만 의존하지말고, 본인 팀에 맞는 기준치를 본인이 찾으라는 거야.

예를들어, 시즌성적이 잘안나온다 싶으면 애매한 배당률의 경기를 앞두고 세이브 한다음에 전술을 바꿔서 돌려보라는 거지.


전술제작자가 만약 차량제조사라고 한다면,

나는 사람들에게 전술이라는 차량을 제공해 줄수는 있어도, 직접 운전까지 해줄수는 없다.

운전을 하는 것은 너희의 몫이다.


모쪼록, CM시절부터 전술짜는 맛으로 지금까지도 폐인생활을 하고있지만,

아직도 나는 사람들이 말하는 'FM 좋은 전술'의 답을 모르겠다.

[경기 내용]을 더 중요시 하는 사람들은 내 전술이 좋다고 해줄테고

[경기 결과], [스코어]를 더 중요시 하는 사람들은 본인 팀과 안맞을 경우 내 전술이 후지다고 해주겠지.

이번 배당률의 사례처럼 각자의 팀에 맞게 다운받은 전술을 수정/적용해서, 내팀의 전력을 '최대화' 하는 재미를 찾아라.

FM의 재미가 두배가 될것이야.


모든 팀을 단순히 스코어 잘나오는 다 똑같은 전술로, 그냥 '선발요청' 버튼만 눌러서 경기 진행하기.... 이기면 재밌나???

그럴거면, 그냥 '휴가가기' 랑 다를게 뭐가 있을까?

같은 로스터, 같은 전술, 같은 팀으로 한시즌을 플레이 했을때 나오는 결과 차이는.. 어딘가 디테일하고 분명한 차이가 있겠지.


꼭 내 전술이 아니더라도 각자 '자기 팀에 맞는' 전술 을 잘 찾아서 SEGA 망할때까지 재밌게 즐겨라들 !!


앞으로도 난, 스코어를 위해서 전술 컨셉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다.

--------------------------------------




1.  모티브


티키타카  +  게겐프레싱  +  탄탄한수비  

=  FM상 이론만 그러함 ㅋ



그러하다 !  모든 FM人들의 꿈의 전술 !

내가 가장 좋아하는 티키타카와 '요즘 가장 핫'한 게겐프레싱(도르트문트 식 전진압박역습)을

전부터 합성하고 싶었다.


14.3 이 나와도 ..

알만한 사람들은 이제 다 알겠지만, 여전히 난 '트라이앵글' 빠다.

그런데 요근래 내가 올린 티키타카 전술의 피드백을 보고있자니, 수비 뒷공간이 털린다는

소수 잉여인간들의 불평들을 보았다.

그런데, 알만한 사람들은 알겠지만, 실제로도 티키타카나 게겐프레싱 각각 둘다 실축에서도

가장 큰 리스크가 뒷공간의 문제다.


더 쉽게 말하자면, 두 전술 모두 '수비라인(오프사이드라인)을 굉장히 올리는' 전술이라

수비뒷공간의 위험과 전진압박은 항상 필연적으로 공존하는 문제인것이다.

그래서 긴 고민을 했지...

저 위의 세가지 꿈의 모티브를 완성하려면 FM상으로 어찌해야 할것인가...


아래 그림을 보자.

1.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자, 센스 있는 사람들은 그림만 보고도 내 의도를 이해 했을거야.

1번 그림은 주로 티키타카 포지션 (뒷공간 5명)

2번 그림은 게겐프레싱 포지션 (뒷공간 4명)

3번 그림이 내가 구현코자 하는 그림이다. (뒷공간 6명)


2.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사실 이 포지션은 예전 무링뇨가 많이 애용했듯이, 빠른역습에 어울리는 포지션인데

최대한 '트라이앵글'은 살리면서 '더블볼란치'로 수비뒷공간을 줄이려고 한것이다. ㅇㅋ?

팀설정과 개인설정으로 티키타카게겐프레싱을 실현하고자 했다.




2.  전술 내용


K-20140303-592394.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정~~~~~~~~~말  중요한 사실이 있다 !!

이 전술의 Key Man 은  AM - LDM - RDM 이다.

이 세명의 트라이앵글이 무조건 좋아야 한다.

팀전체 중요패스의 반을 저 세명이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때문에, 다른 어떤 포지션을 포기하더라도 저 세명은 반드시 '좋은놈'을 써야한다.

특히 '패스 능력' 이 좋아야 한다 !!


내가 친절하게 필터파일 까지 넣어줄게


3CM.7z <- 필터 다운로드


C:\Users\Administrator\Documents\Sports Interactive\Football Manager 2014\filters

여기에 압축풀고 "선수검색-조건관리-가져오기" 하면 된다.

참~~~ 친절하지 않냐????ㅋㅋ


위권 이상의 팀에선, 내가 앞서 말한 "강한 전방압박에 계속 볼 소유하며, 실점이 적은" 경기 내용이 나올것이다.





3.  승률 높이기



자, 전술파일이 총 3개다.


Bincia - VOLANTE.tac

Bincia - away VOLANTE.tac

Bincia - underdog VOLANTE.tac


전술 선택창에 3개를 다 채우고 돌려 써라.

너희들 ODD라고 알지? 배당률을 기준으로 전술의 강약을 조절할거야.

이건 메뉴얼이나 외국사이트에서 본게 아니고, 내가 FM 해오면서 가장 확률적으로 높았던 경험을 살려서

처음 배포까지 시도하는 것이다.


** 추가 설명 **


배당률 확인하는 화면

1. 경기 전 뉴스목록에서 확인 (단축키 'F4')

K-20140304-657684.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2. 경기일정표에서 확인 (단축키 'F10')

K-20140304-653844.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3. 게임진행하기 들어가서 두번째화면 '프리뷰'에서 확인

K-20140304-654265.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 배당률이 기본값 '분수'야 / 환경설정 들어가서 '소수'로 바꾸면 된다 *

--------------------------------------

K-20140305-713194.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내팀'이 '~ 2.00'  이하의 범위로 '유력'시

-> 기본 전술

--------------------------------------

K-20140305-710715.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내팀'이 '2.00 ~' 이상의 범위로 '유력'시

-> away 전술

 --------------------------------------

K-20140305-710705.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상대팀'이 승리가 '유력'시

-> underdog 전술

(상대대응 수코 위임하면 좋음)

 --------------------------------------

이 기준 수치가 모든 팀의 '절대값'은 아니다. 

'내 개인적인 가이드 라인'일 뿐 !

경기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한 경기를 세이브를 해놓고 경기를 전술 바꿔서 여러번 돌려봐

각 팀에 맞는 기준수치를 찾아서 적용하는게 포인트다 !






4.  훈련


<프리시즌>

K-20140304-146462.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프리시즌 지나고 전술적응도 다 채웠을 시>

K-20140304-146303.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경기 대비 훈련만>

수석코치 위임


<개인 훈련 예시>

K-20140304-749178.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5.  퇴장 시

K-20140304-027044.jpg : [14.3.0] Bincia - VOLANTE (4-2DM-3-1 더블볼란치)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UNDERDOG 버전을 바탕으로 하고

펄스나인을 빼고 노란색 박스 처럼 역할을 맞춰라





6.  시뮬레이션


강팀기준 레알마드리드 / 중팀기준 토트넘 / 으로 직접 한시즌씩 돌렸다.

'경기결과 간단히보기' 안쓰고 영입 거의 안했고 기본으로 14.3 매칭엔진도 볼 겸 직접 일일히 지휘했다.

결과적으로 두 팀 다 트레블 달성했고, 실점위주로 봐주라.

실점 확실히 줄였다.

어떤 팀이건 새로 맡으면, 초반에는 좀 빌빌대는것같다. 공식10경기 치르고 부터 평가하자


*스압 싫은 사람은 빨리 넘겨라*

K-20140303-592612.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3-592275.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3-601410.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뮌헨은 3시즌에 돌리니까, 로벤 리베리가 늙어서 그런가 윙포가 많이 부족하네 ㅋ

K-20140304-813306.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4-143492.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4-144481.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4-143985.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4-143906.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4-143415.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3-794650.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3-794774.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3-825472.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K-20140303-794971.jpg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자, 마지막 그림 노란색 박스를 보라.

펄스나인/인포/공미 가 계속 '스위칭'을 하기때문에 평균 위치가 저렇게 모이는 것이다.

실제 경기 화면을 봐도 계속 위치를 바꾸고 골 마무리 하는 것도 돌아가면서 넣을거다.





6.  검증


너 의  몫 . .











PS)


1. 

최근에 저한테 전술 테스터 지원해서 이메일로 받으신 분들..

피드백 기다리고는 있습니다만, 그 사이 패치도 나와서 별 큰 기대는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귀찮으시더라도 스샷 없이라도 어찌어찌 하다 라는 쪽지라도 남겨주세요.

2.

내가 자료실에 르테를 빨리 올리긴 했지만, 난 FMRTE 보다 지니스카웃이 급하다 !!

발견 즉시 올려라 동지들이여 !!

그리고 !!!

데이터업뎃도 했는데.. 홍초는 안돌아오냐??????????? ㅠㅠ

3.

추천 안해도 된다.

근데 추천도 안하면서 잉여력10 같은 질문이나, 수정요청같은거 달지마라.




THE END.






  • [레벨:22]johnny.depp 2014.03.13 13:44
    리그 중반까지 하다가 때려침...
    7승 2무 14패
    30득 36실 골득실 -6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꼬마로 하면서 느낀건 위에도 말했듯이 양쪽풀백(윙백)의 오버래핑 또는 수비위치선정 실패로 인해서 뒷공간이 생겨버리고 그쪽을 향해오는 로빙쓰루에 다 뚫린다... 대책 참 안서더라.........
    더 이상 지켜보다간 암걸릴듯해서 종료시켯다...
  • [레벨:22]johnny.depp 2014.03.13 13:49
    johnny.depp 이런 문제 해결해보기 위해서 옵사 사용안함, 수바라인 내리기, 오버래핑 안함 등등
    여러가지 시도해봤지만 해결이 안돼더라....... 답답한 마음에 나랑 안맞는다 싶어 그냥 껐다
  • [레벨:1]짱우ㅋ 2014.03.13 14:04
    ㅊㅊ
  • [레벨:1]밋치휴어 2014.03.14 10:57
    미드필드처럼 펄스나인 능력치도 제시좀해줘 형 본좌만 쓰기 그렇네 ㅠㅠ 펄스나인자리는 능치 뭐가중요해
  • [레벨:2]화이트팡 2014.03.14 22:07
    ㅊㅊ
  • [레벨:20]구뗑팔리쇼 2014.03.14 22:35
    쓰레기전술이다 진심 죧나 추천거품만 껴가지고 ㄷㄷ해
    리버풀홀릭의 레디고전술이 훨씬조음
    BinCia <-이새끼전술쓰다가 리그폭망햇음
    리버풀홀릭 <-이전술쓰고 리그3위까지올렷음
    빈시아 이새끼 레알쓰레기 거품전술임 노답임 비추해줄께 개새야
  • [레벨:2]Bincia 2014.03.16 10:30
    구뗑팔리쇼 뜬금없이 성불구자 새끼가 디스를 하네 ㅋㅋㅋ
    더러우면 내꺼 안쓰면 그만이지
    아주냥 관심받고 싶어 환장을 하셨네
    너같은 성불구자들 땜에 내가 요새 펨코에 업로드를 안하지 ㅋㅋ

    니 전술도 좀 올리면서 디스를 하던가?
    아니면 좀 조목좃목 디스하던가?
    걍 노답이냐? 학교는다니냐? ㅋㅋ 끄지라 마
  • [레벨:5]아드낭야누자이 2014.03.17 02:54
    Bincia 나는 맨유로 쓰는데
    수비 안정감도 좋고
    골도 잘넣고
    그냥 지금까지 쓴전술중에 제일 좋은데
    에펨 초본데도 이렇게좋은데
    님은 막시작했나봄
  • [레벨:8]asdfqqwef 2014.03.15 10:52
    ㅊㅊ 정말좋은데 underdog 전술은 조금 아쉬움
    개인적으로 기본전술보다는 away전술이좋은듯 기본전술은 가끔 컵경기 양학할때만 썼음
  • [레벨:7]첼시람파드 2014.03.15 16:13
    잘쓰겠습니다. 전술적응전인데도 아스날 4:0으로 발랐네요. 적응전이라 수비가 좀 버벅거리고 공격 작업이 뭔가 원할하진 않지만 뭘 하려고 하는지는 잘 보여서 좋네요 ㅎㅎ
  • [레벨:20]Madrid1902 2014.03.16 23:09
    이거 이상태 그대로 수미2명 중미로 올린건 없나 다 맘에 드는데 그게 좀 아쉽네
  • [레벨:5]아드낭야누자이 2014.03.17 02:55
    님아 근데 오른쪽 미필을 중미로 끌어올려서 딥플메 서폿으로 바꾸고
    볼위닝을 수비로 바까도 될까여?
  • [레벨:2]고양이리본 2014.03.17 03:46
    진짜존;나썩었네요 드림팀으로 구성해서 11명 다해봤는데 진자 개쓰레기에2부리그에 2-0다지고 슈팅똑같고 원정이면 무조건지고 개쓰레기에요 진짜쓰지마세요 하늘에맹세함
  • [레벨:5]공구중니 2014.03.18 02:46
    고생하시네요. 이런 정성에... 멋지네요.
    사실 fm을 오래도록 즐겨 왔지만 이번 fm2014는 할까 말까 진자 고민하고 있었는데(...지금 일에 지장을 줄 거 같아서...)
    근데 이 글 읽으니까... 참을 수 없네요.
    뭐, 일하면서 fm 즐길 수 있겠죠.
  • [레벨:3]하이스피 2014.03.28 20:16
    토트넘으로 반시즌 돌리는중인데요
    리그에선 한번도 진적이없음
    2.2버전과 다른게있다면 스트라이커가 득점이 많아져서 이제좀 스트라이커 같아요!
  • [레벨:27]샘가밍구 2014.03.29 17:58
    본문에 써져있는걸 질문하네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3]레니타키 2014.04.01 09:37
    이 전술을 쓸려면 팀구성이 거의 완성된 팀에 쓸수 있는거 같아요.. 수미2명 공미는 월클에 전반적인 팀원들 어빌이 엄청 높아야 경기가 좀 안정적이네요.. 유망주 키우는 재미로 하시는 분들은 다른 전술 쓰시는게 좋을꺼같아요
  • [레벨:14]김샘 2014.04.24 11:06
    6부리그 글로스터로 연속경기 우승중.. 골도 많이 넣고 또 많이 먹히네 ㅋㅋㅋ 2게임중 1게임은 역전승임..
    아 살떨리니 재미지네 ㅋㅋ
  • [레벨:14]김샘 2014.04.24 11:07
    지고 있을때 성향을 공격으로 넣으면 숭풍 숭풍 잘넣음..^^;'
  • [레벨:17]한카이 2014.05.03 23:34
    레알마드리드 호날두 득점보소;; 어느 자리에 놔야함???
  • [레벨:21]미초롱 2014.05.05 01:20
    이거 너무 별로다 ;;
  • [레벨:16]박지성히딩크 2014.05.06 01:22
    수비형미드필더 2명중에서 한명을 올려서 박투박으로 써도 될까요??
    그러면서 나머지 한명인 딥라잉플레이메이커를 앵커맨으로 놓으면 전술의 효과가 조금 떨어질까요??
  • [레벨:24]야유 2014.05.08 23:56
    나랑 안맞네. 추천에 비해서는 별로인듯
  • [레벨:19]뽕쓰타 2014.05.18 17:29
    좋음ㅋㅋㅋㅋㅊㅊ
  • [레벨:7]로닌 2014.06.01 18:28
    감사합니다 ^^
  • [레벨:2]newrock 2014.06.13 06:44
    좋아 굿굿
  • [레벨:34]나선형 2014.06.18 13:40
  • [레벨:4]MeeRyu 2014.06.30 16:26
    언제나 이 전술 쓰면서 진짜 고마움을 느끼고 있어. 너무나 정성스러운 글에 전술도 깔끔하고 좋은거 같아.
    고마워 형!! 추천을 열개 줄수 없어서 미안하당
  • [레벨:21]Posey 2014.07.04 15:28
    이거 짱짱맨ㅋㅋ
  • [레벨:2]Gaterm3 2014.08.06 18:10
    QPR로 해도 되나요?? 제발 답변좀 ㅠㅠㅠ
  • [레벨:2]마이클5웬 2014.08.10 01:57
    전술 잘쓰고 있습니다. 근데 인포는 정발이 좋은가요 짝발이 좋은가요?
  • [레벨:5]김끈기 2014.08.10 18:07
    잘쓰겟습니다
  • [레벨:20]로시난테s 2014.09.05 14:30
    아스날로 한시즌 돌림 홈에서는 정말 좋음 시즌 통산 3패정도 한거같음
    근데 중요한건 어웨이랑 언더독이 단언컨데 내가 본 전술중에 가장 개 씹 쓰레기 망작이다
    컵대회에서 2부리그정도 팀 만나는거 아니면 어웨이에서 이기는 꼴을 못봄 선더랜드 카디프같은팀한테도 3대0 이런식으로 압살당함 진짜 일부러 엿먹으라고 이딴식으로 만들었나 싶은수준
    홈에서 다 이기면 뭐해 원정에서 1승도 못따는데
  • [레벨:2]울릉도지렁이 2014.09.08 13:59
    잘 쓰겠습니다~
  • [레벨:3]adㅁ윰무 2014.09.13 23:42
    cc
  • [레벨:20]slaldl 2014.09.25 19:54
    ㅊㅊ
  • [레벨:4]나비늘꽃 2014.09.27 21:16
    ㅊㅊ
  • [레벨:6]대극장☻ 2014.09.30 16:20
    이거개쩜 ㅋㅋㅋㅋㅋㅋ
  • [레벨:20]나똥태 2014.10.02 20:56
    ㅊㅊ
  • [레벨:3]드고 2014.10.02 21:00
    ㅊㅊ
  • [레벨:20]나똥태 2014.10.03 12:41
    감사
  • [레벨:22]naldoo 2014.10.03 18:08
    ㅊㅊ
  • [레벨:16]adddff 2014.10.06 14:37
    ㅊㅊ
  • [레벨:22]xzapout 2014.10.18 03:30
    제가 이 전술 계속 1시즌이상 돌리다가 슈팅,득점찬스가 압도적인데도 골이 안나오는 답답한 현상이 많이 나와서 직접 알아보고, 공미쪽 전술에 의문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양쪽을 다 인포로 두시고서 전술에 스위칭을 넣으시면 안좋지 않을까요.
    인포는 짝발이 정석인데 스위칭을 쓸려면 양쪽인포를 전부 양발로 해야되잔아요. (그런 라인업 찾기도 힘든데..)
    그리고 양쪽이 인포이면 안좋은게, 왼발잡이 인포가 오른쪽일경우 오른발잡이 스트라이커를 세워서 왼쪽에서 안으로 들어가게 해주고 오른발잡이 인포가 왼쪽일경우 스트라이커는 왼발잡이를 둬서 오른쪽에서 안으로 치고 들어가게 해줘야 됩니다.
    그럼 스위칭때문에 스트라이커까지 양발로 해야되지 않나요.
  • [레벨:20]thentlr 2014.10.21 11:36
    ㅅㄱ
  • [레벨:5]김에프엠 2014.10.29 00:56
    씹병신 전술 .. 토트넘 2시즌째인데 우승을 못한다 .. 맨유,첼시 같은팀한텐 걍 쳐발림
    전술 내가 바꾼거 하나도 없고 적응도 꽉채워도 병신임
    나는 경기중에 전술변경 안해도 그냥 보고있어도 걍 쳐패는 전술을 원한건데 이건 그런건 아님..
    바꾸면서 할꺼면 차라리 내가 짜는게 나음
  • [레벨:18]화니^^ 2014.11.07 17:09
    감사합니다
  • [레벨:4]진삼 2014.11.08 12:22
    헐...
  • [레벨:22]아담아담한존슨 2014.11.09 19:30
    왜이렇게 추천이 많은지 궁금한데.. 이거 별로 성적이 안나옴;;
  • [레벨:5]click248 2014.11.10 12:32
    잘쓰겠습니다^^
  • [레벨:4]sCrEw 2014.11.10 23:47
    감사합니다
  • [레벨:20]DJLong 2014.11.13 14:52
    ㅊㅊ
  • [레벨:2]땍딱띡 2014.11.13 22:20
    함 써봐야징
  • [레벨:4]문수민 2014.11.13 22:57
    ㅊㅊ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자작 [14.3.0] 3-5-2 HSV 237 첨부파일 [레벨:3]슈구둥 2014.03.07 151665 327
자작 [14.3] Triple H 4-2-3-1 Deep (전승우승, 평득3.9/평실0.2, 공격진 평점 8점이상, 4연속 발롱도르) <<7.30.PM10 - 최종 수정본!!>> 621 첨부파일 [레벨:3]츤데레 2014.06.29 199244 263
자작 [14.3.0] Bincia - VOLANTE (전술운전법 수정) 249 첨부파일 [레벨:2]Bincia 2014.03.04 117765 257
자작 [14.3.1.] 전략전술에 능한 감독이 되어보자 (451, 442, 4231) 내용추가 99 첨부파일 [레벨:21]바보매직 2014.10.02 101622 185
자작 [14.1.4] 4-2-3-1 , 역습의 완성 228 첨부파일 [레벨:22]테스티즈 2013.12.08 114204 170
해외,펌 [14.2.2] 노에딧 대한민국월드컵우승전술! jassar UNDERDOG 49 첨부파일 [레벨:2]Bincia 2014.02.01 60919 171
자작 [14.3.0] 아틀레틱 빌바오로 리그 4연패(마지막 시즌 무패, 125득점 15실점, 챔스 우승) (4-5-1 수미/인포) 74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2]망했네 2014.11.12 96490 149
해외,펌 [14.2.2] IMPOSSIBLE 완성본 전술 끝판왕 (설명추가) 176 첨부파일 [레벨:2]Bincia 2014.01.20 123400 147
자작 실축 현시즌 바르샤 4-3-3컨셉, 바르샤and방위대팰리스 각 1시즌 테스트 완료 [메시자리 52경기 92골 42어시] 129 동영상첨부파일 [레벨:13]잿빛섬광 2014.10.20 97501 139
자작 [14.1.4] 돌아온 드리머 전술 This is Arsenal 2014 버전! 130 첨부파일 [레벨:24]굿드리머 2013.12.01 65533 103
자작 [14.3.1]Again 10/11시즌 바르셀로나(스압) 192 첨부파일 [레벨:3]뷁인 2014.09.17 62515 118
자작 [14.3.1] ""아바타""의 Barcelona 433 점유율 축구 ( 골득실 3.4 / 0.4 ) 133 첨부파일 [레벨:12]아바타e 2014.09.26 69497 115
자작 [14.3.0] ReadyGo(Flashback 3.0Ver) <<전술 수정함>> 342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리버풀홀릭 2014.03.05 80187 107
해외,펌 [14.3.1] 442 Back to Basics by andrichbrand 110 첨부파일 [레벨:3]아리고 사키 2014.04.14 80647 105
해외,펌 I think I found something 14.2v Tac 135 첨부파일 [레벨:25]LuiLine 2013.12.24 53730 100
자작 [14.3]월드컵 특집! 칠레와 코스타리카의 영혼이 실린 3백! 119 동영상첨부파일 [레벨:19]자주빛나비 2014.07.07 45087 100
자작 [14.3.0] Bincia - TDIRECT & TRIANGLE_V2 (전술두개임) 99 첨부파일 [레벨:2]Bincia 2014.03.17 39132 93
자작 [14.3.1] 레알마드리드 첫 시즌 통산기록 59승4무1패 리그 무패우승 5관왕 37 첨부파일 [레벨:2]초아용 2014.11.23 71962 98
해외,펌 [14.3.0] JASSAR impossible 14.3 117 첨부파일 [레벨:2]Bincia 2014.03.21 70874 89
해외,펌 Steaton's 'Total Annihilation' 4231 - v14.3.1 - Finally Nailed It - Plug and Play 109 첨부파일 [레벨:22]뻬르깜쁘 2014.05.28 99859 90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다음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