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0 21:17

진행하기 도중 나오는 유용한 팁 모음 (능력치 설명 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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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2.PNG 진행하기 도중 나오는 유용한 팁 모음 (능력치 설명 위주)


진행하기 도중에 밑에 나오는 유용한 팁 모음집입니다.


제가 보고 싶어서 사이트에서 찾아봐도 안나오더구요.. 그래서 직접 찾아서 모았습니다.







-골키퍼의 페널티킥을 막아내는 능력은 처음에는 예측력, 반사 신경, 공을 차는 순간에 반응하는 집중력에 의해 결정됩니다. 순간 속도는 공을 곧바로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민첩성, 반사 신경, 볼 핸들링은 최종적으로 선방이 성공할 지 결정할 것입니다.



-1:1 방어는 상대 선수와의 일대일 상황에 대처하는 골키퍼의 능력입니다. 능력치가 높은 골키퍼는 자신감 있게 나서서 공을 따낼 것입니다.



-골킥은 공을 차는 골키퍼의 신체적 역량입니다. 이 능력은 손으로 잡았던 또는 땅에 놓았던 공을 얼마나 멀리 찰 수 있는지를 좌우합니다. 골 킥의 정확도는 패스 능력이 좌우합니다.



-공 던지기는 팔로 공을 던지는 골키퍼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등급이 높으면 던지기의 정확도가 상승하고, 던지기 거리는 몸싸움 능력치에 좌우됩니다.



-공중 장악력은 공중볼을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골키퍼의 신체적 역량을 나타냅니다. 키 큰 골키퍼는 선천적으로 키 작은 골키퍼가 닿지 못하는 높이에 닿을 수 있어 보통 이 등급이 높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이 능력은 다른 골키퍼 관련 능력과 연계해서 골키퍼가 경기에서 공중 상황을 얼마나 잘 처리하는지를 결정합니다.



-반사 신경은 골키퍼가 돌발 상황에 얼마나 잘 대처하는지를 나타냅니다. 반사 신경 등급이 높으면 예측하지 못한 일에 더 잘 반응하여 하이라이트에 실릴 선방을 해내거나 공을 안전하게 처리할 것입니다.



-볼 핸들링은 골키퍼가 골을 막거나 루스 볼을 잡을 때 얼마나 안전하게 잡는지를 나타냅니다. 볼 핸들링이 높으면 날씨가 나쁠 때 유용하지만, 보통 때도 공을 끈기 있게 잡아내는 골키퍼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비 조율은 수비진과 의사소통하여 팀의 수비 측면을 정비하는 골키퍼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등급이 높은 골키퍼는 의사소통을 더 잘하며 수비수끼리 효과적으로 연계하게 하여 전반적인 안정성을 높입니다.



-튀는 행동은 골키퍼가 갑자기 골키퍼답지 않은 행동을 할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튀는 행동 능력치가 높은 골키퍼는 드리블하며 자기 구역 밖으로 나오는 일이 흔할 겁니다.



-패스 차단은 골키퍼가 쓰루 패스 등의 상황에 반응해서 라인에서 나와 수비하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골키퍼가 주력과 순간 속도가 높으면 쓰루 패스 차단 능력과 합쳐져서 이익을 봅니다.



-펀칭 빈도는 골키퍼가 가능하면 공을 잡으려 하는지 아니면 펀칭으로 걷어내는 걸 선호하는지 나타냅니다. 이 등급이 높으면 골키퍼가 공을 잡을 수 있을 때도 펀칭으로 걷어낸다는 뜻입니다.



-페널티 박스 장악력은 수비수와 협력해서 페널티 박스를 장악하는 골키퍼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등급이 높아서 박스 전체를 장악하는 골키퍼는 거의 본능적으로 날아오는 크로스를 비롯한 각종 상황에 대처합니다(이때 공중 장악력이 높으면 도움됩니다). 하지만 이 등급이 높아도 골키퍼가 크로스를 잡으려 할 가능성만 오를 뿐, 잡아낸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개인기는 선수가 공을 가지고 있을 때 기술적으로 얼마나 화려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개인기가 높은 선수는 그렇지 않은 선수보다 까다로운 패스나 크로스를 쉽게 해냅니다. 이 능력치는 몇 가지 기술 역량에 영향을 미치므로 개인기가 나쁜 선수는 크게 되지 못할 겁니다.



-골 경정력은 기회가 났을 때 골네트를 흔들 수 있는 선수의 능력입니다. 골 결정력 능력치가 높으면 최소한 골대 안으로 슛을 쏘며, 능력치가 낮은 선수에 비해 골키퍼가 막을 수 없는 곳으로 공을 보낼 것입니다. 이것은 선수의 슛의 정확도를 결정하는 능력이며, 꾸준히 득점하려면 침착성과 판단력 능력도 중요합니다.



-드리블은 공을 갖고 달리거나 능숙하게 다루는 선수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능력은 순수히 발로 공을 다루는 실력을 뜻하며 주력, 순간 속도, 민첩성, 균형 감각이 다양한 상황에서 드리블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드리블 능력치가 높아도 다양한 상황에서 도움이 되긴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뜻이죠.



-일대일 마크는 특히 수비형 포지션의 선수가 상대를 얼마나 잘 막는지 나타냅니다. 이 능력만 높아도 마크를 잘할 수 있지만, 몸싸움, 수비 위치, 예측력과 같은 다른 능력도 효율적인 마크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두 선수의 신체적 차이가 영향을 줍니다.



-장거리 스로인은 장거리 스로인을 해내는 선수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능력치는 공격하는 상황에서 도움이 됩니다.



-중거리 슛은 페널티 지역 밖에서 슈팅하는 실력을 나타냅니다. 대체로 독립적인 능력이지만, 중거리 슛 등급을 보완할 수 있는 선수 선호 플레이를 가졌는지 눈여겨보십시오.



-코너킥은 선수가 코너킥을 얼마나 잘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세트 플레이를 활용하는 건 아주 중요하며, 코너킥을 잘해서 핵심 지역으로 공을 보낼 수 있는 선수는 큰 도움이 됩니다.



-크로스는 측면에서 페널티 지역으로 크로스를 올리는 선수의 실력을 나타냅니다.




-패스는 선수의 패스 능력을 나타냅니다. 개인기와 패스 능력이 높으면 장거리 패스를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퍼스트 터치는 공이 왔을 때 다음 동작에 대비하는 선수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등급이 높은 선수는 공을 빨리 안정시키고 유리한 위치에 놓아 다음 행동에 나설 수 있습니다. 이 등급이 낮은 선수는 공을 잘 제어하지 못할 것이며 상대가 빠르게 다가와 압박하면 공을 잃기도 할 겁니다.



-페널티킥은 선수의 페널티킥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등급이 높은 선수는 페널티킥을 할 때 자신감 있게 잘 찹니다.



-프리킥은 선수의 프리킥 실력을 나타냅니다. 골을 노린 직접 슈팅은 물론이고 측면 또는 깊숙한 곳에서 위협적인 지역으로 공을 보내는 데도 적용됩니다. 프리킥을 잘하는 선수를 데리고 있으면 아주 든든합니다. 시즌당 프리킥으로 골 5개, 어시스트 5개 이상을 올리는 선수는 큰 차이를 만들죠.



-헤딩은 공중 상황에서 선수의 경쟁력을 나타냅니다. 헤딩은 모든 상황에 적용되며 선수의 헤딩 능력만을 좌우합니다. 점프력, 신장, 그리고 비중은 작지만 몸싸움은 모두 헤딩 능력치와 연계해서 헤딩을 더 잘하게 합니다.



-공 없을 때 움직임은 공이 없을 때 선수의 움직임을 반영합니다. 예측력과 비슷하게, 이 능력이 높은 선수(특히 공격수)는 상황을 판단하고 위협적인 지역에서 패스를 받을 수 있게 움직입니다.



-대담성은 선수가 얼마나 용감한지, 그리고 얼마나 헌신하는지를 주로 나타냅니다. 대담성이 높은 선수는 신중한 선수가 꺼리는 위험한 상황을 부상을 무릅쓰고 임합니다.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팀을 위해 몸을 바칠 것입니다.



-리더십은 경기나 다른 선수에게 영향을 주는 선수의 능력입니다. 리더십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경기장에서 영향력이 클 것이며 팀 동료는 그 선수를 중심으로 뭉칠 겁니다.



-수비 위치는 해당 선수가 수비 위치를 얼마나 잘 잡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골키퍼의 경우에는 올바른 위치에 얼마나 잘 들어가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승부욕은 핵심 능력이 될 수 있습니다. 승부욕이 낮은 선수는 골을 먹는 것에 대해 대개 나쁘게 반응합니다.



-승부욕은 핵심 능력치일 수 있습니다. 승부욕이 낮은 선수들은 골을 노리는 상황에서 종종 서투르게 반응하곤 합니다.



-승부욕은 성공하기 위한 헌신을 뜻합니다. 승부욕이 있는 선수는 승리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합니다. 이 능력은 대담성과 연관이 있습니다. 두 능력은 서로 뗄 수 없는 관계이므로 둘 중에 하나가 높은 선수는 다른 하나도 높을 수 있습니다.



-시야는 빈틈을 찾아내는 선수의 능력을 말하며, 빈틈을 이용할 수 있는지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선수가 빈틈을 발견해도 기술적인 역량이 없으면 그것을 이용할 수 없으니까요. 이 능력은 선수가 어떤 상황이 만들어지는 걸 예측할 가능성을 좌우하며, 등급이 높은 경우 다른 선수가 보지 못하는 부분을 포착해냅니다.



-예측력은 상황을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선수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능력이 높은 선수는 경기의 흐름을 잘 파악하며 다른 선수보다 빨리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공이 없을 때의 움직임과 잘 어울립니다.



-적극성은 스포츠맨십 같은 선수의 태도를 반영하지만, 선수가 비열하다는 걸 알리는 표식은 될 수 없습니다. 적극성이 높은 선수는 모든 상황에 참여하여 열심히 뛰려 하며, 그러다가 옐로카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적극성이 낮은 선수는 상황이 일어났을 때 자기가 편한 구역으로 돌아가서 공이 오기를 기다립니다.



-집중력은 매 경기의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정신적으로 집중하는 선수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등급이 높은 선수는 일정이 진행되는 동안 집중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경기 후반의 상황도 초반의 상황처럼 날카롭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이 낮은 선수는 집중력을 잃어서 경기의 중요한 순간에 실수할 수 있습니다.



-천재성은 천부적인 창의력과 때때로 하는 돌발 행동과 관련된 능력입니다. 천재성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어떤 팀에서도 공격의 핵심 요소로 쓰이지만,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려면 전술적인 통제가 필요할 겁니다. 천재성은 시야와 잘 어울립니다.



-침착성은 특히 공에 관한 선수의 마음과 능력의 안정성을 나타냅니다. 골을 넣을 좋은 기회나 무거운 수비 부담을 마주했을 때, 침착성이 높은 선수는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대개 팀에 도움이 되는 현명한 선택을 해냅니다.



-침착성이 부족한 공격수들은 압박감에 시달리기 쉬우며, 일대일 득점찬스에서 골을 놓치기 쉽습니다.



-팀워크는 주로 전술적 지시를 따라 팀 동료와 협력할 수 있는 선수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등급이 높은 선수로 이뤄진 팀은 한 집단으로서 잘 작동할 겁니다. 이 등급이 낮은 선수는 게으름을 피우며 '팀 정신'을 믿지 않을 겁니다.



-판단력은 대부분의 경우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 선수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능력은 모든 포지션에게 중요하지만, 공을 가졌을 때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중앙 수비수와 미드필더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활동량은 선수의 능력치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정신력을 나타냅니다. 활동량이 높다면 경기 내내 뛰어다니지만 이를 위해선 좋은 신체 능력이 필수입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팀에 도움이 되는 특성은 맞습니다. 말하자면 쓸데없이 뛰어다니기만 하는 게 아니라 자신의 임무를 뛰어넘어 경기를 수행하려는 의지입니다.



-균형 감각은 선수가 공을 가졌을 때와 갖고 있지 않을 때 균형을 잘 유지할 수 있는지 나타냅니다. 공을 가졌을 때는 선수가 달릴 때와 상대를 피할 때 균형을 잘 유지하는지를 뜻하고, 공이 없을 때는 상대가 자기에게 달려올 때와 방향을 바꿀 때, 점프할 때 균형을 잘 유지하는지를 뜻합니다.



-몸싸움은 상대에게 물리적 힘을 가해 이익을 보는 선수의 능력입니다. 몸싸움 등급이 높은 선수는 이 능력을 이용해 약한 상대에게 우위를 점합니다.



-민첩성은 다양한 속도(주력)로 뛰고, 멈추고,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선수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주력, 순간 속도, 균형 감각과 연계되어, 이 능력은 특히 선수가 공을 가지고 뛸 때 영향을 줍니다.



-순간 속도는 선수가 가만히 서 있다가 얼마나 빨리 최고 속도(주력)에 도달하는지를 나타냅니다. 그러므로 주력 능력과 긴밀한 관계에 있습니다.



-점프 거리는 공중볼에 닿는 선수의 능력으로 머리에 공이 닿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지점을 뜻합니다. 반드시 선수의 키가 반영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는 반영될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200cm 이상의 선수는 점프 능력이 낮아도 높은 지점에 닿을 수 있지만, 170cm인 선수는 30cm 차이로 인해 같은 지점에 닿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주력은 선수의 최고 속도를 나타냅니다. 순간 속도는 최고 속도에 얼마나 빨리 도달하는지를 나타내며, 주력은 그 최고 속도를 결정합니다. 그리고 주력은 지구력, 타고난 체력과 결합하여 짧은 시간 또는 경기 전체에 걸쳐 그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지를 좌우합니다. 물론, 공을 갖고 있을 때는 그렇지 않을 때보다 조금 느려집니다.



-지구력은 높은 수준의 신체 활동을 장시간 계속할 수 있는 선수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선수는 시즌 9개월 동안 계속 신체적 부담을 받으므로 지구력 등급이 높은 선수는 더 오랫동안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타고난 체력과 직접 연관되어 있습니다.



-타고난 체력은 선수의 선천적인 체력, 즉, 선수가 부상당했을 때나 훈련하지 않을 때 얼마나 건강한지를 나타냅니다. 이 능력을 보면 선수가 부상에서 빨리 회복할지, 전성기 후에 신체 능력을 잘 유지할지, 그리고 경기 사이에 빨리 회복할지를 알 수 있습니다.



-24세 이상 선수는 훈련이나 자연스러운 성장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극적으로 향상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선수들은 나이를 먹어가면서 쌓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정신적인 능력의 향상을 보입니다.



-골키퍼는 일반적으로 31세에서 35세 사이에 전성기를 누립니다.



-수비수들은 일반적으로 27세에서 32세 사이에 전성기를 누립니다.



-미드필더는 일반적으로 27세에서 32세 사이에 전성기를 누립니다.



-스트라이커는 일반적으로 26세에서 31세 사이에 전성기를 누립니다.



-신체적인 능력은 그들의 커리어가 끝날 무렵에 서서히 때로는 극적으로 감소합니다.



-다재다능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경기에 뛰지 않거나 재훈련을 받지 않을 때 재훈련을 통해 배운 새로운 포지션을 잃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휴가를 떠나거나 훈련을 거의 하지 않는 비수기에는 선수의 능력이 자연히 감소합니다.



-선수의 팀 내 위상을 '필요 없음'으로 설정하면 선수가 다른 팀과의 접촉을 동의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한 선수에게 스카우트를 두 번 이상 보내면 그 선수의 장점과 단점을 더 자세하게 알게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선수에게 그를 쉬게 할 것이라고 미리 알려주면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 선수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경기 전에 선수에게

그를 쉬게 할 계획이라고 알려준다면 그 선수가 화낼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심각하거나 커리어를 위협하는 부상은 선수의 대담성을 저해할 수 있지만, 나중에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만약 선수가 부상 중이라면 부상에서 완쾌되기 전까지는 다른 팀들에 그 선수의 영입을 제의해 봤자 별로 효과가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유소년 육성가는 주로 매년 유소년 입학으로 들어오는 선수의 특성에 영향을 줍니다. 유소년 양성소에서 배출되는 선수의 포지션, 역할, 능력치

에 영향을 줄 때가 있습니다.



-오금줄과 무릎 인대, 아킬레스 건 부상은 선수의 주력과 순간 속도를 단기적 또는 영구적으로 저해할 수 있습니다.




-척추나 어깨에 영향을 주는 부상은 선수의 민첩성을 단기적 또는 영구적으로 저해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팀은 시즌당 50에서 70번의 1군 부상을 겪을 겁니다. 이는 25인 선수단에서 선수 1명당 평균 2.5번의 부상을 겪는다는 뜻입니다.




-명백하게 다른 축구 문화에서 교육을 받아 온 외국 선수들은 다른 스타일의 경기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구단의 새로운 영입을 환영하기 위해 선택된 선수의 성격은 새로 합류한 선수의 성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훈련은 선수가 18세가 되기 전에 가장 중요합니다. 그 후에는 출장 시간이 더 중요합니다.




-훈련을 통해 포지션을 새롭게 익힌 후 그 포지션에서 경기를 많이 치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다재 다능한 선수라면 그 포지션에서 활약할 수 있

는 능력을 쉽게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체력 담당 코치는 신체적인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는 훈련에 한해서 성인 팀과 유소년 팀 선수들을 모두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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