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20:54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조회 수 244 추천 수 3 댓글 0


잉글랜드의 컵 대회는 리그컵, FA컵 등이 잘 알려져 있지만 그 외에도 하부 리그 팀들이 출전하는 컵 대회가 있다.


트로피2.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아마추어 구단부터 5부 리그팀까지 참가하는 FA 트로피 대회.



트로피1.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4부 리그와 3부 리그가 참여하는 체커트레이드(실축에선 파파존스) 컵 대회가 있었다. 



프리미어 리그 팀들이 참여하는 FA 컵이나 리그 컵에서는 이해가 되었지만 헌 디재스터 감독은 3부 리그까지 올라오면서 단 한 번도 컵 대회 우승컵을 들어보지 못했다.




 그래서인지 이제 구단의 첫 더블이자, 헌 디재스터 감독의 첫 컵 대회 우승을 향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었다.


기자회견2.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대회 기대.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대회 기대2.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기자 회견에서도 그동안 한 번도 우승을 경험하지 못한 덜위치 햄릿과 헌 디재스터 감독에게 향한 질문이 쏟아졌다.



기자회견.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기자회견2.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대회를 앞둔 헌 디재스터 감독은 팀 미팅을 진행하면서 선수들의 사기를 위해서 그저 늘 있는 한 경기일 뿐이라고 말했지만 속으론 강하게 승리를 염원했다.

결승을 앞 둔 팀 미팅.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결전의 날. 각 팀의 선발 명단이 올라왔다.



선발 명단.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덜위치 햄릿은 4 - 2 - 3 - 1 포메이션, 맨유 U23은 4 - 3 - 3 포메이션을 가지고 왔다. 


 상대의 선발 명단을 확인한 헌 디재스터 감독은 눈을 부릅떴다. 예상하지 못한 이름이 몇몇 있었다. 



 주목할만한 선수.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주목할만한 선수2.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주목할만한 선수3.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주목할만한 선수4.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한니발 메즈브리. 시키뉴, 악셀 튀앙제브, 이선 레이드 전부 챔피언십 이상의 프리미어 리그급의 선수들이 명단에 있었다. 


 헌 디재스터 감독이 챔피언십 혹은 그 이후를 계획하면서 몇몇 가능성있는 선수단을 구상했을 때 포함시켰던 선수들이 이번 대회 결승전에서 출전할 줄은 몰랐다.




 웸블리에서 진행된 컵 대회 결승 막이 올랐다. 

 




 


 경기는 에두아르두 다 실바의 절묘한 프리킥에 이은 세트피스 골로 앞서 나갔다. 






이후 악셀 튀앙제브의 반칙으로 인한 PK 상황, 주장 에두아르두 다 실바가 깨끗하게 마무리했다. 





이후 한 번 더 세트피스 상황에서 골을 넣고 3:0으로 완승을 거두었다.




우승.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처음으로 컵 대회 시상대에 오르는 선수들과 헌 디재스터 감독이었다.


우승2.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우승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우승3.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우승4.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우승5.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우승6.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이후 남은 리그 경기는 순조로웠다. 



마지막 1.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마지막 2.png [6부리그에서 유럽 최고가 되기] 17. 더블을 향한 한 경기, 컵 대회 징크스를 넘어라.


리그에서 단 1패를 허용하며 시즌을 마무리한 덜위치 햄릿은 챔피언십으로 나아갈 준비를 시작했다.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다음
/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