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5 17:39

포텐 [스포츠조선] 주차? NO! '로큰롤 축구'로 월클 명장 꺾은 '제2의 클롭'

조회 수 14468 추천 수 103 댓글 64

2019091601000936300064821_20190915160219299.jpg [스포츠조선] 주차? NO! \'로큰롤 축구\'로 월클 명장 꺾은 \'제2의 클롭\'

2019091601000936300064822_20190915160219317.jpg [스포츠조선] 주차? NO! \'로큰롤 축구\'로 월클 명장 꺾은 \'제2의 클롭\'


파크 감독은 시즌 초 "클롭 감독은 플레이 방식과 인간적으로 팀을 이끄는 방법 등 그만의 철학을 리버풀에 입혔다. 우리 역시 그와 같은 장기적인 성공을 꿈꾼다. 그의 축구를 '헤비메탈'이라고 부른다면, 우린 '로큰롤'로 불리길 바란다. 우린 주인공이 되고 싶다. 늘 공격을 하고, 늘 선제적으로 행동하길 바란다. 버스를 주차하고, 세트피스 상황에서 골이 들어가길 기도하는 모습을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현지시간 14일 현재, 최다득점 5위(9골), 최다실점 1위(12골)다.

파크 감독은 "우린 순진하지 않다. 리그 20위 전력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렇다고 미리 백기를 들진 않을 것이다. 챔피언십에서 모든 편견을 물리쳤듯이, 올 시즌 EPL에서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를 마치곤 "월드클래스 선수와 감독을 보유한 탑클럽을 꺾은 매우 특별한 날"이라며 "경기 분석을 마치는 일요일 오후 소파에 앉아 커피와 케이크와 함께 승리를 축하할 것"이라고 했다. 지난 1월 이후 리그에서 첫 패배를 맛본 과르디올라 감독은 "노리치가 정말 좋았다"고 패배를 인정했다. 맨시티는 5경기에서 승점 10점을 획득하며 5전 전승 중인 라이벌 리버풀에 승점 5점 뒤져있다.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076&aid=0003467940

  • BEST [레벨:2]마츠훔멜스 2019.09.15 18:05
    초염닭 약간 가투소 얼굴에 클롭 헤어스탈 스까놓은거 같네
  • BEST [레벨:25]찐자르 2019.09.15 17:48
    비록 클롭이 가고나서 돌문 2군 감독으로 부임했지만 어느정도 비슷한 색채를 가지고있는듯
  • BEST [레벨:10]킹다이크 2019.09.15 18:05
    닉네임결정장애 얘네 경기 보니까 최다 실점에 부담느껴서 수비적으로 했으면 1점 따기도 어려웠을듯.
  • BEST [레벨:8]징벌 2019.09.15 22:38
    기출변형 배째랑 센터백 말고 베테랑 센터백이요;
  • [레벨:37]초염닭 2019.09.15 17:41
    생긴것도 클롭이랑 비슷하네 ㅋㅋㅋㅋㅋㅋ
  • BEST [레벨:2]마츠훔멜스 2019.09.15 18:05
    초염닭 약간 가투소 얼굴에 클롭 헤어스탈 스까놓은거 같네
  • [레벨:8]Mbappe10 2019.09.15 22:31
    초염닭 월드워Z 좀비한테 3방 물린 브래드피트
  • BEST [레벨:25]찐자르 2019.09.15 17:48
    비록 클롭이 가고나서 돌문 2군 감독으로 부임했지만 어느정도 비슷한 색채를 가지고있는듯
  • [레벨:5]기적 2019.09.15 17:51
    노리치 축구도 은근 재밌게 하더라ㅋㅋㅋ
  • [레벨:21]닉네임결정장애 2019.09.15 18:02
    감독도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축구를 하는 팀이라 오래보고 싶긴한데... 최다실점이 좀 걸리는... ㄷㄷ
  • BEST [레벨:10]킹다이크 2019.09.15 18:05
    닉네임결정장애 얘네 경기 보니까 최다 실점에 부담느껴서 수비적으로 했으면 1점 따기도 어려웠을듯.
  • [레벨:35]작두부 2019.09.15 18:29
    닉네임결정장애 좀 리더십 있는 베테랑 센터백이 필요할 듯?

    수비진이 넘 젊은 것 같던데
  • [레벨:21]기출변형 2019.09.15 22:35
    작두부 로브렌을 내년에 300억에 드립니다
    노리치 잔류 기원
  • BEST [레벨:8]징벌 2019.09.15 22:38
    기출변형 배째랑 센터백 말고 베테랑 센터백이요;
  • [레벨:21]기출변형 2019.09.15 22:40
    징벌 로테용 우풀백 클라인까지 줘서 둘이 450억 ㅇㅋ
  • [레벨:8]징벌 2019.09.15 23:06
    기출변형 양아치이긴 한데 저도 콥이라 ㅇㅋ
  • [레벨:8]신의성실의원칙 2019.09.15 22:53
    징벌 ㅋㅋㅋ배째랑ㅋㅋㅋ
  • [레벨:23]운도실력 2019.09.15 23:18
    징벌 배째랑 센터백에 빵터졌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1]아스날챔스기원 2019.09.15 22:42
    작두부 월드컵 우승경력 있고 EPL 짬밥 좀 먹은 쉬코드란 무스타피.
  • [레벨:27]doorres 2019.09.15 18:57
    닉네임결정장애 수비수 다 부상이었다는데
  • [레벨:22]스테판무고사 2019.09.15 20:09
    doorres 센백 4명 나가리. 그래서 벤치에 서드골키퍼가 앉음
  • [레벨:3]난데스까 2019.09.15 22:38
    닉네임결정장애 솔직히 5경기중에 3경기가 맨시티 리버풀 첼시인데 실점이 가장 높은 건 어쩔 수 없지
  • [레벨:22]Leonet 2019.09.16 01:44
    난데스까 일정 미쳤따ㄷ
  • [레벨:34]그루트 2019.09.15 18:32
    독일감독 특징인가
  • [레벨:22]챠베즈 2019.09.15 18:37
    존나멋있어
  • [레벨:26]모모타로의모험 2019.09.15 18:43
    언제나 이런 팀은 환영
  • [레벨:24]킹클롭 2019.09.15 19:03
    반대로 수비만 보강돼면 지리겟네 기대됀다.
  • [레벨:1]-10 2019.09.15 19:41
    그냥 안 쫄고 잘하더라 선수들도 ㅋㅋ
  • [레벨:1]-10 2019.09.15 19:41
    -10 자이언트킬링 만화보는줄
  • [레벨:4]R.로프터스치크 2019.09.15 20:58
    이번시즌 노리치랑 첼시랑 비슷한느낌
  • [레벨:2]매튜르티시에 2019.09.15 22:32
    R.로프터스치크 첼시도 의외로 실점이 많더라
  • [레벨:3]로꼬꼬 2019.09.15 22:37
    매튜르티시에 이제 3백으로 나오면 좀 안정화될듯ㅋㅋ 4백으로는 측면수비가 너무 잘뚫림
  • [레벨:38]서울팬이애오 2019.09.15 22:43
    로꼬꼬 에메르송 부상 때문에 강제로 쓴거라 계속 쓰리백 쓸지는 두고 봐야지... 램파드 본인은 더비 시절 쓰리백 쓴 적이 없음.
  • [레벨:3]로꼬꼬 2019.09.15 22:46
    서울팬이애오 포백보단 안정적이라는걸 이번경기로 확인했잖냐 물론 뤼디거나가고 후반전에2골먹히긴했는데 확실히 측면수비가 뚫려도 커버가 되서 4백보단 안정적인거 같음 에메르송부상도 있지만 탄코가 4백보다는 더 안정적이었어서ㅋㅋ

    근데 뤼디거로4백쓰면 모르겠다
  • [레벨:38]서울팬이애오 2019.09.15 22:52
    로꼬꼬 이제 겨우 한경기 했는데 글쎄.. 나는 개인적으로 램파드가 유연성 없이 주구장창 포백만 쓰는 감독은 아니라는 것을 확인했다는 점만으로도 큰 수확이라고 생각함.
  • [레벨:3]로꼬꼬 2019.09.15 22:54
    서울팬이애오 ㅇ 쓰리백쓸줄은 몰랐음 그 ㅅㅂ사리세끼만봐서 그런가? ㅋㅋ

    근데 왼쪽 에메르송 부상이 굳이아니더라도 오른쪽 탄코가 불안해서 겨울까지는 3백서야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다
  • [레벨:38]서울팬이애오 2019.09.15 23:08
    로꼬꼬 확실한건 에메르송 복귀 전까지는 쭉 쓸 듯 ㅋㅋ
  • [레벨:6]염순주 2019.09.15 21:10
    클롭의 나는 자연인이다 버전이네
  • [레벨:24]foden47 2019.09.15 21:52
    노리치랑 브라이튼 맘에 들던데ㅋㅋ
  • [레벨:7]회버 2019.09.15 22:31
    버스도 버스나름이지만 잘하더라
  • [레벨:5]포지타노 2019.09.15 22:31
    노리치 상대했던 팀 리버풀, 뉴캐슬, 첼시, 웨스트햄, 맨시티 임 ..개빡센일정임~ 그와중에 승점 6점~ 잘하고 있음
  • [레벨:4]넙치광어킹 2019.09.15 22:39
    포지타노 와 뉴캐슬도 빡센 팀에 넣어주는거야!? 고마워 ㅠ
  • [레벨:21]SAD10마네 2019.09.15 22:59
    넙치광어킹 정보) 뉴캐슬 맨시티 상대로 승점 따냄
  • [레벨:4]넙치광어킹 2019.09.16 06:34
    SAD10마네 승점도르는 약팀이나 하는것
  • [레벨:1]베니스 2019.09.15 22:32
    위고노리치
  • [레벨:35]Leipzig 2019.09.15 22:32
    얘도 돌문 감독 출신임

    투헬시절 2팀이다만



    뭐 팀에 분데스리가 출신 선수들도 많고
  • [레벨:35]Leipzig 2019.09.15 22:33
    Leipzig https://m.fmkorea.com/2122841446


    분데스리가 출신 노리치 선수 목록
  • [레벨:1]냐냐냥 2019.09.15 22:32
    푸키가 과연 몇시즌안에 딴팀 갈려나
  • [레벨:24]라카제트더듬이 2019.09.15 22:33
    냐냐냥 나이감안해도 맨유는 절하고 데려와야제
  • [레벨:3]로꼬꼬 2019.09.15 22:41
    냐냐냥 바디라는 전례가 있어서 나이감안안하고 찔러볼거같음 특히 중상위클럽 역습깔삼하게 하는팀가면 20골 꾸준하게 넣을거같은데ㅋㅋ

    여기는 수비가 약점이라 리그 후반기가면 10등 밖에서 놀거같음 ㅋㅋㅋㅋ

    근데 이런선수는 역습에서는 진짜잘하는데 점유율많이 먹는 강팀가면 어떨지 모르겠다 국대도 핀란드라 역습에서는 확실히 위협적인데 지공은 모르겠음ㅋ
  • [레벨:1]냐냐냥 2019.09.15 22:42
    로꼬꼬 노리치가 10위권 밖에 놀꺼 같긴 한데.. 10위권 밖이면 바로 팔려 나갈듯 ㅋㅋㅋㅋ
  • [레벨:3]로꼬꼬 2019.09.15 22:43
    냐냐냥 레스터가면 바디대체자로는 딱인데 레스터로가면 솔까 노리치보다 좀더좋은팀이라는거 뿐이지 유럽대항전 제대로 못나갈거같아서ㅋㅋ
  • [레벨:11]마눅 2019.09.15 22:32
    ㄹㅇ 승패랑 별개로 축구 존나 재밌게 함
  • [레벨:1]아이유선생님 2019.09.15 22:33
    목소리는 존나 가녀리더라
    인터뷰 보는데 엄청 깸ㅋㅋㅋ
  • [레벨:35]커피맛콜라 2019.09.15 22:33
    오우 마인드 넘 멋진디
  • [레벨:3]J.Sancho 2019.09.15 22:33
    나중에 시간나면 돌문다시와줘 이번엔 1군이야
  • [레벨:22]고양이댕 2019.09.15 22:34
    확실한 스트라이커만 있다면야...
  • [레벨:4]이새롬과이나경 2019.09.15 22:34
    맨시티잡음?
  • [레벨:8]M.Miller 2019.09.15 22:51
  • [레벨:21]닉네임결정장애 2019.09.15 23:09
    이새롬과이나경 경기결과는 다 아실줄 알고 위쪽기사는 생략했더니... ㅎㅎ ㅈㅅ
  • [레벨:4]이새롬과이나경 2019.09.15 23:26
  • [레벨:24]짐호퍼 2019.09.15 22:35
    솔직히 스쿼드만 조금 받쳐주면 개지릴거 같긴 함 클롭 돌문과는 또 다르네
  • [레벨:3]로꼬꼬 2019.09.15 22:42
    짐호퍼 클롭도 그렇지만 수비수는 비싼돈주고 좀 잘하는애 사야할거같음ㅋㅋ
  • [레벨:26]Fool!! 2019.09.15 22:46
    부엔디아 잘하더라
  • [레벨:3]빗장수비 2019.09.15 23:17
    노리치만의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밀고가서 확고하게 자리잡으면 좋을듯

    번리는 굳건한 철옹성같은 느낌나고
    레스터는 한방이있는 뱀같은 팀같고
    이런 중위권 하위권팀들이 계속 생겨나면 더 재밌을듯
  • [레벨:4]창민아전화받아라 2019.09.15 23:58
    정상스쿼드도 아니고 부상으로 십창난 스쿼드인데 맨시잡은게 더 대단 ㅋㅋ
  • [레벨:21]닉네임결정장애 2019.09.16 00:06
    창민아전화받아라 1군 스쿼드 중 10명 부상... 센터백은 4명 다 전멸... ㄷㄷ
  • [레벨:34]폴펠더 2019.09.16 15:40
    ㄹㅇ재밌음 노리치축구 ㅋㅋ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英 BBC의 손흥민 찬사, “해트트릭 없는 게 믿기지 않아” 71 첨부파일 포텐 [레벨:33]닭등분 2019.09.16 31199 154
국내기사 [골닷컴] '위기 자초 넘버원' 에메리호 아스널, 실수투성이 팀으로 전락하다 68 첨부파일 포텐 [레벨:36]아스모 2019.09.16 18682 74
국내기사 [스포츠서울] EPL 득점 선두 아브라함, 잉글랜드냐 나이지리아냐…선택의 시간 온다 105 포텐 [레벨:13]씹망겜디아블로 2019.09.16 24527 118
국내기사 [인터풋볼] 'U-20 WC MVP' 이강인, 골든보이 어워드 40인 후보까지 안착 8 첨부파일 [레벨:35]딩크 2019.09.16 924 15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호날두 “여친 조지나와 결혼할 것…엄마가 그러길 원해 21 첨부파일 [레벨:37]연감 2019.09.16 4892 23
국내기사 [스포츠조선] 이탈리아 TV해설가, 루카쿠 향한 저질 인종차별 발언 파문 103 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19.09.16 27100 192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제2의 퍼거슨 "발렌시아 감독직 계약이 내 인생 가장 이상한 계약" 56 첨부파일 포텐 [레벨:30]디애슬래틱 2019.09.16 22059 115
국내기사 [인터풋볼] 퍼거슨, "구단의 성공? 좋은 감독보다 좋은 회장이 먼저" 41 첨부파일 포텐 [레벨:36]브루스터 2019.09.16 23067 125
국내기사 [스포츠조선] 펩 " 경기력의 의구심 든다하면 미안해 근데 팬들은 선수들도 인간인 사실을 잊어버린듯" 138 첨부파일 포텐 [레벨:36]크로스억제기 2019.09.16 27918 114
국내기사 [STN]아스널, 희대의 졸전…'20위' 왓포드에 슈팅 31개 허용 후 간신히 무 124 첨부파일 포텐 [레벨:1]외빠 2019.09.16 24316 133
국내기사 [인터풋볼](움짤 有) '피아텍 PK골' AC밀란, 끔찍한 졸전 끝에 '10명 뛴' 베로나에 승리... 헬라스베로나 0 - 1 AC밀란 51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21]AC#Milan 2019.09.16 23404 98
국내기사 [interfootball] '수비실책+PK허용' 아스널, 왓포드 원정서 2-2 무승부 207 첨부파일 포텐 [레벨:33]3ooo만큼.. 2019.09.16 29404 163
국내기사 [스포츠서울] "흥민이에게 집중해줬으면…" 힘겨운 시즌 보내는 기성용의 씁쓸한 한마디 77 포텐 [레벨:36]헥토르 2019.09.16 42163 213
국내기사 [골닷컴] 첼시 리그 득점자, '5대 리그 최연소' 54 첨부파일 포텐 [레벨:34]최고권위자 2019.09.16 23975 136
국내기사 [스포츠경향] [선수들의 기발한 소원] 해축 광팬 고우석 “리버풀 우승했으면” 33 첨부파일 포텐 [레벨:36]브루스터 2019.09.15 14122 106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최강희의 상하이 선화는 슈띵보의 톈진 터다에게 3대 떡으로 발렸다. 5 첨부파일 [레벨:30]디애슬래틱 2019.09.15 1103 18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이 선수도 진짜 괴물, 5년 만에 바르사 리그골 'TOP 3' 69 첨부파일 포텐 [레벨:20]뺑오쇼콜라 2019.09.15 34289 195
국내기사 [인터풋볼] "36세 리베리 봤어? 호날두보다 더 잘하더라!" 피오렌티나 회장 극찬 63 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19.09.15 41122 182
국내기사 [스포츠조선] 주차? NO! '로큰롤 축구'로 월클 명장 꺾은 '제2의 클롭' 64 첨부파일 포텐 [레벨:21]닉네임결정장애 2019.09.15 14468 103
국내기사 [베스트일레븐] 메르텐스: 나폴리는 아직 배가 고프다. 11 첨부파일 [레벨:33]닭등분 2019.09.15 890 28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381 382 383 384 385 386 387 388 389 390 ... 다음
/ 1,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