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2 23:09

포텐 [메트로] 딕 로 "아스날은 외질과 35만 파운드로 재계약 했을 때 기뻐했습니다"

조회 수 14900 추천 수 66 댓글 37
딕로썰풀기.PNG [메트로] 딕 로 "아스날은 외질과 35만 파운드로 재계약 했을 때 기뻐했습니다"

전 아스날의 협상 담당자 딕 로우에 따르면 아스날은 18개월 동안 외질에게 동일한 제안을 했고 £350,000 의 주급으로 외질이 재계약했을 때 아스날은 기뻐했다고 한다.

전 레알 마드리드의 플레이메이커, 외질은 몇 달간의 협상을 끝내고 계약 기간이 끝나면 자유 계약으로 팀을 떠나겠다고 위협했었다. 하지만 외질은 혼란스러웠던 2018년 1월 4주동안의 겨울 이적시장이 끝나갈 무렵, 재계약 하기로 합의했다. (오바메양이 도르트문트를 떠나 아스날로 왔고, 계약기간이 끝나가던 산체스가 스왑딜의 형태로 미키타리안과 교체되었으며 오랫동안 아스날에 있었던 지루는 월드컵을 위해 첼시로 떠났다.)

아스날은 산체스가 OT로 떠나자 외질의 체면을 세워주고 모든 것을 해줄 것처럼 보였지만 딕 로는 Goal과의 인터뷰에서 아스날은 그렇지 않았다고 말했다.

"협상은 언제나 화기애애했습니다. Erkut Sogut은 외질의 대변인인 변호사인데 항상 화기애애한 분위기였죠."

"그가 요구하는 주급은 우리가 줄 수 있는 최대 주급과 거리가 멀었는데, 그냥 차이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훨씬 차이가 있었죠."

"그들의 전략은 그들이 부를 수 있는 가능한 한 높은 주급을 요구하고 우리가 필사적으로 외질을 잡으려하면 그 주급을 수락하는지 지켜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컬 하게도 그는 우리가 1년 반동안 고수했던 주급 제의를 결국 받아들였죠."


66 -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33]promes_9 2019.07.12 23:16
    이 팀은 더 이상 클럽을 위해 뛰는 선수는 없구나
  • BEST [레벨:22]다라다 2019.07.12 23:16
    ㅋㅋㅋ 펨코에서 외질 재계약기사 찾아보니 그땐 팬들 ㅈㄴ좋아했던거같은데 얄궃네
  • BEST [레벨:36]하이버리. 2019.07.12 23:16
    아스날 내부에서 외질 재계약 자체에 반대하는 사람들도 꽤 있었다던데.. 누가 말했는지 기억이 안나네
  • [레벨:27]쉑스온더비디치 2019.07.12 23:14
    똥뿌리고 빤쓰런했네
  • [레벨:2]토공 2019.07.12 23:14
    이새끼 돈 적게줘서 태업하는거아녀?
  • [레벨:24]Kuk뽀옹 2019.07.12 23:15
    55ㅓ억
  • BEST [레벨:36]하이버리. 2019.07.12 23:16
    아스날 내부에서 외질 재계약 자체에 반대하는 사람들도 꽤 있었다던데.. 누가 말했는지 기억이 안나네
  • [레벨:2]윌리엄살리바 2019.07.13 07:26
    하이버리. 축잘알ㅋㅋㅋㅋ
  • [레벨:25]스미스로위 2019.07.13 07:30
    하이버리. 그 시즌 후반기에 존나 잘해가지고...
    그 때 외질도 몸 안 사리고 상대선수랑 막 부딪히고 꽤 허슬하게 뛰어줬음 . 그 땐 전에 없던 모습 보여주니까 이 새끼 주장까지 줘도 되겠다, 무조건 잡아야겠다 싶었는데 참...

    게임에 빠지고 스트리머짓하고 국대 은퇴하고 주급 개빨아먹고 벵거 나가니까 동기부여가 완전 사라짐. 심지어 말년 준비에 더 힘 쓰는 것처럼 보이는...
    이제 결혼도 했고 사업도 하니까 축구에 예전처럼 힘을 안 쏟는 느낌이 든다.
  • [레벨:2]알렉산더라카제트 2019.07.13 09:16
    하이버리. 온스테인이 그렇게 말했는데 온스테인 쪽 소스가 보드진 세력쪽에서도 보수적인 입장쪽이라는 말도 있음

    외질이랑 에메리 사이 파탄났다고 하는 기사를 많이 냈는데
    그럼에도 외질은 후반기에 건강해지니까 많이 나왔자너

    외질 관련해서 의견이 많이 갈리긴 하는것 같음
  • [레벨:36]하이버리. 2019.07.13 15:25
    알렉산더라카제트 아 온스테인이었구나
  • BEST [레벨:33]promes_9 2019.07.12 23:16
    이 팀은 더 이상 클럽을 위해 뛰는 선수는 없구나
  • [레벨:13]귀문띠 2019.07.13 07:25
    promes_9 킹스타피, 자카
  • [레벨:8]핑9 2019.07.13 10:28
    귀문띠 근데 생각해보면 '그새끼'들은 뭔가 충성스러운거같기도 하다
  • BEST [레벨:22]다라다 2019.07.12 23:16
    ㅋㅋㅋ 펨코에서 외질 재계약기사 찾아보니 그땐 팬들 ㅈㄴ좋아했던거같은데 얄궃네
  • [레벨:23]시비걸지마셈 2019.07.13 00:11
    다라다 응 포트나이트씨발
  • [레벨:25]오Eㅐ식 2019.07.13 07:46
    다라다 난 별로였는데..
  • [레벨:9]짱버짱튼 2019.07.12 23:19
    그마음 변치말고 오래동안 사랑하세요~❤️
  • [레벨:10]아스날은까야제맛 2019.07.12 23:19
    난 아니 기뻐햇어. 이번시즌 에메리 전술후 동기부여, 웽거 동기부여 하는데, 내가 보기엔 재계약 당시부터 산체스랑 같이 다른선수들 망치고 잇엇어. 실력이 둘다 출중해서 두명한테만 공밀어주는 병맛축구. 존나 안뛰는 2명 보고 속터지는줄 알았다. 오히려 에메리가 압박해서 부상후 좀 나아졋지; 웽거 믿음축구 배신한 넘이야. 융베리 수석코치 되었으니 이제 줘터지고 갱생할지 어케될지 두고보자. 최소 멜텡2배로 갈굴끼다
  • [레벨:25]브거쟈응 2019.07.13 00:44
    아스날은까야제맛 옌벤에서 왔니?
  • [레벨:20]조은풀 2019.07.13 07:58
    아스날은까야제맛 외질한테만 공 몰아주는 축구는 그닥... 볼 배급 좆도 안 되어서 외질이 3선까지 내려오는 건 많아도 외질한테만 공 주느라 경기 망하진 않았음
  • [레벨:2]알렉산더라카제트 2019.07.13 09:19
    아스날은까야제맛 애메리 부터 존나 못했는데;
    근데 작년 외질도 좀 불쌍한게

    측면자원이랑 풀백도 없어서
    차포다 때놓고 축구하고 외부에서도 ㅈㄴ 흔드고, 월드컵도 조지고 저번시즌 자체가 외질한텐 좇같은 환경이었음

    거기에 에메리가 벵거만큼 멘탈케어를 잘해주는 감독도 아니고 이번시즌 윙어랑 풀백 영입하고 하는거 보면 명확해 지겠지
  • [레벨:10]아스날은까야제맛 2019.07.13 12:42
    알렉산더라카제트 에메리 전에는 외질 위주로 햇으니 외질 잘해보이겠죠. 물론 실력도 좋고요; 앞에 한명정도 탈압박은 밥먹듯이 해주는 선수가 있다면 시너지도 잇겠지만 아스날엔 (산체스있었다가 이제) 없죠. 에메리가 전략을 바꿔서 올시즌 초반 꾸역승이라도 했던거가 봅니다.
    이번시즌도 외질 위주로 햇으면 강팀전적은 웽거때처럼 처참했을거에요. 반대로 약팀에선 좋았겠으나 수비개선 안돼 결국 웽거 말년같은 모습예상;
    측면수비수 베예린부상 말고는 측면자원이 바뀐것도 아니였고; 측면애무전술 웽거말년에서 에메리가 그나마 컷백 공격은 향상시켜줬어요. 외부상황이 좋아지고 외질이 살아나면 좋겠는데, 그래도 외질이 갱생하지 않으면 덜 다이렉트한 타리그로 가는게 서로 윈윈..
    외질에게 침투 후 파괴적인건 불능이고 플메 찬스메이킹은 좋은데 공격할때만 좋은 반쪽짜리 선수.. 실력은 핵심 키플레이어인데 팀전술에 핵심되면 어드벤티지와 패널티 가진 주사위..
  • [레벨:2]알렉산더라카제트 2019.07.13 12:47
    아스날은까야제맛 근데 결과적으로나 현재 상황만 보더라도 에미리가 하려는 전술은 4231이고 10번 자리에 외질말고 누굴 넣겠음 지금 아스날에서 결국 팔수도 없는 자원이고 말이에요
    풀백 바뀐게 없다기엔 쓰리백에서나 콜라썼지 원래는 몬레알이였고 베예린도 외질 많이 나온 후반기엔 부상으로 아웃이였고

    제일 잘했다던 레스터전 보면 콜라 베예린 다있어요 괜히 풀백이 문제라는게 아닙니다
  • [레벨:10]아스날은까야제맛 2019.07.13 12:52
    알렉산더라카제트 옳은 말씀입니다.
    콜라는 주사위고, 베예린은 스피드도 줄엇는데 역습커버도 줄었어요(이건 전술인지 아닌지 모르겠음) 일대일대인방어야 여전히 향상안돼고 선수마킹정도만 하고... 개인적으론 웽거영향인지 경쟁자가 없어서인지 동기부여측면도 떨어진것 같고..
  • [레벨:2]알렉산더라카제트 2019.07.13 12:59
    아스날은까야제맛 벵거+월드컵+동기부여+안밖에서 언론 논쟁
    외질 멘탈 박살나는건 뻔히 보일정도로 너무 흔들어대는것도 있는것 같아요
  • [레벨:22]EOB 2019.07.12 23:22
    근데 당시 외질도 보냈어도 말 많았을거같음 결과가 최악이라 그렇지 최선의 선택을 했다고 생각함
  • [레벨:23]날두와루니 2019.07.12 23:27
    산체스 낭낭하게 짬처리해드렸습니다^^
  • [레벨:2]갓갓갓갓스날 2019.07.12 23:27
    썰 푸는거 볼수록 존나 무능해 보이네
  • [레벨:3]Passion 2019.07.12 23:30
    딕로 도 가지다스급 병신인데ㅜ이거
  • [레벨:12]꾸룩 2019.07.12 23:37
    대부분 기뻐하지않았나?
  • [레벨:16]강꼽슬 2019.07.13 01:02
    해체해
  • [레벨:18]형기맘 2019.07.13 01:08
    얘는 표정이 쟞같음
  • [레벨:3]달롯맘 2019.07.13 01:30
    산체스는 2억더받아서 의욕은 있네
    시발
  • [레벨:21]L.토레이라 2019.07.13 07:50
    우리가 돈이 이렇게 없을줄 몰랐지
    실력 떨어지더라도 상징성으로 괜찮을줄 알았는데
  • [레벨:25]모태솔로는슬퍼요 2019.07.13 08:46
    이게맞지... 상징석이자 기량떨어저도 튜터해주면서 넥스트외질을 기대했는대 돈이없어서..
  • [레벨:18]나는싸람입니다 2019.07.13 08:55
    솔직히 아스널팬으로서 외질갖다버렸으면 좋겠는데 일단 얘는 열심히하는것같지도않고 경기 조금이라도 지 맘에 안들면 바로 멘탈나가서 표정 개 썩창에 보는사람도 찡그려짐 이래도 잘하면 상관이야없다만 잘하지도 못함 처음에 외질 산체스 왔을때 진짜 존나 기뻤는데 이런클라스 선수가 아스널에 오는구나하고 산체스나가고 벵거도 없으니 병신돼가고있음
  • [레벨:27]준이대장님 2019.07.13 09:08
    2017년에 산체스랑 외질 팔았어야.........
  • [레벨:13]kogogi 2019.07.13 10:11
    팀 실무진이 진짜 무능력에 개호구였던것 같아서 ㅈ같음, 영입 ㅈ같이한건 둘째치고 팀 내에 있는 선수들이 어느 정도인지 정확히 파악도 못하고 있었단거 아냐 ㅅㅂ
  • [레벨:30]Uncle_Joe 2019.07.13 12:04
    그래도 77ㅓ억이보다는 싸게 먹히자너~ ㅋㅋㅋㅋ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오피셜 [공홈] 유벤투스 U23 페르디난도 델 솔레, 유베 스타비아 임대 1 첨부파일 [레벨:34]날비추는비까리 2019.07.13 305 16
오피셜 [공홈] 셰필드 유나이티드, 칼럼 로빈슨 영입 13 [레벨:36]RN8 2019.07.13 239 22
오피셜 [공홈] US 레체, 지안루카 라파둘라 임대 11 [레벨:36]RN8 2019.07.13 556 18
번역기사 [스카이스포츠] 맨유는 인테르 측에 루카쿠를 영입하려면 79m 파운드 이상을 지불해야 할것이라고 말했다. 116 첨부파일 포텐 [레벨:39]SofG 2019.07.13 18512 53
번역기사 [골닷컴] 유로 U19에서 주목해야할 선수들: 에디 살세도, 페란 토레스 등 12 첨부파일 [레벨:36]루디 2019.07.13 335 19
오피셜 [공홈] 비테세, 리체들리 바주르 영입 22 첨부파일 포텐 [레벨:39]조르지뉴똥패스 2019.07.13 7283 85
국내기사 [골닷컴]최민수, 함부르크 1군 전지 훈련 ‘긴급’ 참가 56 첨부파일 포텐 [레벨:23]유망주발굴단 2019.07.13 26211 177
오피셜 [공홈] 세비야, 페르난두 헤지스 영입 41 첨부파일 포텐 [레벨:34]초보입문자 2019.07.13 13173 87
번역기사 [공홈] 지네딘 지단은 개인적 문제로 몬트리올을 떠납니다 40 첨부파일 포텐 [레벨:31]토니8 2019.07.12 32540 199
번역기사 [스카이스포츠] 맨유는 아직 롱스태프에게 관심이 있다 42 첨부파일 포텐 [레벨:20]세프 2019.07.12 18085 76
번역기사 [디 마르지오] 유벤투스, 데 리흐트 영입 위해 향상된 새 오퍼: 영입 매우 근접 33 첨부파일 포텐 [레벨:38]Cancelo 2019.07.12 22068 86
국내기사 [인터풋볼] 김신욱, 명품헤더로 데뷔골...역전패로 빛 바랜 활약 8 첨부파일 [레벨:35]연감 2019.07.12 3199 19
번역기사 [BBC] 아스날의 살리바 딜은 분할로 이루어졌고 토트넘이 마지막에 입찰 90 첨부파일 포텐 [레벨:20]세프 2019.07.12 16978 148
번역기사 [데 텔레그라프] 유벤투스, 아약스와 데 리흐트 영입 합의 45 첨부파일 포텐 [레벨:37]나루미리코 2019.07.12 15721 112
오피셜 [공홈] KRC 겡크, 이아니스 하지 영입 32 첨부파일 포텐 [레벨:39]조르지뉴똥패스 2019.07.12 9510 89
번역기사 [트라이벌풋볼] 리버풀은 쿠티뉴와의 재결합에 열려있지만 바르셀로나는 아님 42 첨부파일 포텐 [레벨:20]세프 2019.07.12 15006 88
번역기사 [메트로] 딕 로 "아스날은 외질과 35만 파운드로 재계약 했을 때 기뻐했습니다" 37 첨부파일 포텐 [레벨:20]세프 2019.07.12 14900 66
번역기사 [공홈] 아틀레티코 성명서 (그리즈만-바르셀로나 계약에 대한 성명서) 311 첨부파일 포텐 [레벨:39]조르지뉴똥패스 2019.07.12 28921 307
번역기사 [맨체스터이브닝] 에베르통을 위해 브라질에 스카웃을 파견한 맨유 63 첨부파일 포텐 [레벨:31]토니8 2019.07.12 15183 65
번역기사 [칼치오메르칼토] 유나이티드에 향상된 오퍼를 할 인테르 156 첨부파일 포텐 [레벨:24]브루노페르난데스 2019.07.12 18051 97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607 608 609 610 611 612 613 614 615 616 ... 다음
/ 8,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