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4 12:14

포텐 [BILD+/유료기사] 하센휘틀이 첼시의 새로운 감독으로 어울리는 이유.

조회 수 23147 추천 수 170 댓글 97

3,w=993,q=high,c=0.bild.jpg [BILD+/유료기사] 하센휘틀이 첼시의 새로운 감독으로 어울리는 이유.

원제: Hasenhüttl & Chelsea! That's why it can fit
By Rob Hughes.

첼시에게 있어 한가지 사실은 명확하다. 램파드는 다가올 풀럼전에 경기를 지켜볼 것이고, 만약에 패배할 경우, 그것이 램파드의 첼시를 지휘하는 마지막 경기가 될 수 있다.


만약 구단주인 로만 아브라모비치가 램파드는 너무 경험이 부족하고, 큰 돈을 투자해 데려온 선수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고 판단한다면, 그는 경질되고, 새로운 감독이 첼시를 맡을 것이다. 게을러진 선수들을 한껏 한계까지 몰아부칠수 있는 역량을 지닌 감독이 말이다.


새로운 첼시의 감독 리스트에는 파리에서 경질된 토마스 투헬, 전 라이프치히 감독 랄프 랑닉, 현 라이프치히 감독 율리안 나겔스만, 그리고 라이프치히를 챔스로 이끌었던 랄프 하센휘틀이 있다.


하센휘틀은 최근 사우스햄튼을 이끌고 전년도 챔피언 리버풀을 꺾었고, 경기가 종료되자 경기장에 무릎을 꿇고 흐느끼는 모습을 보였다. 리버풀의 수장 위르겐 클롭이 울고 있는 하센휘틀에게 다가가 그의 어깨를 어루어만지는 장면도 포착되었다. 


"내 인생 처음으로 클롭에게 이겼다." 


울은 이유에 대해 질문을 받은 하센휘틀의 답이었다.


과연 로만이 경기중 감정에 북받쳐 울기도 하는 감독을 새롭게 첼시의 수장으로 임명할까? 로만이 이 점을 그리 신경쓰지 않는다고 하면, 하센휘틀과 첼시는 꽤나 훌륭한 조합이 될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그 수혜자 중 한명은 바로 티모 베르너가 될 것이다.


3,w=993,q=high,c=0.bild (1).jpg [BILD+/유료기사] 하센휘틀이 첼시의 새로운 감독으로 어울리는 이유.하센휘틀과 베르너 모두 2016년 라이프치히로 자리를 옮겼다. 당시 베르너는 슈투트가르트에서 이적해온 유망한 스트라이커였다. 하센휘틀은 비록 2년뒤 팀을 떠나긴 했지만, 베르너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기며, 그의 상승세를 이끌었던 감독이다. 이 점을 고려하면, 하센휘틀은 현재 감독의 신뢰를 필요로 하고 있는 카이 하베르츠에게 새로운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9년 레스터시티에게 9:0이라는 굴욕을 당한뒤, 하센휘틀은 본인이 선수들을 다룸에 있어 굉장한 능력을 지녔음을 증명해보였다.

그 전에 사우스햄튼에는 한가지 변화가 있었다. 사우스햄튼의 구단주였던 중국 투자가가 하센휘틀에게 4년의 재계약을 제시하며, 유스 아카데미에서 1군에 이르기까지 그의 입맛에 맞게 리빌딩할 수 있는 권한을 주었다. 이는 로만이었다면 절대 해주지 않았을 일이다.

신뢰는 보상받는 법이다. 현재 사우스햄튼은 EPL 전통의 강호들 사이에 끼어 7위에 위치하고 있다.  젊은 선수들에 대한 적절하고 현명한 투자하고, 선수들에게 승리를 위한 갈망을 주입시키면서, 하센휘틀은 그들과 함께 EPL이라는 험준한 산을 등반하고 있다.

이 때문에 첼시가 하센휘틀에게 감독직을 제시한다고 해도, 그가 거절하고 사우스햄튼에 잔류할 가능성도 높다. 첼시는 특히나 감독들이 부임하고 경질하는 기간이 짧은것으로 유명하기에, 첼시에 부임해 자금을 투자받는 것보단, 사우스햄튼에 잔류하는 것이 더 나을수도 있다.

https://www.bild.de/bild-plus/sport/fussball/fussball/rob-hughes-kolumne-hasenhuettl-chelsea-darum-kann-das-passen-74876366.bild.html

유료기사 춫천

Eq4iuy3XcAIBthR.jpg [BILD+/유료기사] 하센휘틀이 첼시의 새로운 감독으로 어울리는 이유.


[퍼가기가 금지된 글입니다 - 캡처 방지 위해 글 열람 사용자 아이디/아이피가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 BEST [레벨:20]Bonetti 2021.01.14 12:17
    와준다면 분명 좋은 감독이지만 본인이 사햄에 남을듯..
  • BEST [레벨:23]김뢰하 2021.01.14 12:30
    나도 투헬보다 이감독이 더나은거같다
  • BEST [레벨:22]해피주마 2021.01.14 12:16
    난 투헬보단 하센휘틀
  • BEST [레벨:23]아는게없어요 2021.01.14 12:38
    하센휘틀 나중에 큰 팀 맡을거 같긴 해
  • BEST [레벨:22]해피주마 2021.01.14 12:16
    난 투헬보단 하센휘틀
  • BEST [레벨:20]Bonetti 2021.01.14 12:17
    와준다면 분명 좋은 감독이지만 본인이 사햄에 남을듯..
  • [레벨:1]라벌 2021.01.14 12:17
    좋은 글 감사함돠
  • [레벨:24]GanD 2021.01.14 12:19
    fm에서 이아죠씨 왜 이리 사기임 ㄷㄷ
  • [레벨:10]야쿠르트 2021.01.14 12:29
    첼시 와줬으면 좋겠는데 솔직히 투헬보다 끌림 ㅋㅋ 우승 한번 하면 감동적일듯
  • BEST [레벨:23]김뢰하 2021.01.14 12:30
    나도 투헬보다 이감독이 더나은거같다
  • [레벨:32]민트초코까지마라 2021.01.14 12:31
    epl 검증도 됐으니까 투헬보다 더 끌리는데 안오겠지
  • [레벨:25]청와대횟집 2021.01.14 12:33
    지금 감독 매물 중에 첼시로 제일 왔으면 하는 감독 누구임?
  • [레벨:38]복덩이주마 2021.01.14 12:36
    청와대횟집 팬들마다 다름 투헬,하센휘틀,알레그리 등등 있는데 중점은 램파드경질에 초점을 맞춰서 하는말이지 모두
  • [레벨:25]청와대횟집 2021.01.14 12:41
    복덩이주마 업적으로 보면 알레그리가 제일인가?
  • [레벨:34]매그놀리아 2021.01.14 12:50
    청와대횟집 전술적 능력은 알레그리나 투헬이나 둘 다 최상급인데 나는 알레그리
  • [레벨:25]청와대횟집 2021.01.14 12:51
    매그놀리아 투헬은 지금까지 한 일보면 다른 쪽으로 리스크가 있을 것 같긴함
    알레그리는 뭐사달라고 징징댈 것 같진 않고 챔스에서 보여준 모습들이 임팩트가 있어서 나도 고평가함
  • [레벨:34]매그놀리아 2021.01.14 12:55
    청와대횟집 알레그리도 클롭같이 으쌰으쌰 하는 성격은 아닌데 그렇다고 투헬같은 또라이는 아니라..
  • [레벨:25]청와대횟집 2021.01.14 12:58
    매그놀리아 투헬이 구자철 선수 유튜브나 지금까지 보여준 모습으로 보나 전술적인 능력은 탁월한데 지금까지 한 짓이 있어서 좀 우려되긴 하죠
  • [레벨:38]복덩이주마 2021.01.14 12:51
    청와대횟집 이탈리아 감독..;;
  • [레벨:25]청와대횟집 2021.01.14 12:51
    복덩이주마 아앗....
  • [레벨:3].티모베르너. 2021.01.14 12:59
    복덩이주마 콘버지 응애 ㄴㄴ
  • [레벨:38]복덩이주마 2021.01.14 13:31
    .티모베르너. 할매젖은 응애해도되냐??
  • [레벨:3].티모베르너. 2021.01.14 14:03
    복덩이주마 킹로파 무패우승....
  • [레벨:38]복덩이주마 2021.01.14 14:11
    .티모베르너. 버거킹과 조루신덕이거늘...
  • [레벨:25]윤테리26 2021.01.14 12:52
    청와대횟집 전술 떠나서 빅리그에서 우승 경력 제일 많은 감독이 왔으면 좋겠음 ㅋㅋㅋ
    우승 마렵다
  • [레벨:25]청와대횟집 2021.01.14 12:55
    윤테리26 램파드가 사실 그 부분이 제일 우려됐던건데 솔직히 몇 년 안에 램파드가 첼시에서 트로피 따낼거라는 기대는 안 되는듯
    와 근데 첼시가 우승 마렵다는 말이 왜이리 낯설게 느껴지지 내가 아는 첼시는 뭔가 항상 강팀의 이미지가 있었는데 요 몇 년간 구단 위상이 좀 떨어진 것 같음
  • [레벨:25]윤테리26 2021.01.14 12:56
    청와대횟집 램파드 처음 올 때도 뭔가 느낌이 아무리 투자해주고 잘해도 우승은 힘들 거 같은 느낌이 들었음....
  • [레벨:25]청와대횟집 2021.01.14 13:01
    윤테리26 솔직히 첼시가 선임했던 감독 중에서는 제일 보여준 거 없는데 선임한 감독이긴 함
    항상 첼시는 좋은 감독 데려와서 트로피따고 못 하면 바로 짜르고 다른 감독 데려오고 이랬는데 램파드 구단레전드라고 진짜 많이 봐주고 있는 것 같음
  • [레벨:5]쵸비KT오겠냐고 2021.01.14 12:56
    윤테리26 제일은 모르겠고 많은 무...리....
  • [레벨:20]풀리식 2021.01.14 12:35
    와준다면 너무 좋을거같은데 과연
  • BEST [레벨:23]아는게없어요 2021.01.14 12:38
    하센휘틀 나중에 큰 팀 맡을거 같긴 해
  • [레벨:25]훈조옷 2021.01.14 12:44
    사햄 온지 얼마 안됐고 잘 나가는 중인데 어떻게 데려옴
  • [레벨:28]Robby 2021.01.14 12:45
    보수적인 양반이라 호불호는 갈릴듯
  • [레벨:25]민초_ 2021.01.14 12:46
    하센휘틀의 전방압박과 빠른 전환이 램파드보단 한수 위라고 생각함. 랍치 시절에 4222 진짜 매력있었는데
  • [레벨:13]갓토낫토 2021.01.14 12:48
    일단 누가와도 램파드보단 나을듯
  • [레벨:35]만치니 2021.01.14 12:50
    축구 존나 재밌게 하시는분 아니냐?ㅋㅋ
  • [레벨:25]질베르투실바 2021.01.14 12:51
    킹센휘틀
  • [레벨:5]L.Bailey 2021.01.14 12:51
    공격축구 화끈하게 하시는 분
  • [레벨:1]야르니의크로스 2021.01.14 12:51
    이름이 에어컨같애
  • [레벨:5]L.Bailey 2021.01.14 12:51
    야르니의크로스 하틀휘센 ㄷㄷ
  • [레벨:1]와룡공원 2021.01.14 12:52
    저분이 올까?
  • [레벨:25]윤테리26 2021.01.14 12:52
    그 예전에 2번정도 소튼 대패한 거 본 거 같은데
    그 때 감독도 저 감독이었움??
  • [레벨:22]저만아니면됩니다 2021.01.14 12:56
    윤테리26 레스터전 9대0도 하센휘틀이었음
  • [레벨:25]윤테리26 2021.01.14 12:58
    저만아니면됩니다 공격축구가 너무 화끈해서 단점이 대패인 거임??
    아니면 선수 문제임??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9대0은 심한디 ㅋㅋㅋㅋ
    아무리 첼시가 잘하더러도 가끔 가다가 저렇게 지면....첼시는 뭐 선수뎁스 있으니까 6대0으로 진다고 쳐도 존나 슬플 거 같은기
  • [레벨:23]드록바는드록드록 2021.01.14 13:00
    윤테리26 얼마전에 0대9로 찢긴건 하센휘틀 맞긴함ㅋㅋ
  • [레벨:25]윤테리26 2021.01.14 13:00
    드록바는드록드록 진짜 우리팀이 9대0으로 지면 아무리 잘 나가도 존나 충격일 거 같은데 ㅋㅋㅋㅋ
  • [레벨:23]드록바는드록드록 2021.01.14 13:01
    윤테리26 힘 쫘악 빠지지ㅋㅋㅋ 근데 그경기 기점으로 분위기 다시 올린것도 대단하고
  • [레벨:25]윤테리26 2021.01.14 13:01
    드록바는드록드록 아딕 재계약한지 1년도 안 돼서 비드 온대도 그냥 소튼 남으려나
  • [레벨:23]드록바는드록드록 2021.01.14 13:02
    윤테리26 올지 안올지는 모르겠는데 나 궁금한게 램파드 영입작업할때 램파드 길게본다고 하지않았어?
  • [레벨:5]졸지뉴맘 2021.01.14 12:52
    내생각에도 투헬도 명장인데 투헬오면 조르지뉴 절대 믿음기용 할거라서 차라리 하센휘틀와서 화끈한 공격축구 보이는게 더 좋을듯, 하베르츠랑 베르너 기깔나게 쓸거같음
  • [레벨:21]한마유지로 2021.01.14 12:52
    수비축구 공격축구 둘다 잘하는 감독아님?
  • [레벨:6]프로그맨 2021.01.14 12:52
    우승컵만 들면 이상적인 감독일듯
  • [레벨:22]저만아니면됩니다 2021.01.14 12:53
    이 양반도 인기 많구만
  • [레벨:26]STRMCWBY 2021.01.14 12:53
    너무 확신들하는데
    모예스 생각해보자ㅋㅋㅋㅋ

    같은 이피엘 감독에 생각보다 준수한 경기력+순위
  • [레벨:21]슈퍼볼 2021.01.14 12:57
    STRMCWBY 모갓동은 측면딸 공중볼 롱볼축구라는 딱 중소클럽 스타일을 극으로 잘한거고
    얘는 현대축구에 어울리는 압박 활동량 롱볼자제 스타일이라 좀 다를듯
  • [레벨:26]STRMCWBY 2021.01.14 12:58
    슈퍼볼 그런가 내 기억으로는
    펠라이니 가지고 측면딸 공중볼 노리는 축구 안하고
    좀더 전진적이고 전방에서 점유율 가지고 플레이하던
    경기들이 생각나서
  • [레벨:21]슈퍼볼 2021.01.14 13:07
    STRMCWBY 모예스 주전술인 펠라이니 시프트가 일단 펠라이니한테 롱볼을 보내고 거기서 볼분배 시작하는게 많기도 하고
    에버튼때도 베인스 믿고 크로스만 존나 올리고 웨햄와서도 크로스 지표 리그 1위찍고 있는걸로 앎
    롱볼과 크로스에 미친새끼임 그냥 딱 뻥글스러운 감독 ㅋㅋ
  • [레벨:22]슬기랑웬디 2021.01.14 12:54
    하센휘틀이랑 텐하흐, 잘츠 감독 좋아 보이던데 물론 하센 빼고는 챔스에서만 봤지만
  • [레벨:23]드록바는드록드록 2021.01.14 13:00
    슬기랑웬디 제시마치 큰무대에서 보고싶긴함 잘할꺼같은디
  • [레벨:34]오연서 2021.01.14 12:54
    애초에 하센휘틀정도의 감독이 빅클럽 아니라
    소튼가는게 의외이긴했음
  • [레벨:23]시간을달려서 2021.01.14 12:54
    램재앙 많이 못 하고있나보네..
  • [레벨:25]가슴이커야제맛 2021.01.14 12:54
    간다그러면 진짜 재밌을거같은데
  • [레벨:25]에뛰드하우스 2021.01.14 12:55
    애초에.. 테타 솔샤르 램파드보다 더 빅클럽에 어울리는 감독이지
  • [레벨:5]커티스존슨 2021.01.14 12:56
    진짜 좋은 감독임
  • [레벨:4]츠나베트 2021.01.14 12:57
    니겔스만 하틀휘틀 투헬 아무나와라
  • [레벨:2]말이야방구야 2021.01.14 12:58
    램파드 셀틱가면 재미겠담ㅋㅋ
  • [레벨:20]너희옷이그게뭐야 2021.01.14 12:58
    포체티노 토트넘 우승은 못했지만 잘 나갈때 느낌 나려나
  • [레벨:2]검사사진 2021.01.14 12:59
    👍👍👍👍
  • [레벨:4]볼빨간사춘기 2021.01.14 12:59
    컴펙트 축구 황선홍 ㄱㄱ
  • [레벨:9]대깨홍 2021.01.14 12:59
    대체 레스터전 9대0은 뭐임?
    누구 퇴장당했었음?
    막말로 2부감독 앉혀놔도 9대떡 당하는걸
    지켜보고만 있지는 않을거같은데
  • [레벨:8]19마운트 2021.01.14 13:04
    대깨홍 소튼이 강팀과도 빠꾸없이 라인올리고 압박하는 축구라.. 지금처럼 조직력 다 갖추기도 전이기도 하고 라인 뚫는 바디 있는 레스터랑 극상성이었던듯..
  • [레벨:2]알쏭달쏭알리쏭 2021.01.14 13:25
    대깨홍 퇴장이 전반에 있던걸로 기억하긴 함
    다음 맞대결에서 1:0으로 이긴걸로 복수하긴 했음
  • [레벨:21]왕고추도마뱀 2021.01.14 13:59
  • [레벨:38]나오. 2021.01.14 14:04
    대깨홍 전반 초반에 버트란드 퇴장
  • [레벨:8]휘릭휘릭 2021.01.14 13:00
    베르너 쓰기 힘드시면 소튼에 팔아주십셔....유용하게 쓸것 같습니다ㅠㅠ
  • [레벨:24]레드립 2021.01.14 13:02
    가지마 하갓동니뮤ㅠㅠㅠㅠ...
  • [레벨:2]래구에로 2021.01.14 13:02
    요즘은 게르만 감독이 대세네
  • [레벨:24]쫄만스 2021.01.14 13:02
    투헬은 어차피 2년안에 선수든 보드진이든 맞짱뜨고 나가는게 기정사실인 양반이라 휘틀이 낫지
  • [레벨:31]구너맨 2021.01.14 13:02
    사햄팀 지난 시즌부터 만들어서 이제야 성과를 내고 있는지라 쉽게 옮기진 않을듯
  • [레벨:24]킹슬리망코 2021.01.14 13:03
    사햄 2년정도 더 지휘하고 빅클럽들 감독교체 타이밍 맞물릴때쯤 인기 많아질것같긴했는데 벌써부터 이런게 뜨네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무트넘 해체시기 맞물리면 강하게 연결될거같은데
  • [레벨:30]코맥 2021.01.14 13:04
    토트넘 와주심 안될지...
  • [레벨:8]시소코대체기원 2021.01.14 13:06
    투헬이면 ㄹㅇ 1년만에 나갈듯
  • [레벨:15]공화간짬뽕 2021.01.14 13:07
    나겔스만도 꼴리긴한다. 게르만 듀오쉑들 존나 잘 살릴 것 같은데
  • [레벨:4]포오오트트릭 2021.01.14 13:08
    정보) 베르너 잘쓴 원조 감독님이다
  • [레벨:12]Frame 2021.01.14 13:08
    하겔스만 첼시 오면 웬지 베스터고르 데려올 느낌
  • [레벨:24]EWF 2021.01.14 13:10
    램파드 전술 꼬라지 봐선 오래 못갈거같긴해
  • [레벨:2]물리학자미켈 2021.01.14 13:15
    제발 컴...
  • [레벨:38]빈지노 2021.01.14 13:22
    난 어차피 오래 못갈꺼 걍 투헬 뽑아먹는게 날거 같은데
  • [레벨:9]밑빠진뚝배기 2021.01.14 13:27
    유료기사 ㅊㅊ
  • [레벨:25]사우스햄튼 2021.01.14 13:37
    ? 하센휘틀 갈일없는데 뭐지?
  • [레벨:5]김참직. 2021.01.14 16:43
    사우스햄튼 ㄹㅇㅋㅋ
  • [레벨:25]송우기주의보 2021.01.14 13:45
    첼시는 감독 맨날 갈아치워서 딴곳 갈듯
  • [레벨:11]fire 2021.01.14 13:47
  • [레벨:21]D.라이스 2021.01.14 14:34
    송우기주의보 팩트) 감독 안갈아치우는데는 거의 없다 ㅋㅋ
  • [레벨:25]콜록콜록 2021.01.14 13:49
    하셀휘틀 개잘하던데
  • [레벨:2]참을만큼참았다 2021.01.14 14:43
    소튼에서도 행복축구 하고있고 자기믿고따르는애들 냅두고 갈 스타일아니지않음?
    투헬이 현실성있어보임
  • [레벨:18]빛예리 2021.01.14 15:02
    오시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론 투헬이나 알레그리가 더 가까워 보임
  • [레벨:22]램재앙빨리좀나가 2021.01.14 15:07
    시즌 중간이라 힘들지 현실적으론 투헬이 맞다
  • [레벨:35]금발태닝김광규 2021.01.14 16:01
    형님 떠나지마십쇼
  • [레벨:17]내인생의주인은나 2021.01.14 18:55
    투헬같은 매물이 있는데 굳이?
  • [레벨:24]축신시치 2021.01.14 19:27
    투헬

요청하신 페이지 번호는 목록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100 페이지 이하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1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