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우즈남은 종종 "가장 위대한 영국 스포츠맨"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는 1919년에서 1925년까지 시티에서 뛰는 동안 93경기에 출전해 5골을 넣었습니다.
우즈남은 그가 뛰었던 거의 모든 스포츠에서 재능을 가졌었습니다.
그는 올림픽 타이틀을 포함해, 크리켓에서는 100런, 스누커에서도 147 브레이크를 기록했습니다.
전기:
'신사' 맥스 우즈남은 1919년 11월 코린티안으로부터 시티에 입단하여, 당시 가장 위대한 스포츠맨이었습니다.
그는 골프, 테니스, 스쿼시, 축구 등 다방면에서 활약했으며, 윔블던에서 두차례 우승과, 1920년 앤트워프 올림픽에서는 테니스 금메달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완벽한 신사라는 별명이 말해주듯, 그는 손수건을 가지고 다니며, 그의 이미지에 걸맞은 행동을 보여줬습니다.
깔끔하게 차려입고, 모든이에게 존경을 받았던 우즈남은 시티와 함께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는 시티와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에서 주장을 맡았던 강력한 수비수였습니다.
우즈남은 점점 인기가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아마추어들이 프로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뛸 수 있게 했던 선구자였습니다.
그의 다재다능함은 그를 한 가지에만 매진하게 하지 않았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그가 한 스포츠에만 몰두했다면 최고가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많은 스포츠들을 즐겼습니다.
1922년 하이드 로드의 펜스에 다리가 골절되는 사고를 겪었고, 1925년 10월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노스위치 빅토리아에 입단하게 됐습니다.
트리비아
우즈남은 무비스타 찰리 채플린과의 테니스 경기에서 이긴 적이 있으며, 탁구에서는 탁구채 대신 버터 나이프를 사용했습니다.
맥스는 또한 제1차 세계대전 때 서부 전선에서 싸웠던 전쟁 영웅이었습니다.
https://www.mancity.com/news/first-team/first-team-news/2019/september/city-dna--no-2-gentleman-m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