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4 17:22

포텐 [조선일보] EPL 톱 손흥민 , 해병대에서도 톱클래스?

조회 수 26415 추천 수 153 댓글 140

[조선일보] EPL 톱 손흥민 , 해병대에서도 톱클래스?


손흥민은 다른 보충역과 마찬가지로 기초군사훈련에서 행군, 수류탄 투척, 제식훈련, 총검술, 각개전투, 화생방 훈련 등을 받는다. 


보통 훈련병들은 24㎏의 완전군장을 메고 6~7㎞를 걸어서 이동하는 행군을 가장 힘들어한다. 

손흥민은 다를 것 같다. 세계 최고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매주 경기마다 8~10㎞를 뛰어 온 손흥민의 '다리'는 해병 9여단을 통틀어도 톱클래스 수준이다.


평소 스로인으로 다져진 팔 근육 덕분에 수류탄 투척 훈련도 무난하게 통과할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인원을 통제하기 위해 실시하는 '차렷' '우향우' 등의 제식훈련 역시 드리블 기술 향상을 위해 

매일 잔발 스텝 훈련을 반복하는 손흥민에게 어렵지 않을 전망이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023&aid=0003520787

  • BEST [레벨:35]언포도 2020.04.04 17:57
    "훈련병 제발 좀 쉬십시오 다치면 제가 뒤지게 욕먹습니다..."
  • BEST [레벨:37]여친생기면닉변함 2020.04.04 19:00
    육성재 아 씨발 글에 똥 묻었네

    개소리는 그냥 짧게 해
    손가락 아프게 뭐하니 ㅋㅋ
  • BEST [레벨:24]Iria 2020.04.04 18:58
    육성재 치료 다 하고 영국갔다 왔자나.
    아참 대깨문이라 부족하지.
  • BEST [레벨:37]여친생기면닉변함 2020.04.04 17:25
    긷옹궈 훈련소에서 간부한테 박태환 썰 말해주면서 괴물이였다고 했는데 손흥민도 어마무시할 듯
  • [레벨:32]대단하다축리웹 2020.04.04 20:46
    살라하려다가마네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 [레벨:21]따지지마라 2020.04.04 19:44
    화생방ㅋ
  • [레벨:34]빌리아일ㄹl시 2020.04.04 19:45
    화생방은 ㅇㅈ이지ㅋㅋㅋㅋ
  • [레벨:21]우우깡 2020.04.04 19:45
    총검술을 아직도하나? 육군만 안하는건가?
  • [레벨:32]대단하다축리웹 2020.04.04 19:45
    일반 해병대 훈련소 아니라매 저번에 누가 제주도 공익들 가는 훈련소라던데
  • [레벨:24]한국야구망해라! 2020.04.04 19:49
    대단하다축리웹 ㅇㅇ 제주도 공익들가는 91대대 훈련소
  • [레벨:34]아이즈원강혜원 2020.04.04 19:4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34]FMM 2020.04.04 19:46
    육각형 실패 ㅋㅋㅋㅋㅋ
  • [레벨:24]루이스필리피 2020.04.04 19:46
    근데 의외로 얼탈 수도 있지 않을까 ㅋㅋ
  • [레벨:5]오리온 2020.04.04 19:46
    군데스리가 출전 임박 ㄷㄷ
  • [레벨:25]꾸르구름 2020.04.04 19:46
    행군이랑 경기랑 주로 쓰는 근육 다르지 않나
    손흥민 스로인 잘던짐? 이건 김진수 전문일탠데
    제식훈련은 뭔상관인뎈ㅋㅋㅋㅋ
  • [레벨:1]트루비스키 2020.04.04 19:56
    꾸르구름 그냥 손뽕 기자가 일기장에 헛소리 써놓은 수준의 기사니까 무시하면 될듯
  • [레벨:25]오졋다구 2020.04.04 19:46
    수류탄 투척 저거 팔만 달려있으면 통과하는거 아니였었냐 좀 더 근거가 필요한 훈련이었었나ㅋㅋㅋ
  • [레벨:20]살라하려다가마네 2020.04.04 20:20
    오졋다구 애초에 15년부터 리얼수류탄 안더지니까 뭐 ㅋㅋ
  • [레벨:30]미갤포갤 2020.04.04 20:23
    살라하려다가마네 와 진짜? 내가 딱 15였는데 내 옆사로 애가 땅에다가 던져서 뒤질뻔한게 기억나네ㅋㅋㅋ
  • [레벨:20]살라하려다가마네 2020.04.04 20:24
    미갤포갤 15년 9월에 대구훈련소에서 팔잘리는 사건때문에

    그때부터 안했을걸 ㅋㅋㅋ
  • [레벨:22]마루코로잇스 2020.04.04 19:49
    뭔 커뮤에서나 쓸만한 글을 메이저 신문 기자가 쓰고 있네ㅋㅋㅋㅋ
  • [레벨:11]페페라모스 2020.04.04 19:50
    20km아니냐?
  • [레벨:22]글피나흘 2020.04.04 19:50
    운동 선수가 일반인보다 운동 능력 좋은 건 당연한 거지. 그렇다고 운동 능력 좋다고 모든 육체활동 능력에서 만능인 것도 아닌 거고 이런 망상 어그로 기사로 쓸데없이 현역 군인들하고 비교하지 마라.
  • [레벨:4]ㅅ|스템모니터 2020.04.04 19:53
    행군 6키로밖에 안함?
  • [레벨:24]리본 2020.04.04 19:54
    손흥민 담당하는 조교는 어떨까..로또맞은 거겠지
  • [레벨:2]경북대미만잡 2020.04.04 19:57
    근데 해병대에서 공익들하고 같은과정수료한다는데

    공익들은 지들좆대로 훈련소 선택하고 1주단축할수있는거임?
  • [레벨:1]사정 2020.04.04 20:03
    경북대미만잡 근무하는 곳에 따라 다를텐데.. 나는 훈련소 선택 같은건 없었고 자동으로 그냥 몇몇사단 몇월 몇일 입소 바로 날라왔음
    공익은 4주훈련 내가 현역이 아니라 무슨 훈련이 빠진지는 모르겠는데 걍 훈련 강도가 낮으니 타이트하게 잡고 보내는듯
  • [레벨:2]경북대미만잡 2020.04.04 20:03
    사정 그게아니라 해병대훈련소는 1달추가로 더짧다던데
  • [레벨:1]사정 2020.04.04 20:07
    경북대미만잡 아 육군 말고 해병대랑 해군은 기초군사훈련을 4주에서 3주로 작년부터 단축했다함
  • [레벨:6]접시그릇 2020.04.04 20:04
    경북대미만잡 훈련소 선택은 안되는거고 1주단축은 그냥 훈련과정이 달라서 그런거임
  • [레벨:2]경북대미만잡 2020.04.04 20:05
    접시그릇 당연히 과정이야 다르겠지만 선택가능하면 다들하고싶어할거같아서
  • [레벨:20]다크사이트 2020.04.04 19:57
    같이 지내는 애들은 평생 술자리 썰 가져가겠다ㅋㅋㅋㅋ
  • [레벨:22]키레 2020.04.04 20:08
    손훈련병님은 훈련 대신 슈퍼손 댄스를
  • [레벨:4]2020.1.1 2020.04.04 20:09
    저거 끝나고 영국가면 또 자가격리해야되는거아니냐?ㅋㅋㅋ힘들겠다
  • [레벨:32]대단하다축리웹 2020.04.04 20:12
    2020.1.1 애초에 경기고 팀훈련이고 싹다 중지돼서 넘어온거라 다시 갈때는 코로나 사태가 어느정도 소강국면에 접어들때겠지

    해외입국자 2주격리 의무가 그대로 전개되고 있을 정도로 사태가 진정이 안됐을땐 어차피 다시 영국으로 넘어갈일 없다고 판단해서 한국온듯
  • [레벨:20]첼시티제르망 2020.04.04 20:11
    저런 공익이나 잠깐인 애들은 전투복 안주지?
    걍 돌려쓰는 군복입고 다 끝나면 퇴소하는거지 사복입고
  • [레벨:32]대단하다축리웹 2020.04.04 20:12
    첼시티제르망 전투복 줄걸 공익들 예비군갈때 전투복입잖아
  • [레벨:28]그리니트쟈카 2020.04.04 20:22
    화생방 1점은 킹쩔수없지 ㅋㅋㅋㅋ
  • [레벨:9]놀아봅세 2020.04.04 20:23
    와씨 같은 생활관 부럽다
  • [레벨:4]닉값몬람 2020.04.04 20:34
    완전군장으로 행군하는거랑 매경기 10km 뛰는거랑 다를텐데
  • [레벨:25]ui9ui0 2020.04.04 20:44
    예상평점 뭔데
  • [레벨:24]사자의심장 2020.04.04 21:18
    화생방 특: 참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너무 궁금해서 일부러 찔끔 마셔봤다가 후회함
  • [레벨:30]날개3 2020.04.04 22:58
    잔발스텝 제식훈련
  • [레벨:24]메호대전 2020.04.05 02:04
    작년 저기 10월 말에 가서 11월에 끝났는데
    1. 행군 3주차에 산 하나 오름
    2. 수류탄 모형이라 그렇게 안 위험함. 게다가 수도 적어서 다 못 던짐
    3. 제식훈련은 좀 하는데 힘든거 안 시킴
    4. 총검술도 배우다 말았음
    5. 각개도 하루 하는데 아프면 빼줌
    6. 화생방 나때는 안 터뜨리고 걍 시늉만 함
    이 외에도 총은 k2 말고 m16 ㅈㄴ 오래된거 쓰고 밥도 많이 주고 구보도 애들 다친다고 안 시킴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번역기사 [TF] 헤타페 감독 보르달라스, 명예 로마 시민? 로마 감독도 하고 싶어한다 7 첨부파일 [레벨:2]그린우드해트트릭 2020.06.03 249 10
번역기사 [Goal] 클롭, "마스크를 끼라고 선수들에게 말하는데, 왜 대중은 그러지 않는지 모르겠다" 39 포텐 [레벨:2]처음해보는펨코 2020.06.03 20597 134
번역기사 [더 선] 아디다스는 외질 스폰서 계약을 곧 끝낼 것이다 12 [레벨:36]Woooooo 2020.06.03 464 21
번역기사 [Goal] 캐러거, "오바메양은 아스날에 있기에 너무 잘한다" 102 포텐 [레벨:2]처음해보는펨코 2020.06.03 21970 99
번역기사 [풋볼 이탈리아] 로마, 첼시의 페드로 영입에서 앞서는 중 15 첨부파일 [레벨:34]다케시 2020.06.03 1650 23
번역기사 [풋볼 이탈리아] 마르키시오 "제니트 간 이유? 유벤투스 배신할 수 없어서" 5 첨부파일 [레벨:34]다케시 2020.06.03 559 12
번역기사 [토크스포츠] 반페르시 2.0? 오바메양이 첼시에 가야할 이유 66 첨부파일 포텐 [레벨:2]그린우드해트트릭 2020.06.03 16065 82
번역기사 [BESOCCER] 발로텔리, 또 다시 훈련 불참 5 첨부파일 [레벨:33]우리피르포 2020.06.03 565 15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사울의 새 팀은 맨유가 아니었다… 고향에 축구 아카데미 설립 28 포텐 [레벨:24]일반화코리아아웃 2020.06.03 12609 85
번역기사 [BESOCCER] 2013년 오늘, 네이마르가 캄프 누에서 입단식을 치른 날 8 첨부파일 [레벨:33]우리피르포 2020.06.03 313 14
번역기사 [마르카] 호날두: 굿바이 레알, 굿바이 개인 상 123 첨부파일 포텐 [레벨:20]오윤아 2020.06.03 20385 86
번역기사 [Sky Sports] 잭 그릴리쉬 曰: 내가 모방하고 싶은 선수가 누구냐면... 38 첨부파일 포텐 [레벨:34]리얼라이저 2020.06.03 18523 114
번역기사 [골닷컴] 레버쿠젠 수석 코치 曰: 카이 하베르츠는 '지네딘 지단의 우아함'을 지니고 있다 6 첨부파일 [레벨:34]리얼라이저 2020.06.03 650 17
번역기사 [HITC] 이적을 추진할 것으로 보이는 '무사 뎀벨레' 12 첨부파일 [레벨:34]리얼라이저 2020.06.03 1156 12
번역기사 [키커] 뮌헨 브라쪼단장 종신임 새 단장 안찾고 있음 9 첨부파일 [레벨:40]Noel갤러거 2020.06.03 418 21
번역기사 [키커] 스벤 울라이히 새 클럽 찾을것 10 첨부파일 [레벨:40]Noel갤러거 2020.06.03 589 17
번역기사 [스포르트빌트] 뉘벨 빼앗기는 샬케 울라이히 데려오나? 1 첨부파일 [레벨:40]Noel갤러거 2020.06.03 644 11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산초, 라이벌 생겼다...하베르츠와 '맨유 No.7' 경쟁 109 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20.06.03 20350 94
번역기사 [스포르트] 파리 생제르맹은 네이마르의 이적료로 오로지 현금, 175M만을 원한다. 32 첨부파일 [레벨:33]우리피르포 2020.06.03 4499 35
번역기사 [풋볼가나] PSG - 토마스 파티 64 첨부파일 포텐 [레벨:38]하이버리. 2020.06.03 17507 84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2113 2114 2115 2116 2117 2118 2119 2120 2121 2122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