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3 19:56

포텐 [에코] 반 다이크: 리버풀 주장단에 대한 영향력

조회 수 18357 추천 수 94 댓글 69

[에코] 반 다이크: 리버풀 주장단에 대한 영향력

https://www.liverpoolecho.co.uk/sport/football/football-news/how-virgil-van-dijk-changed-17076945

 

How Virgil van Dijk has changed Liverpool for Jordan Henderson and James Milner

 

리버풀 수비수는 팀 동료들에게 중요한 차이(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부분에서, 찬사를 받았다.

 

새미 히피아(리버풀 레전드)는 버질 반 다이크가 리버풀에서 한 명의 리더라고 믿는다. 그리고 그것이 현 주장 헨더슨과 부주장 밀너에게 결과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고 얘기했다.

 

A.jpg [에코] 반 다이크: 리버풀 주장단에 대한 영향력

그는 팀의 챔스 우승을 도왔고, 이번 시즌에는 리그 선두 수성에 일조하고 있다. 또한 놀라운 경기력으로 여러 개의 개인 수상 경력까지 추가해 가고 있다.

 

히피아, 이 전 리버풀 센터백이자 주장으로서 약 10여 년간 클럽을 위해 8개의 주요 트로피를 들어 올린 이는 반 다이크의 영향력에 대해서 얘기했다. 그가 팀 동료들에게 어떻게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서 말이다.

 

그는 암밴드(주장 완장)를 갖고 있지 않다. 하지만 한 명의 리더로서 지녀야 할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리더가 되는 데에는 암밴드가 굳이 필요치 않다. 필드 위에서, 또는 드레싱 룸에서 중요한 캐릭터가 되는 데에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한 명의 리더가 필요했다. 버질이 오면서, 그 필요가 충족됐다.”

 

내 개인적 의견이지만- 헨더슨과 밀너는 좋은 캡틴, 부주장이다. 하지만 둘로는 부족했다. , 또는 다섯 정도는 필요했다.”

 

버질은, 그런 점에서 아주 좋은 영입이었다. 그가 다른 두 캡틴들의 짐을 덜어줬다.”

 

또한 그는 항상 필드 위에서 (동료들과) 대화를 나눈다. 그럼으로써 그 주변의 선수들이 더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하고, 큰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주고 있는 것이다.”

 

내게 있어서, 그가 바로 (리버풀의) 첫 번째 EPL 우승을 위한- 마지막 퍼즐 조각이다.”

 

공격에 있어서는, 우리는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었다. 하지만 수비는 아니었다. 우리는 그를 통해 그걸 해결해야만 했던 거다.”

 

**** ****

 


[퍼가기가 금지된 글입니다 - 캡처 방지 위해 글 열람 사용자 아이디/아이피가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 BEST [레벨:36]축신안수파티31 2019.10.13 20:41
    닉네임결정장애 골키퍼가 병신에서 월클로 바뀐것도 한몫하는듯
  • BEST [레벨:19]튜더스 2019.10.13 20:19
    셋 말고도 바이날둠, 로버트슨도 있어서 다행인 것 같음
  • BEST [레벨:30]모스부호강로시 2019.10.13 20:27
    경기보면 죄다 소리지르고 지시하고 있음 그니까 엘리엇 관리좀 해봐
  • BEST [레벨:1]아놀드먹는아몬드 2019.10.13 20:29
    지금 주장단 헨더슨-밀너-반다이크-바이날둠 순이지?
  • BEST [레벨:19]튜더스 2019.10.13 20:19
    셋 말고도 바이날둠, 로버트슨도 있어서 다행인 것 같음
  • [레벨:4]살라맘 2019.10.13 20:23
    75m 진짜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보면 볼수록 돈이 안아까워
  • [레벨:24]츠남 2019.10.13 21:17
    살라맘 안아까운게 아니라 요새 계약금들 보면 혜자중에 혜자인듯
  • BEST [레벨:30]모스부호강로시 2019.10.13 20:27
    경기보면 죄다 소리지르고 지시하고 있음 그니까 엘리엇 관리좀 해봐
  • [레벨:26]클롭더럽 2019.10.13 21:52
    모스부호강로시 챔스결승전 케인 조롱한건 리버풀오기전이라 ㅋㅋ 이제 관리잘하겠지
  • [레벨:30]모스부호강로시 2019.10.13 21:58
    클롭더럽 약간 또라이 기질있을것같음.. 재능은 확실해보이던데
  • [레벨:1]풋볼ㅁH니저 2019.10.13 23:01
    모스부호강로시 재능있는 악동?
  • BEST [레벨:1]아놀드먹는아몬드 2019.10.13 20:29
    지금 주장단 헨더슨-밀너-반다이크-바이날둠 순이지?
  • [레벨:2]폭력은싫어요 2019.10.13 22:09
    아놀드먹는아몬드 ㅇㅇ 바이날둠이 4주장으로 뽑힌걸로앎
  • [레벨:22]닉네임결정장애 2019.10.13 20:38
    진짜 리버풀 수비의 문제는 센터백 한명 영입한다고 해결되는게 아니다란 소리도 나왔었는데
  • BEST [레벨:36]축신안수파티31 2019.10.13 20:41
    닉네임결정장애 골키퍼가 병신에서 월클로 바뀐것도 한몫하는듯
  • [레벨:1]자칼 2019.10.13 20:45
    축신안수파티31 ??? : 던질까 말까
  • [레벨:1]야기 2019.10.13 20:43
    닉네임결정장애 캐러거가 그랬었죠 근데 해결 ㅎㅎ
  • [레벨:31]동로마 2019.10.13 20:57
    닉네임결정장애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신예은 2019.10.13 21:00
    동로마 원래있던애들인데 커멘더인 버질오면서 터짐
  • [레벨:2]해외축구박사님 2019.10.13 21:01
    동로마 ㄴㄴ 해결되었음

    전시즌 리그 50실점하던팀이 반다이크오고 겨울 반시즌동안은 리그 최저실점이었을거임

    물론 다음시즌 알리송 로보오고 거기서 더 안정적으로 업된거지
  • [레벨:26]Fool!! 2019.10.13 21:07
    해외축구박사님 로버트슨은 반다이크보다 먼저 왔어. 파비뉴랑 알리송이 제 역할한 것도 한 몫 했지.
  • [레벨:2]해외축구박사님 2019.10.13 21:08
    Fool!! 맞다맞다 헷갈렷음

    1617인가 좆더슨 욕 오지게 먹었는데 파비뉴와서 6번롤 대신해주는것도 존나큰듯
  • [레벨:3]괴도키드 2019.10.13 21:08
    동로마 양윙백은 몰라도 센터백 기량 상승은 반다이크 몫이 엄청 큼. 로브렌,마팁,고메즈 다 뒤에서 버텨주니 경기력도 좋아지고 선수기량 자체도 많이 오름
  • [레벨:22]닉네임결정장애 2019.10.13 21:09
    동로마 로보 아놀드 마팁 고메즈 다 원래 있던 애들이니까
    반다이크 온 후 17-18후반기부턴 이미 수비 안정적이었고
    다음시즌 알리송 영입으로 방점찍은거고
  • [레벨:29]워너비보이 2019.10.14 06:38
    닉네임결정장애 심지어 아드리안같은 서브도 보그단 민용래 잼리우스에 비해 월등히 나아서 ㅋㅋ
  • [레벨:22]더기윌리엄슨 2019.10.13 20:40
    헨더슨 밀너 반디크 바이날둠 로벗슨에 마네 살라도 국대 주장 아닌가
    아놀트도 태생이 콥이라 차기주장이고
    기강 제대로 잡혀있음
  • [레벨:1]아놀드먹는아몬드 2019.10.13 21:15
    더기윌리엄슨 살라는 아닌걸로 알음
    어떤 미드필더였나 틀딱형아가 주장임
  • [레벨:30]한번만더해봐요 2019.10.15 12:53
    더기윌리엄슨 헨더슨 전 주장, 반다이크 네덜주장, 로버트슨 스코틀 주장, 마네 부주장인가 그렇고

    살라는 ㄴㄴ 근데 사실상 살라가 국민영웅이라 주장
  • [레벨:37]아스모 2019.10.13 20:43
    반 다이크 에펨 최신작에서 리더쉽 몇임?
  • [레벨:1]자칼 2019.10.13 20:45
    아스모 헨도 밀너 다음으로 높지않나
    리벞에서 3위일걸
  • [레벨:1]자칼 2019.10.13 20:45
    완성형 수비수
  • [레벨:24]주스 2019.10.13 20:47
    에펨에서는 리더가 너무 많으면 안좋다고 하던데
    리버풀은 리더 많은데 잘 굴러가네
  • [레벨:16]털보종신 2019.10.13 21:08
    주스 리버풀은 옛날부터 이상하게 국대에서 주장하고있거나 주장 달만한 선수들이 많은거같네
  • [레벨:7]차가운도시복서 2019.10.13 21:08
    주스 리버풀 특) 주장 한번씩들 해봄
  • [레벨:3]괴도키드 2019.10.13 21:11
    주스 예전에 주장 : 제라드, 부주장 :캐러거, 3주장+덴마크 주장 아게르, 슬로바키아 주장 스크르텔ㅋㅋㅋㅋㅋ 레이나, 카윗 등등도 리더쉽 좋은 편이었고 ㅈ밥풀시절에도 그나마 버틴게 저런 선수들때문에 팬질이어갔지ㅜ
  • [레벨:24]강릉pc방 2019.10.13 21:18
    괴도키드 2222 그냥 성적이 자연스럽게 안나오니까 어쩔수없이 팀내 못쓸 애들이 좀 많았고 감독이 병신이였을 뿐이지 지금 맨유처럼 무슨 팀내 자체적으로 흔들리거나 그런적은 없으니까
  • [레벨:21]0리버풀FC 2019.10.14 01:20
    괴도키드 헨더슨도 잉글 청소년대표팀 주장 이었음.
  • [레벨:26]Fool!! 2019.10.13 21:28
    주스 순위가 명확해서 그런 것 같은데, 예전에는 제라드가 있었고, 지금은 그 제라드한테 직접 물려받은 헨더슨이 하고, 밀너도 베테랑이니 체계가 잡혀서 다른 애들이 불만없는 듯. 그렇다고 얘네가 독선적인 선수들도 아니고 다 지들 하고 싶은 말 하고 사니까 별 문제 없음.
  • [레벨:3]칼날부리건들면 2019.10.13 21:08
    천억 넘모 혜자였자너~
  • [레벨:20]뭘보시나요 2019.10.13 21:08
    마누라 말고는 다 소리 엄청 지르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2]크츠크츠트 2019.10.13 21:11
    뭘보시나요 고메즈도 소리 지르고다님? 마팁이나
  • [레벨:20]뭘보시나요 2019.10.13 21:13
    크츠크츠트 고메즈랑 아놀드도 빼야하네 마팁도 지름ㅋㅋ
  • [레벨:1]아놀드먹는아몬드 2019.10.13 21:19
    뭘보시나요 걍 마누라 빼고 다 소리 ㅈㄴ 지름
    고메즈 아놀드도 경기 보면 많이함
  • [레벨:1]야기 2019.10.13 22:53
    뭘보시나요 우리놀드는 성골 유스답게 팬들한테만 소리침
  • [레벨:15]세컨드말론 2019.10.13 21:17
    뭘보시나요 반다이크가 아놀드보고 라인지키라고 손짓하면서 소리지르는거 존나 무섭던데ㅋㅋㅋㅋㅋ
  • [레벨:27]협박왕에드워즈 2019.10.13 21:44
    세컨드말론 ㅋㅋㅋㅋㅋ 아놀드 경기보면 고참들한테 준내게 털림 ㅋㅋㅋㅋ
  • [레벨:13]JTY 2019.10.13 21:56
    세컨드말론 크로스 허용하니까 Stop the fucking cross!! 라고 소리지르더만 ㅋㅋ
  • [레벨:12]백승호 2019.10.13 21:08
    딱 봐도 리더십있어보임
  • [레벨:32]대장군 2019.10.13 21:08
    국대주장만 몇명인데
  • [레벨:25]외스날 2019.10.13 21:09
    부럽다... 우리는 쟈카 이런애들이 주장 쳐달고있는데
  • [레벨:26]Fool!! 2019.10.13 21:10
    외스날 정보)16-17시즌 리버풀은 로브렌을 주장으로 삼으려 했었다.
  • [레벨:22]운도실력 2019.10.13 23:34
    외스날 무스타피는 어떰?
    열심히 손들고 소리치잖아
    주장 넘기는거 생각해보셈
  • [레벨:26]세르히샴페르 2019.10.13 21:10
    공격진은 재능넘치고 창조적인 선수들로 쓰는 게 맞고

    조직력과 단합이 곧 수비력이 되는 수비미드진 이 아래쪽 코어라인은 리더쉽 강한 선수들 많을 수록 좋지.

    축구는 팀 스포츠니까

    리버풀이 강팀인 이유.

    물론 완성은 명-장
  • [레벨:24]Anne 2019.10.13 21:12
    세르히샴페르 발베르데 : 시무룩
  • [레벨:27]빨간새롬 2019.10.13 21:11
    리버풀 국대주장들 개많지않음?ㅋㅋㅋ
  • [레벨:5]인물갤보려고 2019.10.13 21:13
    각자의 리더쉽덕에 팀워크에서 삐그덕 소리 나는건 최근에 많이 못본듯.
  • [레벨:5]한산 2019.10.13 21:16
    좋은 제자가 좋은 리더가 될 수 있지.
  • [레벨:18]제라딩요 2019.10.13 21:17
    헨 밀 판 둠 다음에는 로보 이려나?
  • [레벨:1]아놀드먹는아몬드 2019.10.13 21:18
    제라딩요 로보 아님 미누 아님 놀드겠지
    근데 미누가 씹고참이라
  • [레벨:21]안데르스스벤손 2019.10.13 21:19
    터널캠 보면 항상 들어가기 전에 반다이크가 렛츠고보이스 이럼 ㅋㅋ 리더쉽이 있는듯
  • [레벨:25]리버풀제발우승 2019.10.13 21:29
    안데르스스벤손 인사이드 안필드 많이 봤네 ㅋㅋㅋ
  • [레벨:21]안데르스스벤손 2019.10.13 21:30
    리버풀제발우승 친구들 놀러오면 티비에 인사이드안필드만 틀어놓음
  • [레벨:23]정신분열 2019.10.13 21:45
    안데르스스벤손 커먼 보이스. 레츠고!!! ㅋㅋㅋㅋ
  • [레벨:17]래스터 2019.10.13 21:22
    반다이크,핸더슨,로버트슨 이 3명만 항상 화나 있음 ㅋㅋ 나머지들은 조용하고
  • [레벨:28]66TAA 2019.10.13 22:22
    래스터 ㄹㅇ분노조절장앤줄ㅋㅋ
  • [레벨:24]Nufc벤아르파 2019.10.13 21:25
    반다이크한테 지랄하는건 거의 마팁이던데ㅋㅋㅋ 뭔가 관계가 재밌음
  • [레벨:27]협박왕에드워즈 2019.10.13 21:45
    Nufc벤아르파 아무래도 수비수 파트너니까 ㅋㅋㅋ
    원래 또 밖에서 잘나가는 남편도 집들어오면 와이프한테 설설김
  • [레벨:25]우린언제우승하냐 2019.10.13 21:33
    수비가 주장하는게 제일 좋은거같음. 뒤에서 보면서 지시해주고 라인잡아주고 제일 하기 편하니까
  • [레벨:20]닉값못하는아이 2019.10.13 21:38
    그치 옛날엔 제라드 캐러거 레이나 아게르 넷이서 군기 잡았었으니
  • [레벨:5]믈름 2019.10.13 21:44
    왜케 반다이크보면 듬직한게 모아이석상 생각나는건지
  • [레벨:23]정신분열 2019.10.13 21:46
    반다이크 존나 저음 목소리로 호통치면 선수들 다시 정신차림.
  • [레벨:3]부엔디아 2019.10.13 23:26
    ㅠㅠ
  • [레벨:22]슬렉스는울빨래 2019.10.14 00:10
    "얘는 반다이크에요. 제가 왔을 때 제일 잘 해줬죠"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번역기사 [스포르트빌트] 괴체의 미래는? 10 첨부파일 [레벨:18]마르코로이스 2019.11.20 1272 18
국내기사 [골닷컴] 뢰브 감독, "그나브리는 '월드 클래스' 될 수 있다" 12 첨부파일 [레벨:1]외빠 2019.11.20 2030 18
번역기사 [EITB] 빌바오에 그가 온다! 하비 마르티네스, 단돈 10M€!! 94 첨부파일 포텐 [레벨:23]Jugoton 2019.11.20 17997 140
오피셜 [공홈] 아브라함 징계 확정 40 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19.11.20 32275 195
번역기사 [fussballtransfers] 엘링 홀란드 바이아웃 30m 148 첨부파일 포텐 [레벨:3]랄프랑니크 2019.11.20 24963 152
번역기사 [더선] 토트넘은 조세 무리뉴 휘하에서 어떤 라인업을 취할까 157 첨부파일 포텐 [레벨:34]토니8 2019.11.20 49353 180
번역기사 [스포르트빌트] 김미히 "포치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최고의 감독" 40 첨부파일 포텐 [레벨:40]Noel갤러거 2019.11.20 17474 97
번역기사 [Goal] “토트넘은 이제 야비한 축구를 하게될거야. 하지만 트로피는 가질수 있겠지!” 118 첨부파일 포텐 [레벨:25]대갈깨져도파브르 2019.11.20 39290 190
번역기사 [데일리 메일] 비야 "무리뉴는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를 사용하게 되었다" 73 첨부파일 포텐 [레벨:34]토니8 2019.11.20 39656 156
번역기사 [게키사카] 불과 취임 2개월 반 만에...마라도나, 올해 2번째 감독 퇴임 6 첨부파일 [레벨:33]주시은내꼬 2019.11.20 4996 24
오피셜 [공홈] 크리스티안 프뤼히틀, FC 바이에른 뮌헨과 재계약. 16 첨부파일 포텐 [레벨:1]코쿠콜라 2019.11.20 13872 98
번역기사 [더타오247] '박항서호 캡틴' 꿰 응옥 하이 "팀을 위해서라면 부상도 두렵지않아" (움짤 O) 4 [레벨:25]베트남축구로보답 2019.11.20 585 19
번역기사 [게키사카] 오사코 유야의 올림픽 출전을 위해 JFA가 움직이다...브레멘 "복잡한 주제" 6 첨부파일 [레벨:33]주시은내꼬 2019.11.20 2893 12
번역기사 [게키사카] 니가타 수비수 피츠제럴드 마이클 제임스의 둘째 아이가 탄생했습니다 2 첨부파일 [레벨:33]주시은내꼬 2019.11.20 451 6
번역기사 [VN익스프레스] 'PK 선방' 당 반 럼 "월드컵 꿈을 위해 노력하겠다" 2 첨부파일 [레벨:25]베트남축구로보답 2019.11.20 958 12
번역기사 [폭스아] '라시드 멀티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2:0으로 격파하고 G조 2위 '껑충' 3 첨부파일 [레벨:25]베트남축구로보답 2019.11.20 301 15
번역기사 [스카이 스포츠]캐러거 "맹구시절 가지고 무리뉴에 대한 의심을 하지마라" 108 첨부파일 포텐 [레벨:39]나루미리코 2019.11.20 34148 207
번역기사 [Dm]무리뉴는 2015년에 자신은 첼시팬들을 너무나 사랑하기에 토트넘 감독은 맡지 않았을것이라는 인터뷰를 한바 있다 145 첨부파일 포텐 [레벨:2]아이스MANU 2019.11.20 30732 204
국내기사 [인터풋볼]'성공한 해바라기' 토트넘 회장, 10년 전부터 무리뉴 원했다 51 첨부파일 포텐 [레벨:39]오란다 2019.11.20 30953 146
국내기사 [스포TV뉴스] 케인, "포체티노는 좋은 우정 쌓은 친구... 평생 잊지 않을 것" 6 첨부파일 [레벨:38]부산홍보대사 2019.11.20 2564 21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3123 3124 3125 3126 3127 3128 3129 3130 3131 3132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