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5 05:05

포텐 [골닷컴] 무리뉴, 맨유 구단 스카우팅 부서 축소 요구

조회 수 19434 추천 수 111 댓글 140
[골닷컴] 무리뉴, 맨유 구단 스카우팅 부서 축소 요구 https://m.sport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216&aid=0000097838


조세 무리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감독이 구단 측에 스카우팅 부서를 감축해달라는 요청을 했다...


현재 맨유에서 총 58명이 스카우트로 활동 중

무리뉴는 부임한 시점부터 줄곧 선수 영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스카우팅 부서에 지나치게 인력이 많다고 불만

무리뉴는 구단 내부에서 선수 영입에 관여하는 이들이 많다 보니 전력 보강을 추진하는 작업이 원활하지 못하다고 지적

무리뉴는 구단 내부적으로 더 효율적인 운영을 요구하며 맨유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스카우팅 모델을 따라야 한다고 제시



맨유는 퍼거슨 감독 시절 스카우팅 부서를 최소화하는 대신 소수의 스카우트와 밀접한 관계를 통해 선수 영입 작업을 진행했다. 그러나 맨유는 포거슨 은퇴 후 스카우팅 부서 개편을 통해 규모를 확장



현재 무리뉴는 수석 스카우트 마르셀 바우트와 짐 롤러를 제외하면 구단 스카우팅 부서에서 일하는 누구와도 관계가 가깝지 않은 상태

정작 맨유가 보유한 스카우트 56명을 직접 관리하는 담당자는 바우트와 롤러가 아닌 스티브 브라운 헤드 스카우트





새로운 전쟁 시작인가
111 -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1]다비드강인리 2018.12.05 07:09
    댓글 단 사람들 본문은 정확히 읽어보고 무리뉴 까는거임? 돌문을 본따 효율성없는 스카우팅시스템을 개혁하고자 하는게 주된 내용인데 읽어보지도 않고 무리뉴까는거같네;;
  • BEST [레벨:32]P쿠트로네 2018.12.05 05:43
    지가 원해서 영입한 애들이 거의 다 실패했는데 양심좀...
  • BEST [레벨:33]조세 무리뉴 2018.12.05 05:53
    어휴 개새끼
  • [레벨:2]맹무리뉴구 2018.12.05 10:40
    이런거 보면 펨창새끼들 현실에서도 분위기파악 못하는 새끼들 한둘이 아닐거란 생각이든디
  • [레벨:24]bluf 2018.12.05 10:41
    어차피 무리뉴가 데려오고 싶어하는 애들은 우리들도 다 알고 전세계인들도 다 아는 유명한 축구선수 뿐이라
    스카우팅 필요없음
  • [레벨:20]제르단샤키리 2018.12.05 10:42
    스카우터 연봉 줄여서 7억갑 주급 따블로 주려는 큰그림인것을...
  • [레벨:22]살기좋은양보 2018.12.05 10:42
    58명이면 너무 많기는 하네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는데 좋은 선수 발견해도 의견차이로 시간만 보낼듯
  • [레벨:22]닉을뭐로하지 2018.12.05 10:42
    무리뉴가 실패했고 어쩌고를 떠나서 58명은 뒤지게 많은 것 같긴한데. 에펨할 때 ㄹㅇ 어쩌다 맨유하믄 스카우터 왤케 많나 싶긴 했다.
  • [레벨:20]니조랄 2018.12.05 10:44
    58명의 추천으로 지금 스쿼드 완성된거냐
  • [레벨:34]난멋지지롱 2018.12.05 10:46
    에펨으로 맨유하면 스카우터 ㄹㅇ 더럽게 많음ㅋㅋ
  • [레벨:25]Fender 2018.12.05 10:47
    에펨 돌릴 때도 스카우터 58명 박아놓진 않자너ㅋㅋㅋ
  • [레벨:20]알난시어러 2018.12.05 10:47
    정리 안하면 이번엔 베일이다 좌우에서 꺼억하면 지려버릴듯
  • [레벨:8]관종존나때림 2018.12.05 10:49
    무리뉴도 무리뉴지만 맨유 구단 자체가 보드진 포함해서 죄다 병신된거 팬들은 아는데 왜 타팀팬이 와서 ㅈㄹ이냐

    솔직히 지금 구단 이 ㅈ병신 만든건 무리뉴나 보드진이나 또이또이함
  • [레벨:14]siea 2018.12.05 10:51
    관종존나때림 ㅇㅈㅎㄴㄷ
  • [레벨:3]부천에온세스크 2018.12.05 10:50
    모예스 무리뉴 반할 쭉쭉연달아망하는거보면 보드진문제가 가장큰거같음 영입정책이던 감독선임이던..
  • [레벨:6]김아무기 2018.12.05 10:50
    무리뉴 에펨하네 나도 맨유 시작하면 스카우트 다 자르고 시작하는데
  • [레벨:18]붠돌색히 2018.12.05 10:53
    근데 56명이 적은거야 많은거야??? 내가 생각할땐 빅클럽이면 다 비슷한 수준일거같은데....빅클럽이 아니라서 줄여야한다면 인정
  • [레벨:2]수소의왼발 2018.12.05 12:31
    붠돌색히 ㅈㄴ많음 에펨에서도 맨유만 ㅈㄴ많지않음?
    반할이 스카우트 많이 영입한걸로 아는데
  • [레벨:18]김세정채연 2018.12.05 10:54
    근데 스카우터가 56명이나 필요한가 2~30명이면 충붐하지 않을려나
  • [레벨:3]슬로우카우 2018.12.05 10:56
    많은거 치곤 일 존나 못하자너ㅋ
    최근 영입한 놈들보면 계획없이 맨시티가 노리면 돈더주고 사는 수준인데ㅋㅋ
    그냥 맨시티가 맨유의 스카우트 아님?
  • [레벨:2]달롯맘 2018.12.05 10:56
    개혁해야 한다는건 인정하는데
    무리뉴가 저말하니까 이상하게 좆같네
  • [레벨:3]슬로우카우 2018.12.05 10:57
    달롯맘 ㅈ같이 맞는말ㅋㅋ
  • [레벨:34]fmㅁㄴㅇ 2018.12.05 11:02
    팀 개작살 내놓고 보드진탓 오지네ㅋㅋㅋ 리빌딩 하라고 했더니 늙다리 놈들만 사와서 노인정 만들고
  • [레벨:22]네펠타리 2018.12.05 11:04
    스카우터가 데려온애가 대표적으로 누구임?
    많이 실패했나보네
  • [레벨:3]슬로우카우 2018.12.05 11:05
    네펠타리 대표적인건 마샬 반할때 우겨서 데려옴
  • [레벨:12]클롭종신 2018.12.05 11:06
    무리뉴가 데리고 온 선수, 우드워드가 데리고 온 선수
    이거 확실히 아는 사람 없냐. 기사라던가. 비교좀 해보게.
    우드워드가 모반시절부터 자기가 원하는 선수 껒은 건 알고 있다만 지금 스쿼드 에서 누가 누군지 모르겠음. 잘 알아야 무리뉴 까지.
  • [레벨:22]즐라탄탄멘 2018.12.05 11:12
    클롭종신 거의 다 무리뉴가 원해서 데려온 선수들임 페리시치는 비싸서 영입못한거고
  • [레벨:12]클롭종신 2018.12.05 11:47
    즐라탄탄멘 그러니까 원해서 라는게, 무리뉴가 예를 들어 난 린델로프란 선수를 원한다. 인거야?
    아니면 난 빌드업 되는 수비수를 원한다. 해서 우드워드가 린델로프를 데리고 온거야?
    포그바, 바티치는 무리뉴가 콕집어서 원한건 알고 있는데 나머지를 모르겠음
  • [레벨:8]관종존나때림 2018.12.05 12:07
    클롭종신 거의 다 보드진 그것도 우드워드 작품임.

    위에 기사에도 나왔지만 영입 협상은 전적으로 우드워드 혼자서ㅠ한다고 했었고

    프레드도 포그바 대체자 구해달라니까 우드워드가 영입한거
    선체스도 파이팅넘치는 미키 대체자 달라니까 우드워드가 영입한거

    지금 돈 ㅈㄴ 막쓰고 그러는거 무리뉴보다는 우드워드 작품임
  • [레벨:12]클롭종신 2018.12.05 14:21
    관종존나때림 오호 ㄱㅅㄱㅅ 그럼 요즘 보드진 욕도 많아진게 이유가 있네
  • [레벨:22]즐라탄탄멘 2018.12.05 12:41
    클롭종신 보드진이나 스카우터들이 감독에게 먼저 추천함
    감독이 예스라 그러면 영입하고 거절하면 영입안함 감독 뜻 거스르고 영입하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어
    감독이 원하는 선수가 첫번째고 첫타겟이 실패하면 2순위,3순위로 돌아가는식

    자꾸 선수영입에 대해 잡음이 일어나는것도 무리뉴는 20대 후반~30대 초반 선수들을 원하는데 맨유 정책이랑 정반대라서 부딪히는거지 이게 지금 막 생긴 정책이 아니라 퍼거슨때부터 이어져온 정책이고
  • [레벨:12]클롭종신 2018.12.05 14:23
    즐라탄탄멘 ? 근데 퍼거슨때도 a급 영입하지 않음? 반페 경우 생각하면... 후기에는 키워 쓰지는 않은거 같은데. 저평가 된 애들 데리고는 왔지만.
  • [레벨:22]즐라탄탄멘 2018.12.05 14:45
    클롭종신 반페가 특이한 경우지 거의 없었음 그 반페르시도 당시 상황이랑 이적자금,감독 철학등 생각하면 모험건거였지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20대 후반선수들 영입 안했음
  • [레벨:21]마틴외데가르드 2018.12.05 11:07
    58명 개많네 25명 정도면 충분해보이는데
  • [레벨:5]눈치없는애 2018.12.05 11:09
    근데 에펨에서 맨유 스카우터 너무 많더라 쩌리들 처리하고 다른애 데려올려고 하니끼 인원다차서 안되고
  • [레벨:20]무새out 2018.12.05 11:12
    맹구x모우린호는 댓글, 클릭수, 포빨이에 최적이지
    맹구만 오는게 아니니까ㅋㅋ
  • [레벨:34]집주인딸내미 2018.12.05 11:16
    진짜 바라는거 존나 많네
  • [레벨:30]츠루미 2018.12.05 12:17
  • [레벨:21]루크케이지 2018.12.05 11:17
    근데 저렇게 많으면 아무리 정보력좋아도 선수정보에서도 혼란이 올듯
  • [레벨:5]영래감별사 2018.12.05 11:24
    근데 많은게 문제가 되나?? 상식적으로는 이해가 안되는데 어차피 왠만한 조직은 대가리들놀음인데 대가리들끼리 접촉이 있으면 딱히 문제 될게 있을까
  • [레벨:12]훔티븐바라드 2018.12.05 12:13
    그래도 무리뉴 믿고 버텼는데 최근 경기력 보면 선수들 능력도 문제지만 감독으로서도 이제 내리막인듯 부정할 수 없다 전술이란게 없어 그만 떠나자 더 추해지기전에
  • [레벨:21]진리의디디슛 2018.12.05 12:57
    양보단 질이지 스카우팅은
  • [레벨:14]반다이쿠 2018.12.05 14:13
    이거는 잘하는거 아닌가? 불필요한 예산 막겠다는거 아닌가?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번역기사 [공홈] 키코 카시야 리즈유나이티드 이적 83 첨부파일 포텐 [레벨:2]Leeds#Po 2019.01.17 14767 178
번역기사 [The New York Times] 문신 금지령이 내려진 중국 대표팀 9 첨부파일 [레벨:34]산소과자 2019.01.17 2477 22
오피셜 [공홈] 제설작업을 하는 코바치 중머장과 중대원들 46 첨부파일 포텐 [레벨:39]Noel갤러거 2019.01.17 25103 174
번역기사 [리버풀에코] 리버풀 이적시장 루머들 - 커티스 존스, 페키르 등등 17 [레벨:9]초록쌩쌩이 2019.01.17 2049 23
번역기사 [바바리안풋볼] 레비 바이언의 3번째 주장 임명 6 첨부파일 [레벨:39]Noel갤러거 2019.01.17 1064 19
번역기사 [공홈] 빌바오에서 500번째 공식 경기를 치른 마르켈 수사에타 7 첨부파일 [레벨:34]RN8 2019.01.17 259 10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멍청한’ 축구는 그만” 솔샤르, 모리뉴 방식 겨냥했나 10 첨부파일 [레벨:26]최고권위자 2019.01.17 1534 18
번역기사 [리버풀 에코] 리버풀은 20M 파운드짜리 실패작 마르코비치를 보내고 싶어한다. 86 포텐 [레벨:9]초록쌩쌩이 2019.01.17 19236 108
국내기사 [스포츠조선] 이승우 벤투무시 사실 아니다. 135 첨부파일 포텐 [레벨:35]슈제츠니 2019.01.17 35401 252
국내기사 [스포탈코리아] '명단 제외' 말콤, 결국 이적 결심 잉글랜드행 가능성 106 첨부파일 포텐 [레벨:29]리버풀우승 2019.01.17 20065 108
번역기사 [The New York Times] 정치적 갈등관계인 사우디와 비어있는 경기장에서 맞대결을 하게 된 카타르 3 첨부파일 [레벨:34]산소과자 2019.01.17 396 8
번역기사 [텔레그래프-맷로] 곧 오피셜이 눈앞인 이과인&뮌헨 때문에 또 빡친 첼시 86 첨부파일 포텐 [레벨:1]존조지테리 2019.01.17 18527 125
오피셜 [공홈] 광저우 푸리, 무사 뎀벨레 영입 83 첨부파일 포텐 [레벨:34]초보입문자 2019.01.17 28366 249
번역기사 [DAZN]이승우 현지 인터뷰 11 첨부파일 [레벨:7]Daniele6 2019.01.17 2662 22
오피셜 [공홈] 트라브존스포르 겨울 이적시장에서 선수 영입 금지! 11 첨부파일 [레벨:25]GS1905 2019.01.17 949 16
국내기사 [스포티비뉴스] 리피가 김영권에게 물었다 "어디로 이적하니?" 68 첨부파일 포텐 [레벨:7]외질팔면탈개 2019.01.17 38056 241
국내기사 [OSEN] 황희찬, "생각없이 플레이 하지 않는다" 118 첨부파일 포텐 [레벨:35]하이버리. 2019.01.17 23409 136
번역기사 [beIN Sports Türkiye] 바바 라흐만 터키 괴즈테페 임대 13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5]GS1905 2019.01.17 1013 15
국내기사 [인터풋볼] '케인 아웃' 토트넘, 오리기 임대 고려...리버풀은 새로운 FW 영입 54 포텐 [레벨:2]로스트앜 2019.01.17 23998 103
국내기사 [이데일리] '18살 소년' 이강인, 두 번째 라리가 출전도 눈앞 19 [레벨:21]포터유 2019.01.17 1098 21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855 856 857 858 859 860 861 862 863 864 ... 다음
/ 7,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