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3 14:27

알페스랑 딥페이크랑은 결이 좀 다름 이걸 퍼트려야 하는데

조회 수 1307 추천 수 8 댓글 5

알페스는 제작 - 유통 - 소비의 대부분이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인들에 의해 한국 커뮤니티 등지에서 이루어지고 있음.


반면 딥페이크 포르노 등은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은 알페스와 같지만 제작이 대부분 중국을 포함한 외국에서 이루어지고 있고


유통도 해외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음. 소비야 누가 그걸 어떻게 소비했는지 알 수 없음.


물론 남녀 연예인들이 딥페이크 포르노를 통해 고통받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긴 함. 


그리고 지급 법체계가 딥페이크 포르노를 단속하기에는 조금 허술하다는 문제 의식 자체에는 공감할 수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여초 여론은 남초 커뮤니티에서 딥페이크 포르노가 제작 - 유통 - 소비 된다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아가려고 함.


우리가 N번방을 축출하고 처벌할 수 있었던 이유는 성착취 동영상들이 국내에서 제작 - 유통 - 소비되고 있었기 때문임.


반면 딥페이크 포르노를 다룰때 처벌규정 제정 이상의 무언가가 들어올 여지는 없음.


딥페이크 포르노 처벌? 이게 허수아비를 공격하는 쉐도우 복싱이라는 거임. 


처벌이 되려면 적어도 한국에서 누가 딥페이크 포르노를 제작하거나 유통하고 있다는 증거가 있어야 함.


정리하자면, 현재 알페스는 한국에서 제작 - 유통 - 소비되는 성착취물이고 이를 규제하는 법규정도 있기에 '처벌'이 필요한 것


딥페이크 포르노는 외국에서 제작- 유통되는 정황이 발견되었으나 우리나라 법규정이 이를 잘 규제하지 못하고 있는것 같아 보여서 '법제'가 필요한 것임.


(수정)


나는 청원글만 보고 '아 그래 딥페이크 포르노 처벌규정이 약하거나 없다고 생각했으니까 이런 말을 하겠거니' 싶어서 그 청원 글의 '처벌'이 사실을 '법제'로 바뀌어야 된다는 논지에서 글을 쓴거였음.


근데 보니까 이미 2020년 6월에 딥페이크 포르노에 대한 처벌 규정도 의결됐었네????


거기다가 청원글에 링크달아둔 로톡 글은 2019년에 작성된거고... 그러면 딥페이크는 문제의 여지도 없는데 굳이 끌고 나온거였네


그러면 결국 딥페이크 포르노 청원은 허수아비 때리기 밖에 안되는거구만


N번방처럼 한국에서 제작, 유통되고 있다는 증거 없으면 딥페이크 포르노 청원은 아무 의미 없는거네


반면 알페스는 한국 커뮤니티에서 한국인들이 한국인을 대상으로 성착취를 자행하는 거니까 당연히 처벌대상이 되어야 하는거고




[퍼가기가 금지된 글입니다 - 캡처 방지 위해 글 열람 사용자 아이디/아이피가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 [레벨:23]당근과우라키 2021.01.13 14:28
    근데 남돌 딥페이크는 트위터에 한국어로 버젓이 유통되고있다니까 누가봐도 한국인인게뻔한계정으로
  • [레벨:12]여파 2021.01.13 14:29
    딥페이크는 이미 걸리면 처벌되요. 국내 커뮤티니티에서 보기 힘든 이유가 이미 딥페이크는 법이 시행되서 그래요
  • [레벨:2]존잘이 2021.01.13 14:32
    여파 앗... 방금 검색하고 오니까 이미 2020년 6월에 처벌규정이 도입됐었네요

    딥페이크 청원에 첨부한 로톡 글보고 쓴건데 다시보니 그 글이 2019년도에 작성된거고요

    수정하러감ㅎ
  • [레벨:21]면지탈딕 2021.01.13 14:36
    존잘이 시청도 처벌이었었나?
    제가 알기론 시청도 처벌(근데 이건 중국 수준으로 검열하는 거 아니면 현실적으로는 거의 불가능하긴 한데 어쨌든 걸리면 뒤진다는 강한 의지에 가까운 수준)인데 쟤네들은 시청은 물론이고 제작도 적극적으로 해댄 거 보면 대가리에 뭐가 든 건지 진짜 모르겠음;;
  • [레벨:23]알촌 2021.01.13 14:29
    이미 딥페이크는 이슈되었고 법으로도 마련된 사안임 ㅋㅋ 죽은 자식 부랄만져가면서 방패막으로 쓰는거일뿐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이슈 애타 곱창났네 7 첨부파일 [레벨:4]크롭_ 2021.01.13 272 4
이슈 층간소음 사과문 올렸던 이휘재 아내 문정원 4 첨부파일 [레벨:25]우희힝 2021.01.13 1392 4
이슈 섹테 계정 아이디 모음 84 첨부파일 포텐 [레벨:22]쿵이 2021.01.13 44828 514
이슈 당연히 성범죄 관련 동일범죄 동일처벌 가는거죠???? 첨부파일 [레벨:35]찐따 2021.01.13 538 8
이슈 근데 섹테 터지자마자 4 첨부파일 [레벨:20]대신사과드립니다 2021.01.13 1011 14
이슈 딥페이크 강력 처벌 청원 하루 만에 21 만 명 동의 4 첨부파일 [레벨:36]82년생김지영 2021.01.13 1333 2
이슈 어지간히 무섭나보네 ㅋㅋ 2 첨부파일 [레벨:10]삼전이개조스로보 2021.01.13 422 4
이슈 rps가 성착취인 이유가 궁금합니다. 4 [레벨:8]진주폐급 2021.01.13 262  
이슈 알페스랑 딥페이크랑은 결이 좀 다름 이걸 퍼트려야 하는데 5 [레벨:2]존잘이 2021.01.13 1307 8
이슈 넘 충격적이긴하네 [레벨:25]부부다 2021.01.13 254 3
이슈 요즘 논란인 트위터 계정 삭제하는 방법 알아봐요.TIP 153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22]갓유 2021.01.13 44481 584
이슈 알페스 이용자 신상공개 하고 포토라인 세워야 하는 거 아니냐 1 첨부파일 [레벨:33]베리나 2021.01.13 591 7
이슈 쭉빵 내부고발글 한장으로 만들었으니까 5 [레벨:4]크리스마스호두 2021.01.13 4958 55
이슈 필독) 얘들아 글 쓸 때 꼭 이거 하나만 유의하자 129 첨부파일 포텐 [레벨:2]길가메시 2021.01.13 26776 340
이슈 실검 뭐냐 이거 5 첨부파일 [레벨:4]robin976 2021.01.13 273 6
이슈 알텍스하는 년들 실체? 1 첨부파일 [레벨:1]감자옷 2021.01.13 225  
이슈 알페스보는 년들의 생각...jpg 5 첨부파일 [레벨:2]링코쿤 2021.01.13 243 12
이슈 선을 너무 넘네 3 첨부파일 [레벨:2]ggyaloo 2021.01.13 223 5
이슈 딥페이크는 2020년 6월부터 적발시 처벌됩니다. 트페미의 헛소리에 차분하게 대응합시다 4 [레벨:12]여파 2021.01.13 1511 57
이슈 저는 N번방을 가벼히 여기지 않으며 딥페이크를 합법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3 [레벨:21]LT 2021.01.13 212 14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1026 1027 1028 1029 1030 1031 1032 1033 1034 1035 ... 다음
/ 9,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