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mkorea.com/3070667340 과거 관련 공지참고부탁드립니다.
사례1은 '특정 집단에 의한 신고조치로 게시글이 격리되었다' 라는 이야기인데, 항상 경계는 애매하지만 유머게시판의 경우 정치글이 전면 금지라는 베이스를 깔고 이야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국 특정 집단에 의해 불리한 글이라면, 그 집단에게 불리한 '정치글'이 맞다고 생각되어 정치/시사 게시판으로 가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유사 부분에 대해 제재를 하면 반대쪽에 유리한 글도 잡아라, 왜 그건 안내리냐? 라는 답변이 거의 100%로 달립니다.
유머게시판에서 정치글의 경우 글하단에 신고가 있으면 저에게 알림이 오는데, 위 불만사항을 계속 토로하는 사용자들이 주장하는 특정 집단의 유리한 글에서 정치글 신고를 누른 사용자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신고를 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정치글을 관리되는것에는 관심이 없고, 본인이 원하는 정치글을 올리고 싶은것으로만 보여집니다.
사례2는 유머게시판과 정치/시사 게시판에 같은 내용의 글을 동시에 올립니다. 유머게시판에선 유저들의 신고를 받고 격리후 차단됩니다.
차단후 다른갤 가서 같은글을 또쓰고, 게시판에 정치글 내규가 있는곳은 대부분 게시판 영구차단됩니다.
후에 관리자들에게 이게 왜 정치글이냐고 거의 100% 깽판을 칩니다. 해당 유저의 글로그를 보면 솔직히 뭐라고 답변해야할지 감도 안잡힙니다.
사례3은 게시판공지사항,유저들의 신고까지 노골적으로 위반한 게시글인데, 관리자가 부재중이라 처리가 약간 늦어질때 일어난 일입니다.
'유저1 : 그래도 이건 좀 너무 정갤로 글이다.
답글 : 이게 왜 정갤?ㅋㅋㅋㅋ 대깨문새끼'
뚜렷한 수칙위반의 글임에도 지적하는 유저들을 특정 집단으로 몰아 집단린치 당하다보니 유사 부분에 대해선 이제 댓글도 잘 안달리고, 유저분들은 신고만 누르고 지나가시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심지어 펨코 정치/시사분들은 대깨문들과 반대성향이 대부분인데, 유머게시판에서 정치글 아니냐 지적을 했다가 대깨문 몰이를 당하는것도 본적이 여러번 있습니다.
사례4는 신고로 격리된 글을 캡쳐하고, 또 격리된 글을 캡쳐하고 반복하여 어디까지 가는지 보는 일명 액자식 구성입니다.
대부분 위 나열된 사례들중 해당 되는 유저들이나 포빨이들인데, 여러 불만이 있는 유저들을 모아서 격리된 주제의 글을 유머게시판에 올리고 싶은것으로 생각되는데, 오히려 그 해당 게시글의 댓글을 여러분들이 보면 해당 글은 정치글이 맞구나 라는 확신을 가지게 해주는 경우가 잦습니다.
사례5는 차단에 대해 일반적으로 공개하고 있지 않은데, 현재 유머게시판에서 몇차례 정지되면 영구차단입니다.
일반적으로 1차에 차단되면 유저들에게 신고당할 게시글을 아예 일절 올리지 않는게 정상이라고 생각되는데, 유저들의 신고를 지속적으로 받고, 영구차단될때까지 계속 직*간접 정치글을 계속 올립니다.
영구차단후에 '와 이걸로 영구차단 ㅋㅋ, 대깨문들 신고 많이 했나보네' 불만 글들을 작성합니다. 결국 본인도 정치글인것을 인지하고 있는것으로 판단됩니다.
사례6은 노골적인 정치글 관련으로 특정 게시판에서 게시글이 계속 짤리니, 글내용은 대부분 전 아무말도 안했습니다^^, 정치글 아닙니다^^,이것도 짤리나 보자, 일명 조정치, 대게를 문 개, 축구선수 정치인 등 단순 포빨이 관련으로 정치떡밥을 게시판 내에서 댓글로 굴리려는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을 냅두면 잠시 뒤에 다시 노골적인 정치글이 올라오는데, 이 부분도 역시 댓글을 보면 의도적으로 정치떡밥을 굴리려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사례7은 당시 투표는 새벽에 열은 날치기였다. 아무도 모르게 통과되었으니 부당하다. 라는 댓글들로 다시 투표를 열어라 등인데, 해당 게시글은 https://www.fmkorea.com/1711669717 오후 16:24에 업로드 되었고, 투표기한은 처음부터 1주일이였습니다.
직*간접 정치글 모두 정치/시사 이용하시면 아무런 제재없이 자유롭게 하시고 싶은말씀 다 하실수 있습니다.
정치/시사 이용부탁드립니다. https://www.fmkorea.com/news
대통령 욕하던 문화가 그립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