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8 19:18

포텐 中 "베트남, 니들한텐 백신 안줄거임"

조회 수 87976 추천 수 435 댓글 193

 


中 "베트남, 니들한텐 백신 안줄거임"

 

 

 

중국이 아세안 국가들을 상대로한 '백신 외교'에서 베트남만 제외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최근 베트남만 제외하고, 아세안 국가들을 두 차례나 순방하면서 

미얀마, 필리핀등에 중국 국영제약사 시노팜의 코로나 백신을 30만회분~50만회분 무상

으로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과도 백신 수입을 논의 중이다.

 

아세안 각국을 상대로 중국의 '백신 외교'가 한창인 가운데 유독 베트남만 뺀 것이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베트남이 아세안국가중에서 가장 먼저 화웨이를 거부했고, 

코로나 초기에 중국 국경을 봉쇄했다. 남중국해, 메콩강 문제 등도 작용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

 

자칭 대국이라면서 하는짓은 소인배 그 자체.

 

  • BEST [레벨:31]공명 2021.01.18 19:19
    베트남 : 고맙다...
  • BEST [레벨:12]샌드백 2021.01.18 19:22
    소국이라 하기는 땅이 너무 넓고 대국이라고 하기에는 사람들 마음이 좁아 중국이라고 한다
  • BEST [레벨:30]짱궤빵위에천안문 2021.01.18 19:19
    씹노팜주는거면 오히려 베트남제외하고 다른나라들한테 선전포고하는거 아니냐
  • BEST [레벨:22]허욱방 2021.01.18 19:20
  • [레벨:24]moca 2021.01.18 19:48
    씹노팜 주는것도 고마워해야할까
  • [레벨:2]fjlkasdj 2021.01.18 19:48
    ㅋㅋ 병도 지들이 퍼나르고 약도 지들이 퍼나르고 므싯네
  • [레벨:28]94년생김브페 2021.01.18 19:48
    ???:고맙다ㅋㅋㅋ
  • [레벨:21]민초부먹하와이안 2021.01.18 19:48
    못믿을 시노팜 백신이지만 나라당 수백만명분 무상제공이면 그나마 자기 편 들면 형식상으로라도 챙겨주긴 하는구나 싶을텐데 고작 30~50만명분 무상제공이면서 겁나 생색내네..
  • [레벨:20]닉네임고민듕 2021.01.18 19:48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13]트랙이싫어요 2021.01.18 19:48
    베트남이랑 친한줄 몰랐네 ㄹㅇㅋㅋ
  • [레벨:23]짠돌이벵거 2021.01.18 19:49
    독약풀지말고 니들처먹고 다뒤져 병신짱깨새끼야
  • [레벨:22]오우웰L 2021.01.18 19:49
    ㅋㅋㅋㅋㅋ베트남:쌩유~
  • [레벨:30]도르멩오 2021.01.18 19:49
    독약 뿌리는것도 고맙게 받아야하나?ㅋㅋㅋ
    진짜 미친 짱개새끼들..
    화이자나 모더나나 서구 제약사들도 존나 물러..

    저새끼들 14억 시노팜 맞춰서 1억 날라가게 했어야 한다니깐
  • [레벨:25]주작과연출사이 2021.01.18 19:50
    와 좆됐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재인 백퍼 중국백신 들여오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4]심바자와디 2021.01.18 20:12
    주작과연출사이 이미 계약 했을지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3]쥬니뉴 2021.01.18 19:50
    공산당끼리 별로 안친한가보네
  • [레벨:3]미야오미야 2021.01.18 19:53
    쥬니뉴 말이 공산당이지 둘이 원수라서;
  • [레벨:32]확찐자 2021.01.18 19:56
    쥬니뉴 서로 친했던 공산당은 없음.
    좌파들 서로 끝없이 분열하잖아
  • [레벨:25]프로딸딸러 2021.01.18 19:50
    부 럽 다 !
  • [레벨:21]달려라돈까스 2021.01.18 19:5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탱이가없네
  • [레벨:12]1989天安門 2021.01.18 19:50
    뭐지 살려주겠단뜻인가?
  • [레벨:12]바실레우스 2021.01.18 19:51
    ???: 압도적 감사!
  • [레벨:23]오로지하나 2021.01.18 19:51
    꺼져 ㅋㄱ
  • [레벨:26]잠실 2021.01.18 19:51
    살려주네
  • [레벨:24]혈마 2021.01.18 19:52
    무상으로 받고, 생체실험 당해줄 필요있냐?
    베트남이 고마워할듯 ㄹㅇㅋㅋ
  • [레벨:1]01000100 2021.01.18 19:52
    시발 우리도 주지마
  • [레벨:22]간장게장찌게 2021.01.18 19:52
    우리도 주지마 씨발련들아
  • [레벨:13]htmlhttp 2021.01.18 19:52
    우리나라도 제외해줘
  • [레벨:6]시진핑폐렴 2021.01.18 19:53
    안돼, 돌아가.
  • [레벨:30]이가람 2021.01.18 19:54
    우리도 거부해줘 씨발럼아
  • [레벨:22]슈뢰딩거의월급 2021.01.18 19:56
    이가람 안돼 한국은 강제로 줄거야!
  • [레벨:23]고돔과소모라 2021.01.18 19:54
    우리도 필요 없는데
  • [레벨:23]오늘은오늘도역시 2021.01.18 19:54
    혜택받은거아님?
  • [레벨:11]물망치 2021.01.18 19:55
    베트남 부럽다 시노팜 자동으로거르네 ㅋㅋ
  • [레벨:22]빡노름꾼 2021.01.18 19:55
    혜택인데ㅋㅋㅋ
  • [레벨:2]여왕 2021.01.18 19:55
    후후 우리에겐 셀트리온 치료제가 중증되면 렘데쟝이 있다구
  • [레벨:20]들개곰탕 2021.01.18 19:55
    쓰레기가지고 지랄은 씨발람들
  • [레벨:23]복상사병 2021.01.18 19:55
    공산당 맹주 이제 베트남이냐 ㅋㅋㅋ
    치졸하기가 아주
  • [레벨:18]마산길냥이 2021.01.18 19:56
    저거 준다고 좋다고 받는게 더 병신아닌가? 그러고 보면 거지도 아니고 나름 힘좀 있는 터키 그 독재자 새끼는 개미친 새끼 아닌가? 지가 먼저 시노팜 쳐 맞고
  • [레벨:13]차차좋 2021.01.18 19:56
    너넨 손해배상을 해야될판에 뻔뻔하네 짱깨 씨발련들이ㅋㅋㅋ
  • [레벨:21]wqasqaz 2021.01.18 19:57
    짱개산 백신 공짜로 준다고 인심쓰는척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 씨발 인체실험 공짜로 받아달라는거아니야
  • [레벨:15]NAT_SD 2021.01.18 19:58
    무슨 초딩어린애도 아니고

    얘넨 하나의 국가라는것들이 외교하는거보면 존나 옹졸해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8]대머리는범죄 2021.01.18 19:58
    ? 무료로 임상테스트 해달라는거잖아 ㄹㅇ 유사국가 세계의 암
  • [레벨:22]벤뚜커염 2021.01.18 19:59
    한국 일본은 거절했는데 동남아들 무료로 받으면 짱개들한테 중고나라로 다시파는거 추천
  • [레벨:23]유즈퍼 2021.01.18 19:59
    시노팜 ㅋㅋㅋ
    지들이 바이러스 만들어 퍼뜨려 놓고 선심쓰는척 하네
  • [레벨:14]Le,Mere 2021.01.18 19:59
    지들이 폐끼친거 손해배상을 못해 줄 망정 목숨가지고 장사질이네 진짜 기본이 안돼있는 나라다 ㅋㅋ
  • [레벨:10]푸라푸치노 2021.01.18 19:59
    쓰레기백신에 생색은ㅋㅋ 무상으로 줘도 안써 이 시발럼들아
  • [레벨:24]엑박패드 2021.01.18 19:59
    진핑이는 그래서 뭐 맞았냐???
  • [레벨:24]빨간콤보 2021.01.18 20:00
    ㄹㅇ 병주고 약주네
  • [레벨:22]EA는각성하라 2021.01.18 20:01
    ㅅㅂ 살다살다 베트남이 부러운건 첨이네ㅋㅋㅋ
  • [레벨:2]중꼬사길모어 2021.01.18 20:02
    안 받는게 이득 ㅋㅋㅋㅋ
  • [레벨:20]꼴데끼야 2021.01.18 20:04
    코로나도 주지 말지.
  • [레벨:8]뉴캐쓸 2021.01.18 20:04
    문크의 척수액
  • [레벨:21]낙곱새조아 2021.01.18 20:05
    시노팜을 왜받어 ㄱㅋㄱㅋ
  • [레벨:26]Mstone 2021.01.18 20:05
    두테르테 븅신 남중국해 꼬라지 보고도 친중하네
  • [레벨:32]국가소방공무원 2021.01.18 20:06
    베트남은 국경 초기에 싹다 막아서 쟤들 정부 말로는 클린나라인데 쓰레기 백신으로 협박하는 코로나의 나라
    아마 백신도 메이드 인 차이나 라서 여럿 죽어나갈듯
  • [레벨:25]황금200톤 2021.01.18 20:06
    저런 것도 모르고 미국은 그저 공산국가라고 월남전을 벌였으니...잘 꼬셨으면 친미 탈러시아 공산국가 하나 알밖기 가능했을텐데
  • [레벨:26]조쎄물있뉴 2021.01.18 20:54
    황금200톤 ㅋㅋ 베트남전 끝나고 중월전쟁 바로 터지니까 cia에서 보고서 제출함. 인도차이나에서 중국 공산주의 영향력 저지를 위해 베트남전 벌였는데 동아시아 역사와 중월관계를 파악하지 못한 실수라고
  • [레벨:21]콜라맛젤리 2021.01.18 21:06
    황금200톤 그리고 미국은 소련견제를 위해 짱깨와 손을 잡...
  • [레벨:25]황금200톤 2021.01.18 22:07
    콜라맛젤리 ㅋㅋㅋㅋㅋ 하여간 미국놈들 아시아에 위성국이 두개나 있으면서 기본적인 이해도 너무 떨어졌음. 짱깨가 아시아에서 가지는 의미를 지들이 신나게 처묵하던 청말에서 벗어나질 못했으니
  • [레벨:28]Maddox 2021.01.18 20:07
    소인배 새끼들. 미세먼지와 전염병이나 퍼트리는 니들은 그냥 없어지는게 지구적으로 이득.
  • [레벨:24]dia뽁뽁 2021.01.18 20:09
    근데 우리나라 코백스 퍼실리티로 중국산 들어올거라는데 ㄹㅇ임??
  • [레벨:22]Djdjedhs 2021.01.18 20:10
    욕하다보니 중국
  • [레벨:17]Kukudas 2021.01.18 20:10
    안주면 개꿀아님?
  • [레벨:22]美波 2021.01.18 20:11
    국가수준이 초등학교 애새끼 때쓰는것같네
  • [레벨:26]86퍼거슨86 2021.01.18 20:12
    치노팜 필요없아 치노들아
  • [레벨:2]ala 2021.01.18 20:13
    첨으로 부럽다! 베트남!
  • [레벨:21]하아12 2021.01.18 20:14
    고마운거아니냐
  • [레벨:12]사람이아니라 2021.01.18 20:14
    하는짓은 잼민이 새끼나 하는짓 하네 ㅋㅋㅋ 치노팜 믿느니 우리 할머니가 만든 백신 맞겠다
  • [레벨:25]TOGOMINI 2021.01.18 20:14
    베트남 : 안사이 씨발럼들아
    중국 : 아니 안판다고 어차피 ㅋㅋ
    베트남 : 안산다고 미친놈들앜ㅋㅋ
    중국 : 아니 안파는데 뭘 사네마네얔ㅋㅋ
  • [레벨:1]나은이아빠 2021.01.18 20:30
    TOGOMINI 형 동생 피자 이야기 생각나네
  • [레벨:2]화현 2021.01.18 20:17
    중국이 일본 한국보다 베트남 제일 싫어함
    쟤네 남중국해 걸려있어서
  • [레벨:2]법률구조공단 2021.01.18 20:18
    애초에 중국 없었으면 백신도 필요없었지
  • [레벨:12]-.- 2021.01.18 20:18
    그래도 같은 공산주의 국가라고 살뜰히 챙기네.
  • [레벨:37]힐리20HR기원 2021.01.18 20:19
    두뭐시기 설마 이걸 노린거냐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8]재화금 2021.01.18 20:19
    베트남 백신 진작 확보 했다고 뉴스떴던데 가짜뉴스인가
  • [레벨:22]뭐어쩌쓰까 2021.01.18 20:22
    오히려좋아
  • [레벨:20]찐투사 2021.01.18 20:22
    베트남은 나가있어... 뒤지기 싫으면...
  • [레벨:20]닐리립 2021.01.18 20:22
    백신 주는게 그냥 주는거겠냐 나중에 동남아도 먹을려고 저러는거지
  • [레벨:19]EPL만응원합니 2021.01.18 20:23
    시노팜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16]김두루미 2021.01.18 20:25
    ㅋㅋㅋ 늘 저래왔는데 새삼스럽게 뭘
    지들 맘에 조금 안들면 바로 외교압박 들어가는새기들임
    중국 의존도 높은 국가들은 눈치 볼 수 밖에 없지
  • [레벨:24]dia뽁뽁 2021.01.18 20:27
    김두루미 대만, 호주 : ???
  • [레벨:16]김두루미 2021.01.18 20:56
    dia뽁뽁 대만은 애초에 중국이랑 척진 나라고
    호주가 중국 의존도가 높은 나라가 아니지
  • [레벨:23]RATIO 2021.01.18 21:13
    김두루미 호주 수출의 30~40%가 중국이고, 최대 교역국인데 의존도가 낮다니
    교역 2위인 일본하고 2배 넘게 차이남
  • [레벨:24]그리스보물전 2021.01.18 22:49
    dia뽁뽁 대만이랑 호주한테 외교압박 들어가고 있는데?
  • [레벨:23]알라바마 2021.01.18 20:26
    이 ㅁㅊ놈들은 미세먼지 일으키고 공청기 팔고 코로나 일으키고 백신 파네 깡패냐?
  • [레벨:8]Xiwoo 2021.01.18 20:29
    중국산 백신? 시간이 지나서 백신부작용 터지면 베트남은 잘된 일이라 생각할듯
  • [레벨:21]정팔면체 2021.01.18 20:34
    같은 사회주의 국가라고 베트남만 봐주네 ㅉㅉ
  • [레벨:24]신도자켈투자드 2021.01.18 20:51
    내가 알기론 베트남 역사적으로도 중국과 사이 가장 안좋지 않나 ㅋㅋ 동남아 국가중
  • [레벨:27]올라가즘 2021.01.18 20:52
    중국은 소국인데 대국처럼 포장하려고 하니 여기저기서문제가 터지는 거. 소국임을 인정하고 대국을 지향한다고 하고 여러 자문을 구하려했다면 도움의 손길이 많았을텐데.
  • [레벨:15]돌돔 2021.01.18 20:52
    줘도 안받아ㅅㅂ
  • [레벨:21]황린우드 2021.01.18 21:08
    이정도면 필리핀 등등이 선빵갈겨도 중국은 할말없는거 아니냐
  • [레벨:4]무키배추 2021.01.18 21:13
    저건 포상이네 베트남 개꿀
  • [레벨:17]Mavelous 2021.01.18 21:18
    짱깨새끼들 베트남한테 또 줘털릴라고 깝치고다니네 ㅋㅋㅋㅋ 근데 짱깨주제에 백신도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7]추석 2021.01.18 21:41
    고마운 일인데... 강제로 시노팜 사야하는 국가들에 비하면... 가격도 ㅈㄴ 비싸더만
  • [레벨:21]탄산조아 2021.01.18 22:46
    제발 우리도 그래줘...
  • [레벨:4]곤욕몽 2021.01.18 23:38
    유치 그자체

글 목록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유머 속보) 호주 방문시 이제 한국인은 환전 필요없다 8 첨부파일 [레벨:24]평창수 2021.01.18 2701 10
움짤 [일본고전]옆자리 잠든여성 몰래 찍는 남성.gif 1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2]찐따마스터 2021.01.18 1607 6
유머 줄자를 쉽게 믿으면 안되는 이유 3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9]갓게로찡 2021.01.18 2710 1
유머 가족들을 위해 사료를 남기는 댕댕이.Manhwa 4 첨부파일 [레벨:38]flexible 2021.01.18 1682 12
이슈 커피 한잔. 부탁한 노숙인에게 점퍼 ,장갑까지 건넨 시민.jpg 3 첨부파일 [레벨:34]또로롱또롱뚱 2021.01.18 310 8
유머 포텐간 케이비스탁은 선지원금 1억 오천을 준다 7 첨부파일 [레벨:27]Mr.Biden 2021.01.18 2017 7
이슈 충남당진 서해안고속도로서 35중 추돌사고 8명부상 5 [레벨:29]At_jisoo 2021.01.18 245 5
유머 우리학교 토토로 눈사람 빌런.jpg 1 첨부파일 [레벨:20]만김소튀 2021.01.18 617 2
유머 삼성전자 주식 근황 7 첨부파일 [레벨:8]히어로오 2021.01.18 4128 12
유머 엄마의 불면증을 고쳐주신 교수님. 2 첨부파일 [레벨:39]공복엔금주 2021.01.18 5288 8
유머 유재석 인성 109 첨부파일 포텐 [레벨:31]말씀중에죄송함다 2021.01.18 85694 442
유머 특이점이 온 백설공주.jpg 3 첨부파일 [레벨:8]히어로오 2021.01.18 1172 7
유머 진상이다 vs 아니다 21 첨부파일 [레벨:28]에어리스 2021.01.18 2006 8
이슈 입양아 발언도 쉴드치네 ㄷㄷㄷㄷ 20 첨부파일 [레벨:8]바람의속삭임 2021.01.18 9243 43
유머 중국에서 작업중인 손흥민 1 첨부파일 [레벨:23]영권MOM 2021.01.18 2635 2
유머 용팔이 참교육 레전드 4 첨부파일 [레벨:25]춤추는어피치 2021.01.18 1561 8
유머 10년째 사랑 중S2 2 첨부파일 [레벨:22]요주아키미히 2021.01.18 2846 8
유머 中 "베트남, 니들한텐 백신 안줄거임" 193 첨부파일 포텐 [레벨:8]히어로오 2021.01.18 87976 435
유머 언제부턴가 치킨에 흥미를 잃음... 11 [레벨:34]Neymarr 2021.01.18 590 3
유머 국가장학금 최고 수혜자. 92 첨부파일 포텐 [레벨:39]공복엔금주 2021.01.18 106119 575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7264 7265 7266 7267 7268 7269 7270 7271 7272 7273 ... 다음
/ 10,0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