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1 13:23

[협곡]9.18 패치노트

조회 수 8216 추천 수 2 댓글 42

챔피언

아트록스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의 미니언 대상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Q - 다르킨의 검이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하며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아트록스는 여전히 프로 플레이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이기 때문에 추가로 조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트록스의 유지력과 공격로 단계 후반(7~11레벨)의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을 하향시켜 유리한 공격로 상성 및 여러 포지션에서 활약할 수 있는 능력을 약화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사신 태세

회복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에게 입힌 추가 피해량의 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른 체력 회복량은 변동 없습니다.)

Q - 다르킨의 검

미니언 대상 피해량50~100% (레벨에 따라)40% (모든 레벨에서)

아칼리

R - 무결처형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무결처형 첫 번째 사용 시 기절 효과가 삭제됩니다. R - 무결처형 두 번째 사용 시 최대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아트록스와 마찬가지로 아칼리 역시 프로 플레이에서 너무 강력한 존재감을 보여 조정이 필요합니다. 특히 아칼리가 강력해지는 시점인 11레벨 이전의 위력 하향에 중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또한, R - 무결처형 첫 번째 사용 시 기절 효과를 삭제해 상대가 더 수월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하고 아칼리를 상대할 수 있는 챔피언의 수를 늘리려고 합니다. 이번 변경사항이 장기적으로는 아칼리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R - 무결처형

삭제R - 무결처형 첫 번째 사용 시 기절 효과이제 아칼리의 R - 무결처형 첫 번째 사용에 적중당한 적들이 0.5초 동안 기절하지 않습니다.
R - 무결처형 두 번째 사용 시 최대 피해량255/450/645 (+주문력의 90%)195/420/645 (+주문력의 90%)
재사용 대기시간120/110/100초160/130/100초

누누와 윌럼프

기본 능력치가 감소합니다. E - 눈덩이 팡팡팡 둔화율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눈덩이 공격이 이렇게 효과적일 것이라고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게임 초반 공격로 기습 능력과 생존력을 낮춰 게임 후반에 처치 불가능할 정도로 강해지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9082
방어력 증가량3.53
마나283.56280
마나 재생7.447

E - 눈덩이 팡팡팡

둔화율50%30/35/40/45/50%

리 신

기본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R - 용의 분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리 신의 궁극기를 강화해 리 신이 게임 초반의 유리함을 바탕으로 게임 전반적으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570.8575
공격력69.270

R - 용의 분노

피해량150/375/600175/400/625

미스 포츈

E - 총알은 비를 타고 둔화율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미스 포츈의 E - 총알은 비를 타고 스킬은 1레벨 마나 소모량에 비해 다소 비효율적인 편입니다. 이에 낮은 스킬 레벨에서의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E - 총알은 비를 타고

둔화율28/36/44/52/60%40/45/50/55/60%

아우렐리온 솔

기본 체력이 증가합니다.

9.17 패치 변경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로 아우렐리온 솔의 게임 초반 공격로 대응력을 약간 강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510575

애니

E - 용암 방패 사용 시 이동 속도가 증가했다가 서서히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E - 용암 방패의 피해 감소량이 줄어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애니의 E - 용암 방패에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추가해 애니가 단독으로도 멋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여지를 넓혔습니다.

E - 용암 방패

신규이동 속도애니의 이동 속도가 25% +레벨당 1.5% 증가한 후 1.5초에 걸쳐 원래 속도로 돌아옵니다.
피해량 감소16/22/28/34/40%10/13/16/19/22%
재사용 대기시간1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1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에코

W - 평행 시간 교차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며 기절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에코는 9.16 패치에서 상향되었으나 기대한 만큼의 결과를 보이지 못했습니다. 스킬 적중 시의 보상을 늘리고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키면 에코를 조금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겁니다.

W - 평행 시간 교차

마나 소모량50/55/60/65/7030/35/40/45/50
기절 지속시간1.75초2.25초

워윅

W - 피의 사냥 효과가 적용된 적을 공격할 때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해당 버그 수정은 워윅 플레이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버그 수정 항목 대신 이곳에 표시했습니다.

W - 피의 사냥

버그 수정워윅이 W - 피의 사냥 효과가 적용된 적을 공격할 때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블린

강화된 R - 최후의 포옹 피해량 계수와 최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현재 이블린이 아주 약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상대의 체력을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뜨렸을 때 더 안정적으로 처치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R - 최후의 포옹

강화된 피해량 계수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 100%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 140%
강화된 피해량250/500/750 (+주문력의 150%)300/600/900 (+주문력의 180%)

자야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R - 저항의 비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게임 초반의 피해량과 위험 회피 능력 덕분에 자야는 최상위 구간의 게임에서 과도하게 안전한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자야의 위험 회피 능력을 약화시켰으니, 다른 원거리 딜러 대신 자야를 선택할 때 위험 요소를 감수해야 할 겁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2825

R - 저항의 비상

재사용 대기시간140/125/110초160/145/130초

조이

기본 지속 효과 - 반짝반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현재 조이의 초반 공격로 단계의 위력은 의도한 것보다 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조이의 강력한 한 방을 상향시키지 않는 선에서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반짝반짝!

피해량10/12/16/20/24/28/34/40/46/
52/60/68/76/84/94/104/114/124
16/20/24/28/32/36/42/48/54/
60/66/74/82/90/100/110/120/130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진이 공격로 단계에서 무리하게 활동하는 적을 괴롭힐 수 있도록 위력을 더해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5759

카이사

E - 고속 충전의 추가 공격 속도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카이사의 지속 피해량을 감소시켜 적을 한 명씩 처치하기보다 주요 목표를 암살하는 방식으로 싸우도록 유도했습니다.

E - 고속 충전

추가 공격 속도40/50/60/70/80%40/45/50/55/60%

케이틀린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케이틀린이 게임 초반 공격로 단계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약간 강화했습니다. 이제 케이틀린이 게임 후반에 강해지는 챔피언을 더욱 쉽게 상대할 수 있을 겁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6062

케일

E - 화염주문검 기본 지속 효과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9.17 패치에서 적용한 케일 변경사항은 꽤 만족스러운 편이지만 의도한 것보다 다소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E - 화염주문검 기본 지속 효과의 기본 피해량을 상향해 게임 전반에 걸쳐 케일의 기본 공격에 힘을 더해주려고 합니다.

E - 화염주문검

기본 지속 효과 기본 피해량(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10/15/20/25/3015/20/25/30/35

티모

Q - 실명 다트와 W - 신속한 이동의 편의성이 강화됩니다. R - 유독성 함정 버섯 개수가 증가하고 튕기는 횟수가 무한대로 변경됩니다.

이번 변경을 통해 티모를 조금 더 매끄럽게 다듬었으며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티모의 버섯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Q - 실명 다트

세상이 초록색이네티모의 Q - 실명 다트에 적중당하면 화면 테두리에 초록색 빛이 나타납니다.

W - 신속한 이동

방금 봄?이제 W - 신속한 이동 스킬 아이콘 위에 지속 시간을 나타내는 바가 표시됩니다.

R - 유독성 함정

한입 먹어봐버섯이 더 명확하게 반응하며 특히 빠른 속도로 접근하는 적을 대상으로 더 확실하게 폭발합니다.
가만히 있을'게'이제 협곡 바위 게가 전투 중이 아니면 버섯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개구리 점프버섯 위에 새 버섯을 던지면한 번 튕깁니다.무제한으로 튕깁니다.
최대 충전버섯 3개 (모든 스킬 레벨에서)버섯 3/4/5개

화면 세부 조절 옵션

게임 내 화면 설정에 새로운 옵션이 추가됩니다. 게임을 더욱 편안하게 플레이하려는 분들이나 이 옵션이 필수인 분들을 위한 기능이니 많은 사용 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세부 조절 옵션을 추가할 예정이니 의견이 있으시거나 추가되었으면 하는 옵션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화면 흔들림 켜기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옵션에서 끌 경우 펄스 건 이즈리얼의 귀환 효과 또는 오른의 궁극기 등 화면을 흔드는 효과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색 조절색 수준, 명암, 명도 그리고 대비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활용하면 UI를 제외한 게임의 전체적인 모습을 바꿀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시각 차이를 빠르게 줄이거나 강조할 수 있을 겁니다.

버그 수정

  • 제이스가 E - 가속 관문을 자신의 위치에 사용하면 효과가 제대로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판테온이 R - 거대 유성 스킬 신호를 보내면 아군에게 R - 거대 유성의 사거리 안에 있는 적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늑대가 킨드레드의 주위를 맴돌 때 킨드레드에게 아무 효과가 없는 추가 시야를 부여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경직 상태인 챔피언이 움직일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탐 켄치가 R - 심연의 통로 사용 중에 적에게 피해를 입으면 R - 심연의 통로를 사용하기 위해 이동하던 아군이 움직일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W - 깜짝 상자로 공포 상태에 빠진 대상이 잠시 후에 처치되어도 샤코가 어시스트를 얻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다이애나의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 툴팁이 E - 달빛 낙하의 스킬 레벨에 따라 변경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칼리가 R - 무결처형으로 징크스의 E - 와작와작 뻥!을 통과할 때 제자리에 고정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탈리야가 다져진 땅 밖에서 Q - 파편 난사를 사용해도 마나가 제대로 소모됩니다.
  • 일라오이가 속박당하거나 발이 묶인 상태에서 W - 혹독한 가르침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바드가 정령으로 원뿔 범위에 공격을 가해도 주문 방어막이 파괴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서스가 기본 지속 효과 - 죽음 극복 상태에서 W - 고통의 벽을 사용하면 시야가 확보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롤인벤 긁어봄 안보이거나 이상하면 말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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