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9 22:10

고대 지중해 세계 종교에 대해 알못새끼가 나 블라먹어서 써봄

조회 수 241 추천 수 4 댓글 24


원래 처음에 이집트 종교, 그리스 종교, 바빌로니아 종교 


따로 발전한거 맞음. 당연히 교통도 안좋고 따로 발전했지.


이때가 기원전 7세기쯤 헤시오도스가 신통기 쓴 시절임.


근데 이때도 서로 타 종교를 보고도 자기 종교랑 동일시했음 


왜냐하면 다신교는 우리가 믿는 신이 '당연히' 딴놈들도 믿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임.


막 고대 그리스 책읽으면 맨날 나옴


"그들은 제우스를 아후라 마즈다라고 부른다", "그들은 제우스를 오딘이라고 부른다".


걍 신들의 왕이면 제우스, 왕자면 헤라클레스 뭐 이딴식으로 부름  


그러던 와중 ( 애초에 그 순수한 그리스 종교 12지신도 다 타 종교 영향 당연히 받은거고) 




근데 알렉산더와 로마시대 


고대 지중해는 통합되어 거대한 사회를 이루게 됨.


이때부턴 서로 종교끼리 구별이 사라지게됨.


막 원래 이집트 신이던 세라피스는 존나 히트쳐서 그리스뿐만 아니라 로마까지도 인기끌질않나


원래 페르시아 종교이던 무적의 태양신어쩌고 종교는 기독교에도 영향주질않나 




이러다가 이러다가 막 세상혼란스러워지고 죄다 구원자니 이런신 타령하다ㅋㅋ 


  • [레벨:3]Walters 2019.10.19 22:17
    님 술마심?
  • [레벨:4]팔레올로고스 2019.10.19 23:46
    Walters 이 글을 쓴 애 ㄹㅇ레전드임. 그리스 혐오가 장난이 아님.
    로마 제국에 그리스 출신 황제가 아예 없다고 주장하길래 마케도니아 지역 출신 유스티누스랑 유스티니아누스 말했더니 걔들은 그리스인이 아니래.
    논리를 들어봤는데 엄청 신박함.
    마케도니아 출신인 알렉산더부터 그 후계자들까지 그리스어를 쓰고 그리스 종교를 국교로 삼은데다가 무엇보다 마케도니아 지방자체가 완전히 그리스에 동화되서 그리스어를 사용하게 됐는데 왜 그리스가 아니냐니까
    과거에는 그리스/메소포타미아/이집트의 종교 구분은 아예 없었고 그냥 지방마다 신들을 다르게 부르는거라고 주장하면서 무조건 아니라고 거품을 물고 발광함. 쟤 말대로 설사 종교가 공유됐다고 해도 마케도니아 출신 지배층들이 주신을 제우스라고 말하는 시점에서 이미 그리스 정체성이 확인되는데 지가 무슨소리를 하는건지도 모르는거 같음.
    그러면서 그리스어 사용은 아예 할말이 없으니 종교로만 계속 물타기해댐. 대화가 안통해서 바로 차단박음.
  • [레벨:26]도궁도궁 2019.10.19 23:55
    팔레올로고스 아니.. 그리스 지방이 아니었다니깐 ㅋㅋ
  • [레벨:4]팔레올로고스 2019.10.20 00:05
    도궁도궁 알렉산더 대왕 시기 마케도니아가 올림픽 나간거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함?
  • [레벨:26]도궁도궁 2019.10.20 00:25
    팔레올로고스 마케도니아가 올림픽 나간적없음.
    마케도니아 왕실이자 알렉산더의 가문인 아르게다이 왕가는
    헤라클레스 후예로 인정받아서 (헤라클레스=그리스 도리아계의 선조) 그 자격으로 올림픽 나간거고 ㅋㅋ
  • [레벨:4]팔레올로고스 2019.10.20 00:38
    도궁도궁 This has led to debate among modern academics about the precise ethnic identity of the Macedonians, who nevertheless embraced many aspects of contemporaneous Greek culture such as participation in Greek religious cults and athletic games, including the Ancient Olympic Games.

    그 이후로도 잘 나왔는데 진짜 당당하게 포도파시는 모습 대단합니다.
    그리고 마케도니아의 왕가가 올림픽에 나왔는데 마케도니아가 올림픽에 나간적 없다는건 대체 뭔 소립니까;
  • [레벨:26]도궁도궁 2019.10.20 00:42
    팔레올로고스 어 이건 나도몰랐네 헤르도토스 역사에는 아르가이 왕가말곤 마케도니아인들 참가못했다고나와있음ㅋㅋ 그 후는 참가했나보네
  • [레벨:26]도궁도궁 2019.10.20 00:45
    팔레올로고스 Herodotus also relates the incident of the participation of Alexander I of Macedon in the Olympic Games in 504 or 500 BC where the participation of the Macedonian king was contested by participants on the grounds that he was not Greek. The Hellanodikai, however, after examining his Argead claim confirmed that the Macedonian kings were Greeks and allowed him to participate.[17]
  • [레벨:26]도궁도궁 2019.10.20 00:45
    도궁도궁 포도 아닌 증거 가져왔음ㅋㅋ
  • [레벨:4]팔레올로고스 2019.10.20 00:48
    도궁도궁 헤르도토스 활동기와 헬레니즘 제국 활동기가 100년 가까이 차이나니 그런듯
    헤르도토스 시기면 남부 그리스만 진퉁 그리스로 취급하고 마케도니아랑 서아시아는 짭 그리스로 취급하던 시대니까
  • [레벨:26]도궁도궁 2019.10.20 00:48
    팔레올로고스 왜 글고 복붙할때 자기한테 불리한
    Authors, historians, and statesmen of the ancient world often expressed ambiguous if not conflicting ideas about the ethnic identity of the Macedonians as either Greeks, semi-Greeks, or even barbarians.
    이건뺌?
  • [레벨:4]팔레올로고스 2019.10.20 00:50
    도궁도궁 ?찾기 기능으로 olympic 친 다음에 해당 문장만 읽고 가져온건데 그걸 못봤네
  • [레벨:26]도궁도궁 2019.10.20 00:50
    팔레올로고스 내생각엔 위키디피아는 걍 왕가가 그리스인거 증명한거 무시하고(사실 21세기에서 비현실적이니) 걍 마케도니안이 참가했다는것만 적은거같은데?
    고대 올림픽 설명에서도
    allowed king Alexander I of Macedon to participate in the games only after he had proven his Greek ancestry.
    라고 나옴
  • [레벨:4]팔레올로고스 2019.10.20 00:54
    도궁도궁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6]도궁도궁 2019.10.20 00:58
    팔레올로고스 난 마케도니아인이 그리스인인지는 모르겠고
    관심도없음. 딴건 모르겠고 올림픽 참가는 내가 지적한 왕실만 참가했다는게 더 신빙성있어보임 딱 출처가 명확하잖아
  • [레벨:4]팔레올로고스 2019.10.20 01:00
    도궁도궁 그렇게 생각한다면 어쩔수 없지.서로 대화가 안통하는거 같은데 이쯤하고 자러가자.
  • [레벨:26]도궁도궁 2019.10.20 01:04
    팔레올로고스 싫음. 아까 니가올린거대로면
    비잔티움인들은 로마인과 이름도 다르고 언어도 다르니 로마인 아니거든ㅋㅋㅋ
    농담이고 자러가세요.
    마지막으로 덧붙이면 난 그리스인 좋아함. 내가 님보다 그리스고전 많이 읽어봤을꺼임ㅋㅋ
  • [레벨:16]Love_yas 2019.10.20 11:08
    도궁도궁 내가 님보다~~~ 아 진짜 극혐이네 ㄷㄷㄷㄷㄷ 남에대해 뭘안다고 자신의 잘란점이라고 단언하는지 ㄷㄷㄷㄷㄷ 친구는 있냐?? 술한잔마시다 죽방 쳐맞을 타입이네
  • [레벨:26]도궁도궁 2019.10.20 11:14
    Love_yas 밖에서 안하니깐 여기서 하지 ㅋㅋㅋ
  • [레벨:16]Love_yas 2019.10.20 11:16
    도궁도궁 소름돋네 소시오 가능성있다 너....
  • [레벨:21]포도코리아12 2019.10.19 23:45
    그래서 유대교가 특이했던거지

    당대에는 대충 "아 님네도 태양신 믿어요? 우리도 믿는데.." ' 뭐 이름은 못알아듣겠지만 같은 신 아니겠어?' 요정도 생각하고 걍 공존하던 사회였는데

    "신은 하나다 님들 다 이상한 애들 믿는거임 낄낄" 이러는 집단이 나타난거니
  • [레벨:24]몬더그린 2019.10.20 00:24
    보면 몇달 전까지 미갤에서 요약글 자주 쓰시던 아재 생각남
  • [레벨:22]턱걸이1년 2019.10.20 04:25
    대체적으로 공감
  • [레벨:27]규탱 2019.10.20 10:16
    미갤규정 위반이니까 일단 비추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탁상공론 중국 외교관,홍콩 폭력시위가 스페인,칠레,영국의 시위를 만들었다 4 첨부파일 [레벨:25]프리홍콩 2019.10.24 277 13
탁상공론 인조의 숙명정책 이유 4 [레벨:4]엘리펀트 2019.10.24 1623 4
탁상공론 독일인 다니엘이 생각하는 한국과 독일의 유행....JPG 5 첨부파일 [레벨:39]판판야 2019.10.23 5896 23
탁상공론 이 사회는 남자한테 경제권이 없음 11 [레벨:20]키리타니마츠리 2019.10.23 1195 7
탁상공론 유튜버 한달 수입 top10....JPG 325 첨부파일 포텐 [레벨:24]물리법칙 2019.10.23 98788 353
탁상공론 기무사 문건 & 일본 방사능 근황 글 삭제 하였습니다. 4 [레벨:39]Sso! 2019.10.22 1329 -12
탁상공론 “홍콩 소방국,홍콩 기자 협회”,공식 경찰 비난 성명서 발표 1 첨부파일 [레벨:25]프리홍콩 2019.10.22 1112 22
탁상공론 한국형 복합소총 K11 158 첨부파일 포텐 [레벨:23]롯데리아알바생 2019.10.22 54812 306
탁상공론 솔직히 나는 인류문명은 그리스인이 거의 다 만들었다고 생각함 123 [레벨:4]ssssbjt 2019.10.21 2161 -68
탁상공론 홍콩은 이미 중국이다 145 첨부파일 포텐 [레벨:25]프리홍콩 2019.10.21 74023 488
탁상공론 삼국지 관련 글이 포텐가면 위를 지지하는 사람이 많은것 같은데 11 [레벨:2]소녀 2019.10.21 1405 11
탁상공론 지구멸망할때까지 안풀리는 메뉴 21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8]M16A1 2019.10.21 7385 -7
탁상공론 홍콩 시위의 근원인 홍콩 살인자, 대만 입국 거부 9 첨부파일 [레벨:25]프리홍콩 2019.10.21 1477 16
탁상공론 미친놈들 부랄좀 그만올려 57 첨부파일 포텐 [레벨:21]뭏냫 2019.10.21 35742 133
탁상공론 존나덥다 vs 존나춥다 37 첨부파일 [레벨:8]울프퀸 2019.10.21 2920 11
탁상공론 악의 문제 4 [레벨:2]아헿헿 2019.10.20 1193 7
탁상공론 한국의 근로시간에 대한 독일인들의 생각.....JPG 8 첨부파일 [레벨:39]판판야 2019.10.20 4865 23
탁상공론 근데 고대국가 시대에 운하 공사같은건 어떻게 하는거임? 11 [레벨:5]마가와2디발라 2019.10.19 3058 5
탁상공론 고대 지중해 세계 종교에 대해 알못새끼가 나 블라먹어서 써봄 24 [레벨:26]도궁도궁 2019.10.19 241 -18
탁상공론 포텐글 보고 갑자기 궁금하ㄴ거 있는데 4 [레벨:12]꿈없는서랍 2019.10.19 258 1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 3 4 5 6 7 8 9 10 11 12 ... 다음
/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