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23:14

포텐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조회 수 29819 추천 수 84 댓글 44

--주작 안합니다 이렇게 말해도 안믿을사람 은 쭉~~ 안믿겠지만 본인 인성 보이는 댓글은 누워서 침뱉기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방문한 곳은,

일본 어느 도시에 위치한
한 폐가촌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이 마을은, 언제부터 사람이 살기 시작했는지, 
그리고 언제부터 폐촌이 되었는지는 나와있지 않다.
하지만 확실 한 것은, 2000년대 전후에 마지막 거주자가 사라졌다는 소문만이 존재한다.
또한 이 마을은, 유명 호러게임 'SIREN'에 등장하는 하뉴다 마을의 모델이 되었다고 한다.

이 마을에 관련된 괴담은
역병이 돌았다는 등, 마을 사람들이 미쳤다는 등의 괴담은 있지만, 모두 인정받고 있지는 않다.
왜냐하면, 굉장히 좋지 않은 도로 설비와 접근성으로
실제로 가본 사람은 몇 되지 않기 때문이다.

아니,

어쩌면 실제로 갔다 '온' 사람이 없었기 때문일지도...?


과연, 이곳은 소문대로의 심령스팟인지,
아니면 그저 노후화되고, 도시화로 인해 버려진 취락인지
검증해보도록 하자.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소문대로, 정말 꼬불꼬불 산길을 올라가야 있는 장소였다.
인기척이라곤 하나도 없었으며
여기저기 버려져 있는 쓰레기와 옛 삶의 흔적들은
더욱 을씨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네비에도 더이상 길이 나오지 않고,
휴대폰 전파조차 닿지 않는 오지.
이곳에서 촬영을 시작하는 그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마을은 그야말로 초라했다.
흔적들까지 세서 6~10개였지만
실제로 집의 형태라는 것을 갖추고 있는 것은
3개 뿐이었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구호를 외치며, 첫번째 집으로 진입하려 한다.
 


그리고, 집에 도착하자 마자 눈에 띄는 상장과 트로피.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볼링대회에서 준우승을 한 트로피가 있었다.
아마 이 집의 옛 주인은 볼링을 무척 좋아했던 모양.



그리고, 그들은 입구부터 소름돋는 물건을 발견한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얼굴부분이 그을린 사진첩.
자연풍화가 아니라,
마치 담뱃불로 집주인 내외의 얼굴을 지진듯한 모습이었다.

아니,

멀쩡한 사진도 있긴 했지만,
얼굴을 누군가가 지진 것은 확실했다.


대체 누가? 왜 이런짓을 저지른 것일까.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쇼와 63년 (1988년)의 신문 발견.
최소, 88년까지는 이 집에 사람이 살았다는 이야기이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집 바닥은 무너져,
대들보가 훤히 몰골을 드러내고 있었다.



심령장비를 사용해보는 둘.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보통 1~4까지는 아무것도 없는 장소에서도 잡혔지만
여긴 그냥 아예 0이었다.
미동도 하지 않는 EMF기기.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1층에 아무 반응이 없어,
2층으로 올라가보기로 한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여전히 반응은 제로.

정말, 이곳은 귀신이 없는 것일까?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EVP 녹음기를 사용해보기로 한다.


하지만...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둘의 기대가 무색하게,
녹음기에서조차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결국, 다른집으로 이동하기로 한 둘.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문을 열자, 퀘퀘한 냄새와 함께
정돈되지 않은 듯한 세탁실의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건물 여기저기 곰팡이가 피어있고,
이전 주인이 옷을 그대로 두고 간 것인지
여기저기 널부러진 옷가지들...





그런데 그 순간,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둘의 귀에 들려오는 희미한, 아주 작은
방울소리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리플레이로 돌려, 소리를 증폭한 뒤
영상에 실어두었다

이어폰이나 헤드셋은 필수.


분명, 풍경(磬)이 있었다면
폐가촌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들렸어야 할 소리.

하지만 풍경따위는 보이지도 않았다.

순간 온몸에 소름이 돋아 일시정지 한 둘.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하지만 둘은 미쳤기 때문에, 그쪽부터 가본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방울소리를 쫒아 도착한 곳엔,
다 무너져가는 폐가만 있을 뿐이었다.


또한, 심령장비를 써보았지만...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아마 드럼통, 맥주 박스등을 보아
이 집의 옛 주인은 양조장 주인으로 추정된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여기선 고스트박스를 써보기로 했다.
고스트박스가 여러군데서 빵빵 터져서
상당히 재미를 보고 있었던 두 사람,


하지만...?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 이렇게까지 반응이 없을 줄이야...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방울소리가 아니라,
새소리라고 생각하는 둘.

집에와서 심령스팟에서 방울소리가 들리는 것에 대한 구글링을 해보았고,
상당히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된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방울 소리가 나면, 절대로 뒤를 돌아보지 마라.'
「鈴の音が聞こえたら、絶対に振り返らない」


이 이야기는, 일본 오컬트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이야기라고 한다.

해당하는 괴담 또한 존재하며
그 의미를 알게 된다면 절대 뒤를 돌아 볼 수가 없을 것이다.


특히, 한국, 일본 모두 방울을 사용하는 경우는
무당들 (혹은 무녀들)이 재수굿, 씻김굿, 혹은 천도재를 할 때
제사도구 중의 하나로 사용되는데,

무속적인 의미에서,
방울은 귀신을 내쫓는, 혹은 망자(盲者), 사자(死者)를
저승으로 데려가는 용도로 사용된다고 한다.

무속에서의 방울의 용도로 미루어 보았을 때,
대체적으로 귀신들은 방울을 무서워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심령스팟에서 방울소리가 들렸을 경우,
'방울을 흔들면서 오는 귀신'이라는 뜻이 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강한 '원귀'를 뜻한다고 한다.


때문에 심령스팟을 자주 탐방하는 오컬트 매니아들 사이에선

'방울 소리가 나면, 절대로 뒤를 돌아보지 마라.'
「鈴の音が聞こえたら、絶対に振り返らない」


라는 금기사항이 생겼다고 한다.



하지만 뭐 괜찮지 않을까 지금도 멀쩡한데...?;



각설하고,
아까 열던 문 마저 여는 빠쿠...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엄청나게 썩은내가 나는 욕실이었다.
하수구엔 곰팡이가 피어
더욱 더 기괴한 모습을 하고 있었고
하수구 깊은 곳에서부터 올라오는 썩은내로 인해
디제이는 거의 토할 뻔 했다고 한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마지막까지 반응 없는 장비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그리고 등장하는, 신장비 폴라로이드


가끔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사진이 담을 때가 있다.

'심령사진'이라는 것을 한 번 찍어보는게 어떨까 싶어
야심차게 준비한 장비이다. 

요 폴라로이드들은 마지막에 등장.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호러게임, 사혼곡 : 사이렌에 등장하는
'하뉴다 마을'이라는 곳의 마을 디자인의 실제 모델이라길래
너무나도 기대하고 갔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실망한 둘.


분위기 하나만은 끝내줬지만
결국 귀신과는 접촉하지 못했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클로징하는 빠쿠.


+밑에 사진 더 있음







썸네일을 찍고 가기로 한 둘.

그런데..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펑!!


빠쿠가 실수로 버튼 눌러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80엔 빠이염...



이로써, 폐가촌 탐방은 끝을 내기로 한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뭔가 보이시나요?;

영상 끝에 넣은 사진이 상당히 흔들리고 빛이 반사되어

물체들이 잘 보이지는 않지만


혹시라도 우리가 경험 못한 영적 존재를 경험한 사람이 있다면

이 사진을 보고 뭔가 말해주길 바란다...



이로써, 스압글을 마친다.


끝!
  • BEST [레벨:27]대포병 2019.10.16 00:11
    오히려 기계가 아예 작동을 안한게 더 섬뜻한데요?
    마치 " 다 닥치고 있어라... 공연히 일내서 귀찮게 사람들 몰려오게 하지말고" 라고
    누가 엄포라도 놓은것처럼 말이죠
  • BEST [레벨:14]팩트폭행범 2019.10.16 17:38
    대포병 반응 있으면 있다고 놀라워하고
    없으면 없는 척하는거라고 무서워하고
    ㅋㅋ
  • [레벨:2]여왕 2019.10.15 23:52
    잘보고갑니다 ㅇㅅㅇ.. 근데 내눈에는 잘 안보이네욧
  • [레벨:24](똥꼬를빨면서) 2019.10.15 23:53
    님 진짜 존나 무서워요

    저런데 어떻게 가는거임...
  • BEST [레벨:27]대포병 2019.10.16 00:11
    오히려 기계가 아예 작동을 안한게 더 섬뜻한데요?
    마치 " 다 닥치고 있어라... 공연히 일내서 귀찮게 사람들 몰려오게 하지말고" 라고
    누가 엄포라도 놓은것처럼 말이죠
  • BEST [레벨:14]팩트폭행범 2019.10.16 17:38
    대포병 반응 있으면 있다고 놀라워하고
    없으면 없는 척하는거라고 무서워하고
    ㅋㅋ
  • [레벨:10]황리송 2019.10.16 00:20
    분위기 ㄷㄷ
  • [레벨:22]알투디투냥 2019.10.16 00:35
    빠쿠 잡은 화면이 더 무서운데..ㅋㅋ깜놀했음
  • [레벨:22]Neri 2019.10.16 01:21
    아이 중간에 ...방울 소리? 짤에서 놀랬음
  • [레벨:21]댕댕이는뀨뀨 2019.10.16 02:29
    추천 담영상 빨리나오길
  • [레벨:20]dqqq 2019.10.16 04:03
    사진에 무슨 반전 있는줄 알고 마지막까지 겁이나서 천천히 내려봤음 ㅋㅋ
  • [레벨:12]키위키위 2019.10.16 05:14
    다시 업댓자주되니까 좋으당
  • [레벨:38]뿌와뿌와 2019.10.16 12:25
    리얼 하뉴다 마을인가
  • [레벨:26]라임오지지나무 2019.10.16 13:49
    간이 대체 몇개나...
  • [레벨:26]모킹제이 2019.10.16 15:09
    시발 밑에 반전 무서운거 있을줄 알았는데 ...
  • [레벨:21]알레제게 2019.10.16 16:44
    심령 유투브 엄청나게 찾아보는 편은 아니긴 하지만 많은 심령 유투버 중에 빠쿠네가 사실적인 부분이 가장 많다고 느껴져서 제일 재미있음
  • [레벨:20]피아노맨 2019.10.16 17:13
    아무일도 없었다가 더 사실적으로 느껴지네
  • [레벨:24]포스그립 2019.10.16 17:24
    유튜브 구독자입니다 잘보고 있어요 ㅎㅎ
  • [레벨:17]소고기9E 2019.10.16 17:25
    레흘라야 사이렌하자~ 그나저나 실제 존재하던 마을이 배경이였군요ㄷㄷ
  • [레벨:2]닥치고쥬리다 2019.10.16 17:25
    이날은 아무일더 없었네
  • [레벨:3]아롱바라기 2019.10.16 17:25
    진짜 세상에 귀신이 있냐? 난 믿을수가 없어 종교만치 허상으로 느껴진다
  • [레벨:20]신의성실의원칙 2019.10.16 17:25
    저번에 그 떡치는 귀신들은 어케된거임ㅋㅋㅋㅋㅋ
  • [레벨:24]워싱턴내셔널스 2019.10.16 17:26
    게임 사이렌 ㄹㅇ 개 무서웠는데..
    그때 일본 공포겜 개 무서웠던거 많았음
    그 여자주인공이 사진으로 귀신 사진찍던것도 개무서웠는데..
  • [레벨:11]당면 2019.10.17 00:05
    워싱턴내셔널스 령 제로 였나
  • [레벨:24]말보다는행동이지 2019.10.16 17:27
    이편 되게 재밌게봤음
  • [레벨:35]Su-47 2019.10.16 17:29
    내가 이쪽으론 엄청 쥐약수준이라 보기만해도 무서워 뒤지겠는데
    몸소 찾아가시는 이분은 대체
  • [레벨:11]천유성 2019.10.16 17:29
    대단하다
  • [레벨:36]메텔장만월 2019.10.16 17:30
    저....저기....펨창이???
  • [레벨:12]555 2019.10.16 17:32
    방울 관련 재밌네 ㅋㅋ
  • [레벨:5]강원도감자국 2019.10.16 17:32
    사실 님이 귀신이죠? 예????
  • [레벨:3]올힛밀크스노우크 2019.10.16 17:32
    윤시원도 볼만함
  • [레벨:24]말보다는행동이지 2019.10.16 18:01
    올힛밀크스노우크 솔직히 걘 좀 주작같아서 노잼
  • [레벨:20]피아노맨 2019.10.17 18:33
    말보다는행동이지 윤시원은 주작소리듣는게 싫어서 혼자가고 것도 생방송으로 하는데?
  • [레벨:11]자메이카통다리 2019.10.16 17:33
    귀신은없다
  • [레벨:23]E홀란드 2019.10.16 17:36
    귀신이 있으면 좋겠다
  • [레벨:22]절대적인 2019.10.16 17:38
    범죄자가 방울소리내고 뻑치기하면 어케할려구 안돌아봐
  • [레벨:22]휘루요 2019.10.16 17:39
    저기가 무서운게 방사능수치가 무려!!!!
  • [레벨:2]기습정보맨 2019.10.16 17:41
    휘루요 ㄴㅈ
  • [레벨:9]슬뀨 2019.10.16 17:40
    공포 게임도 못하겟는데 저런데 어캐 들어가는거야
  • [레벨:24]삼생이 2019.10.16 17:41
    아니 난 당신들 깡이 제일 무서워
  • [레벨:34]마루야마아야 2019.10.16 17:43
    레흘라야 사이렌하자
  • [레벨:23]작성자여친 2019.10.16 17:44
    귀신없다고 믿어도 개무서운대
  • [레벨:7]띠Dragon 2019.10.16 19:07
    와씨 안무섭나 ㅋㅋㅋ
  • [레벨:16]아이짱나 2019.10.16 19:47
    귀신은 없어. 다 흥미팔이지. 귀신있으면 이 생을 열심히 살고 당장 뒤지기싫어서 밥먹고 씻고 차오면 피하는 모든게 의미없는짓인데?
  • [레벨:2]아서플렉 2019.10.16 20:04
    아 진심 나같은 개쫄보는 사진만 보는것도 너무 무서워서 뒤지겟는데 어떻게 다니는거여;;;
    근데 기 존나 쎄보이긴 함ㅋㅋㅋㅋㅋㅋ
  • [레벨:22]어그래 2019.10.16 22:13
    혹시나 해서 올리는데 라디오 전파는 전세계급으로 잡힙니다. 적어도 히말라야급 오지가 아닌곳에선 다 잡혀요.그래서 재난시에도 쓰이구요.
    오히려 아무것도 안잡히는게 이상한 일인거죠

글 목록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포/심령 외국에서 운영중인 귀신의 집 내부.mp4 7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9]부산홍보대사 2019.10.21 5238 13
공포/심령 The nun.. in 닭집.. 첨부파일 [레벨:4]나도몰라용 2019.10.21 2583 -4
공포/심령 기존 경로로 계속 안내합니다. 6 [레벨:2]링크찾아주기 2019.10.20 2825 3
공포/심령 혐주의) 아버지의 날에 일본 유치원생이 그린 그림...jpg 83 첨부파일 포텐 [레벨:28]솔샤르센 2019.10.19 101165 388
공포/심령 항상 정신차리고 걸어야하는 이유.gif 84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1]대머리와빛 2019.10.18 47661 176
공포/심령 일본 흉가 가족 동반자살의 오렌지하우스 탐사, 지금까지의 경험담과 드리는말씀 111 포텐 [레벨:22]외노자P 2019.10.18 32250 115
공포/심령 EAS(긴급 재난 경보) : 달을 보지 마시오 19 [레벨:3]코피킹스턴 2019.10.17 4658 25
공포/심령 그리스 로마 신화 최악의 괴물 91 첨부파일 포텐 [레벨:39]김흑백 2019.10.17 52923 263
공포/심령 혐오) 소소한 공포영화 움짤.gif 10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1]라리사마노반 2019.10.17 5481 28
공포/심령 미군 보급이 얼마나 미친새끼들이냐면 84 포텐 [레벨:29]디팔티의런튜브 2019.10.15 76608 300
공포/심령 일본 게임 SIREN 의 하뉴다마을의 모토가된 폐가촌을 가보았다 44 포텐 [레벨:22]외노자P 2019.10.15 29819 66
공포/심령 귀신보는 할머니 인터뷰 9 [레벨:25]슈뉴형 2019.10.15 4080 5
공포/심령 공포탄 얕보면 안되는 이유.jpg 126 첨부파일 포텐 [레벨:31]대머리와빛 2019.10.15 67553 351
공포/심령 현장에서 포크레인이 1티어인 이유.gif 22 동영상첨부파일 [레벨:31]대머리와빛 2019.10.14 13772 19
공포/심령 도를 넘은 익명의 SNS에 공포심 2 첨부파일 [레벨:6]빈스맥마흔 2019.10.14 6930 11
공포/심령 일본괴담 노인귀신이 나온다는 흉가의 진실을 파헤치다. 61 포텐 [레벨:22]외노자P 2019.10.14 22663 94
공포/심령 공포의 수류탄 고문관들 130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레벨:31]뽀댕이 2019.10.14 46865 180
공포/심령 직접받은 죽음의 우편물.jpg 68 첨부파일 포텐 [레벨:35]요한볼프강폰은정 2019.10.13 43185 261
공포/심령 펌) 악령이 된 꿈을 꿨어... 13 첨부파일 [레벨:38]유노윤메 2019.10.13 3039 23
공포/심령 혐오) 소소한 공포영화 움짤.gif 8 동영상첨부파일 [레벨:21]라리사마노반 2019.10.12 5200 8
게시판 목록 페이징 이전 1 2 3 4 5 6 7 8 9 10 ... 다음
/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