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글에 야설을 써도 되나요? 라는 내용의 글이 주기적으로 올라오네요. 이참에 다시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공지 한번만 읽고 오시면 되는 일인ㄷ...)
일단, 기본적으로 야설은 금지입니다. 여기서 야설은 뭐냐? 아무런 목적 없이 그저 선정적인 장면만 나오는 내용의 글을 말합니다. 글의 맥락에 따라 충분히 개연성에 입각하여 나오는 정사 장면이나 애정 씬은 야설이 아니라는 소립니다.
쉽게 말해 작품의 완성도를 위한( 혹은 개연성 있게 나오는) 섹스는 허용, 아닌 경우는 허용하지 않음, 이란 거죠. 아니면 야설을 예로 들어 어떤 논설문이나 칼럼을 쓰셔도 됩니다. 그건 목적이 있는 글이니까요.
사실 지금까지 관리를 하면서 아무런 목적이 없어 보이는 선정적인 글을 몇몇 보았습니다. 하지만 삭제하지 는 않았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부드럽고 융통성 있게 창도갤을 관리하면서 여러분들이 가진 표현의 자유를 존중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우린 여기서 타협을 한번 합시다. 목적이 있는 성적인 글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계속 쓰셔도 됩니다. 다만, 목적 없이 그저 에로를 위한 에로를 주제로 한 소위 야설이라 불리는 글은 제목에 ㅎㅂ이나 경고를 붙여주십시오. 또 너무 노골적인 표현은 삼가해 주시고요.
좀 애매하게 말했지만 여러분 모두 제가 구조적으로 어떤 말을 하는지 다 파악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정 애매하시면 쪽지로 물어봐주세요.